Dr.Penguin

반응형

"서브의 여왕"  "GS칼텍스의 차세대 에이스"  "벽치기 달인"

출생 1997년 7월 18일
출신지 경상북도 경산시
학력 안산서초-원곡중-원곡고
가족 어머니, 오빠, 여동생
포지션 레프트
신체조건 180cm 65kg
프로입단 2015-16 V리그 1라운드 1순위 GS칼텍스
소속 GS칼텍스
SNS https://www.instagram.com/hwihwi_o.o/

 

GS칼텍스의 차세대 에이스 강소휘. 특유의 강력한 서브와 스파이크가 인상적인 선수다. 외모와 몸매가 뛰어나 삼촌팬들의 인기를 휘어잡고 있다. 현재 이소영과 함께 GS칼텍스의 주포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가대표에 선발되 김연경의 백업선수로 뛰고 있다.

 

귀여운 외모와 탄탄한 몸매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장에서 강소휘 유니폼을 입고 응원하는 삼촌팬들을 많이 볼 수 있다.이소영의 소저씨팬들과 함께 GS칼텍스의 인기몰이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노래와 춤에도 능해 올스타전과 같은 이벤트에서 삼촌팬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도 했다.  

 

강공밖에 모르는 바보 강소휘. GS칼텍스의 쌍포 중 이소영이 공격과 수비에 능한 전천후 플레이어라면, 강소휘는 서브건 공격이건 강력한 한방을 구사한다. 강력한 스파이크로 상대의 블로커를 무력화 시켜 팀의 사기를 올리는 스타일인 반면, 강공만 때려내어 상대 벽에 가로막히는 벽치기 달인이기도 하다. 강소휘 연봉은 약 1억 5천만원으로 추정된다. 

 

초등학교 4학년 배구에 입문해, 레프트로 성장하면서 제2의 김연경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GS칼텍스에 1순위로 지명되어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15-16시즌 데뷔경기에서 강력한 서브로 큰 인상을 남겼다. 그해 만장일치로 신인왕에 선발되어 주목을 받았다. 16-17시즌 황민경의 영입으로 주전경쟁에서 밀리고, 무릎부상을 입어 힘든 시기를 보냈다. 

 

17-18시즌에는 위에 종양이 발견되어 재활에 들어갔다. 다행히 쾌유하여 팀에 돌아와 부상으로 빠진 이소영의 공백을 채웠다. 18-19시즌 이소영, 표승주와 함께 GS칼텍스의 삼각편대를 이뤄 팀의 봄 배구 진출에 기여했다. 19-20시즌에도 부상으로 빠진 이소영의 빈자리를 채우며, 에이스로써의 면모를 과시했지만, 강소휘 역시 손가락 부상을 입기도 했다.

 

강소휘의 플레이는 저돌적이고 강력하다. 매순간 강력한 한방을 구사하여 경기의 재미를 더해주는 선수다. 반면 컨디션이 않좋은 날에는 벽치기와 범실이 난무하여 기복이 심한 선수기도 하다. 이소영과 함께 주득점원으로 활약하면서, 19-20시즌 GS칼텍스의 1라운드 전승을 이끌었다.

 

 

 

강소휘는 폭발력이 있는 선수다. 팀의 위기 상황에서 30득점 이상을 올릴 수 있는 뛰어난 선수다. 다만 레프트로써 리시브가 불안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연차가 쌓이면서 점점 안정되어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국가대표에서는 김연경의 백업으로 원포인트 서버로 출전하지만, 이번 올림픽 예선전에서 부상으로 빠진 김연경의 부재가 무색할만큼 대활약을 펼쳤다.

 

GS칼텍스가 강팀이라고 평가받는데는 강소휘와 이소영이 그 중심에 있다. 공수에 능한 이소영이 중심을 잡아주고, 강력한 한방을 구사하는 강소휘가 폭발적인 득점력으로 팀을 이끈다. 팀내에 국가대표 레프트를 둘이나 보유한 GS칼텍스는 공격력 만큼은 어느팀에도 뒤지지 않는다.

 

다만 이소영의 잦은 부상과 기복이 심한 강소휘라 2세트를 내리 이기고도 패하는 경우가 많았다. 강소휘도 이제 연차가 쌓이며 수비에도 점점 자신감이 늘어가고 있다. 특히 이소영의 부재시 강소휘의 활약은 GS칼텍스에게 큰 힘이 된다. 아직 어리지만 팀을 이끌 수 있는 에이스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국가대표에서는 이재영에 밀려 백업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하지만 김연경도 도쿄 올림픽 이후를 기약하기 힘들다. 그렇다면 다음 주자는 강소휘다. 강력한 서브와 스파이크를 장착하고 리시브에 힘을 더 싣는다면 이재영과 함께 국가대표 쌍포를 책임지는 선수로 거듭날 것이다.

 

*구독과 좋아요는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여자배구 선수 리뷰 5] 이소영, 공수에 능한 최고의 레프트

"아기용병" "소영선배" "GS칼텍스 에이스" "유리몸" 출생 1994년 10월 17일 출신지 충청남도 아산시 학력 중산초-전주근영중-전주근영여고 포지션 레프트 신체조건 176cm 68kg 프로입단 2012-13 V리그 1라운드 1..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