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 서브 퀸"   "희진이 오빠"   "희진이 형"

출생 1991년 4월 29일
출신지 부산광역시 영도구
학력 추계초-서울중앙여중-서울중앙여고
가족 아버지, 어머니, 김홍준
포지션 라이트, 센터
신체조건 185cm, 75kg
프로입단 2010-11 V리그 IBK 기업은행
소속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SNS https://www.instagram.com/geurujam_/

짧은 머리에 다부진 체격. 얼핏봐서는 남자인지 여자인지 구분이 않가는 선수다. 185cm의 큰 키에 어깨깡패로 힘도 장사다. 라이트와 센터를 소화할 수 있는 선수로 IBK 기업은행의 에이스이자 프랜차이즈 스타로 활약 중 이다. 국가대표에서는 김연경과 함께 주득점원으로 활약중이며, 블로킹과 서브에서 강점을 보인다.

 

높이뛰기를 하다 배구선수로 전향한 케이스로 점프력이 남다르다. 큰 키와 다부진 체격이지만 민첩함까지 갖추고 있다. IBK기업은행에서는 주로 센터 포지션으로 뛰고 있으며, 국가대표에서는 라이트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강력한 서브로 여러차례 서브왕에 올랐으며, 후위공격(백어택)도 일품인 다재다능한 선수다. 김희진의 연봉은 3억원 이다. 

 

2010년 드래프트에서 신생팀 IBK기업은행의 지명을 받아 프로에 입문했다. IBK 기업은행은 김희진-박정아라는 쌍포를 장착해 창단 2년만에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된다. 김희진은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면서 12-13시준부터 4시즌 동안 정규시즌 우승 3회, 통합우승 2회를 이루었다. 

 

김희진은 안정된 공격능력과 강력한 서브, 블로킹 능력까지 갖춘 만능형 선수다. 잦은 포지션 변화로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어느 포지션에서건 본인의 역할을 충분히 해내고 있다. 라이트로써 뿜어내는 강력한 스파이크와 후위공격이 일품이며, 센터로써 블로킹과 이동공격 능력은 모두 리그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국가대표에서는 김연경의 뒤를 받쳐주는 든든한 선수다. 나이도 서른이 가까워져 중고참 선배로 후배들을 이끌고 있다. 2012 런던 올림픽에서 황연주를 대신해 주전으로 활약하면서, 한국이 4강에 오르는데 큰 기여를 했다. 김연경이라는 걸출한 스타를 보유한 한국이지만, 김연경은 항상 상대팀의 집중 마크를 받는다. 그때 김연경을 지원사격 해주는게 김희진이다.

 

 

 

발빠른 공격과 서브로 상대의 네트를 여지없이 공략하는 힘이 있다. 시야가 넓고 블로커를 이용한 터치아웃 공격에도 능하다. 이재영의 성장과 함께 한국 대표팀은 김연경-김희진-이재영이라는 강력한 삼각편대를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올림픽 최종예선전 부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재활에 성공하여 김연경의 빈자리를 성공적으로 메꾸었다.

 

어깨하면 김희진, 김희진 하면 어깨다. 본인도 자부심을 갖고 있는지 몸싸움만큼은 누구에게도 밀리지 않는다 자신하고 있다. 185cm의 큰 키지만 팔도 남달리 길어 190대 선수들과 비숫하다고 한다. 높은 점프력을 자랑하는 그녀지만 특이하게 무릎부상은 한번도 없었다. 본인 말로는 특히 종아리가 두꺼워 허벅지 수준이란다.

 

짧게 자른 머리때문에 남자로 오인받는 김희진이다. 짧은 머리를 선호하는데 머리에 신경쓰는 시간이 아까워 그렇단다. 몇번 길러본적이 있지만 이내 못 참고 잘라버리는 김희진이다. 그래서 그런지 유달리 여자팬들이 많다. 여자팬들은 오빠라고 부르고, 남자팬들은 형이라고 부르고 싶은 선수다.

 

김희진도 어느새 서른에 다달았다. 팀내에서도 고참에 속하고, 국가대표에서도 김연경 다음으로 나이가 많은 선수다. 팀에서는 센터를 맡고, 국가대표에서는 라이트를 소화하는 선수다. 이런 위치 탓에 힘들어 하는 김희진이지만, 국가대표에 꼭 필요한 존재다. 김연경의 부재시 캡틴 역할을 할 수 있는 위치며, 에이스로써 팀을 위기에서 구해낼 능력을 갖춘 선수다. 

 

*구독과 좋아요는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여자배구 선수 리뷰 6] 양효진, 최고의 블로킹 능력과 득점력을 갖춘 센터

"블로킹의 여왕" "거요미" "양뽕" 출생 1989년 12월 14일 출신지 부산광역시 동구 학력 부산수정초-부산여중-남성여고 포지션 센터 신체조건 190cm 72kg 프로입단 2007-08 V리그 1라운드 4순위(현대건설) 소속 수..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