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프랑스│독일

프랑스│독일

프랑스는 인구의 50% 이상이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다. 프랑스에서 접종된 코로나 백신은 화이자가 가장 높고 그다음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순이다. 프랑스에서는 화이자 접종률이 압도적으로 높다. 프랑스는 일일 2천 명 안팎의 코로나 확진자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프랑스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율이 높아지면서 야간 통행금지 조치가 해제되었다. 또 프랑스 카스텍스 총리는 6월 17일부터는 야외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고 발표했다. 다만 스포츠 경기장, 콘서트장과 같은 사람이 붐비는 장소에 있거나 줄을 서야 할 때는 밖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독일 역시 국민의 반 이상이 코로나 백신 1차접종을 완료했다. 독일에서 접종된 코로나 백신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AZ), 모더나, 얀센 순이다. 독일에서는 일일 천명 안팎의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16개 주정부 모두 봉쇄조치를 완화했다.

 

독일의 학교와 상점, 문화시설이 다시 문을 열었고, 거리에는 마스크를 쓰지 않은 시민들이 일상을 즐기고 있다. 

 

화이자 백신 접종효과 (바로가기)

 

벨기에│덴마크

벨기에 │덴마크

벨기에는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 60% 이상, 2차 접종률은 약 30%에 달한다. 일일 코로나 확진자는 여전히 천명 안팎이다. 벨기에에서 접종된 코로나 백신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순이다. 덴마크 역시 1차 접종률이 50% 이상을 넘었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순으로 접종률이 높다.

 

아스트라제네카 접종효과 (바로가기)

 

이탈리아│스페인

이탈리아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은 50%가 넘었다. 백신별로 보면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순이다. 일일 확진자는 천명 안팎이다. 이탈리아는 올여름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할 방침이다. 또 마리오 드라기 총리는 EU 그린패스 도입에 서명했다.

 

EU 그린패스는 코로나19 백신을 2차까지 접종 완료했거나, 코로나에 확진되었다가 회복해 항체를 보유한 사람,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을 대상으로 증명서를 발급 해 EU 내 국가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제도다. 증명서는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형태로 받을 수 있다. 

 

스페인 역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 50%를 넘겼다. 백신 별로 보면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순서로 접종되었다. 스페인은 6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다. 또 한국과 스페인은 트래블 버블(여행 안전 권역) 협정 체결을 검토하고 있다.

 

 

트래블 버블은 두 나라 이상이 여행을 활성화 시킬 목적으로 서로 입국자에 대해 자가격리 면제를 포함한 혜택을 주는 제도다. 최근 스페인의 일일 확진자 수는 천명 안팎이다.

 

백신 여권이란? (바로가기)

 

포르투갈│네덜란드

포르투갈 │네덜란드

포르투갈에서 1차례 이상 코로나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은 약 50%다. 백신 별로 보면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순이다. 일일 확진자는 천명 안팎이다. 하지만 영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보이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델타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는 급증하고 있다. 이에 수도 리스본은 이동제한 조치가 다시 발령되기도 했다.

 

네덜란드의 코로나 백신 접종률(1차) 역시 약 50%다. 가장 많이 접종 된 코로나 백신은 화이자이며 다음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순이다. 일일 확진자는 700명 내외다. 네덜란드 정부는 봉쇄조치를 완화하고 있다. 공연장, 영화관이 문을 열었고, 식당과 술집도 실내 영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다른 유럽국가와 마찬가지로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가 늘고 있다. 특히 등교가 시작된 학교에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1주일에 2번씩 코로나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학교마다 자가 검사 키트를 공급했지만 의무사항이 아니며, 수업 시간 내 마스크 착용이나 거리두기 제한도 없어졌다. 

 

 

코로나 백신│연령별 접종 순서와 시기│AZ·화이자·얀센·모더나

코로나 백신 종류│효과와 부작용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접종예약 조회·최소하는법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 사항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 (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