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다우기술은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관련 솔루션의 개발 및 판매,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IT 분야로 시작하여 국내 최초 온라인 증권사인 키움증권을 설립했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다우기술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솔루션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IT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다우기술은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통해 개발에서 큰 실적을 내고 있다. 다우오피스 결제시스템은 다우오피스 SaaS 서비스에 필요한 상품 가입, 주문 결제 시스템이다. 다우오피스 제휴 시스템은 SaaS 서비스와 다른 업체 서비스를 연동 사용 가능하게 개발되었다. 

 

또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마케팅 플랫폼 뿌리오 서비스와 커머스 사업을 하고 있다. 외에도 Biz 인프라 사업, 키움증권 및 키움투자자산운용의 IT 아웃소싱을 담당하는 IT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IT 서비스 산업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모든 과정상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키움증권은 2005년 이후 주식시장 점유율 업계 1위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 위탁매매 부문에서 선점효과를 보이고 있다. 키움증권은 고객·예탁자산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핀테크 등 디지털 금융을 위한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또 각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키움저축은행과 키움예스저축은행은 키움증권과의 연계로 영업다변화를 하고 있다. 다음키움그룹의 IT 기술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안정적인 고객 확보화 수익성 및 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전통형 상품과 ETF, 부동산, 인프라, PEF 등 전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펀드 라인업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다우기술 주가전망 및 배당금

다우기술의 배당수익률1.93%다. 다우기술이 코로나19 재난상황 극복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 중소기업에서는 재택근무를 위한 서비스가 구축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정부는 이러한 어려움을 돕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원격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전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누구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를 최대 65만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금 없이 지원받을 수 있다. 다우오피스는 메일, 전자결재, 메신저를 기본으로 18가지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다우기술과 바이오인식·출입토에 전문기업 슈프리마가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출입통제 시스템과 그룹웨어 연동을 통해 주 52시간 근태관리 솔루션을 개발에 협력한다. 이를 위해 슈프리마의 웹 기반 개방형 통합 보안 소프트웨어 바이오스타2와 다우기술의 그룹웨어 다우오피스간의 연동 서비스를 개발했다.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면 출퇴근 시 슈프리마의 출입통제 시스템을 통해 생성되는 출입 이력이 다우오피스 근태 관리 기능에 자동 동기화된다. 따라서 효율적인 52시간 근태관리와 출입보안이 가능하게 된다. 더불어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추진해 고객 저변을 넓혀갈 계획이다. 

 

 

다움키움그룹 김익래 회장의 장남인 김동준(키움인베스트먼트 대표)이 키움프라이빗에쿼티(키움PE) 대표를 맡는다. 김동준 대표는 현재 다움키움그룹 이머니 지분 33.13%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이머니는 다우데이타 지분 28.55%를 보유한 2대 주주로, 다우데이타는 그룹 지배구조 최상위에 있는 실질적인 지주사다. 

 

다우기술은 키움증권의 지분 48.8%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다우데이터-다우기술-키움증권으로 이어지는 지배구조에서 중간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다. 다우기술은 실적이 개선되었지만 주가는 계속 저평가를 받고 있다. 자회사인 키움증권이 크게 성장해 투자자들이 모회사인 다우기술을 살 요인이 적었기 때문이다. 

 

다우기술은 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 변경안을 상정했다. 일반여행업, 호텔예약업, 배달 대행업, 화물 운송 중개 및 대리 관련 서비스업, 기타 운송 관련 서비스업이 추가되었다. 일반여행업과 호텔예약업은 코로나19 이후 빠른 성장 가능성을 보이는 사업이다. 배달 대행업 역시 언택트 문화가 정착되면서 뜨고 있는 사업이다.

 

다우기술은 기업용 문자메세지,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오피스 플랫폼, 금융 IT사업을 하는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현재 비즈니스와 수익성에 문제가 없지만,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신사업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다우기술은 신사업 진출은 물론 인수합병도 고려하고 있다. 

 

 

otp 배터리 교체·재발급 쉽게하는 방법 and 비용

월급날 스마트폰으로 급여이체를 하는데 otp가 말을 듣지 않았다. 아무리 버튼을 눌러봐도 액정에 숫자는 보이지 않고 껌뻑 거림도 없었다. 월급날 자동이체 해 놓은 공과금, 보험, 카드값을 내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