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 세계의 지하철

지하철은 대도시의 상징입니다. 땅속을 이동하는 지하철은 빠르고 편하게 많은 유동인구를 실어 나를 수 있습니다. 땅속을 달리기 때문에 소음과 먼지 문제에서 자유롭습니다. 또 건물을 짓거나 하는데 크게 부담을 주지도 않아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대중교통입니다.

 

한국 지하철은 서울과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버스와의 환승 시스템이 잘 마련되어 있고 카드 하나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크린 도어가 설치되어 예기치 못한 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 지하철은 저렴합니다. 다른 나라의 지하철과 비교해 보면 얼마나 저렴한지 가늠할 수 있습니다. 베를린 지하철 3.58달러, 런던 지하철 3.29달러, 마드리드 지하철 2.29달러, 파리 지하철 2.35달러, 뉴욕 지하철 2.75달러며 서울은 1.46 달러입니다.

 

유럽의 어느 지하철을 가보면 찌린내가 심하게 납니다. 스크린 도어가 없어 인명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곳도 있습니다. 환승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나라도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은 가장 편리한 지하철로 어느 도시를 꼽을까요?

 

▶ 대중 교통 지하철, 가장 편리한 나라는?

 

● 엘리아 : 나는 모스크바 지하철을 추천합니다. 모스크바 지하철은 편리하며 건축 양식이 매우 뛰어납니다.

 

● 미스터 : 코펜하겐 지하철은 큰 나라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접근성이 뛰어나 매우 편리합니다.

 

● 하우 : 타이베이 지하철은 시간을 잘 준수하며 많은 트래픽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 TR : 바르샤바의 지하철은 매우 최신식입니다. 특히 M2 노선이 매우 청결합니다.

 

● 베일리 : 나는 도쿄 지하철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1991년부터 1997년까지 도쿄에 살았고 출퇴근할 때 도쿄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도쿄 지하철은 깨끗하고 시간을 준수하며 환승도 편리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 스콧 : 심천의 지하철은 2022년 11월에 12호선, 14호선, 16호선이 개통되었습니다. 특히 무인열차로 운영되는 12호선이 훌륭합니다. 

 

● 마크 : 아시아의 상하이, 홍콩, 서울, 도쿄 지하철이 훌륭하지만 필리핀 역시 새로운 노선과 확장 공사로 나아지고 있습니다.

 

● 알세나 : 비엔나는 세계에서 가장 살리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고 완벽에 가까운 교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밥 : 리스폰의 지하철은 거대하진 않지만 4개의 노선, 여러개의 트롤리, 경전철 노선, 해안 지하철 노선 등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 존 : 서울에 도착했을 때 교통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서울은 거대 도시지만 모든 게 완벽했습니다. 내 모국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보다 훨씬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 살린 : 도쿄가 세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의 기차역은 유동인구가 세계에서 가장 많습니다. 그럼에도 도쿄 지하철은 편리한 시스템으로 유동인구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 tw : 방콕 지하철을 아무도 언급하지 않은게 이상합니다. 방콕 지하철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라인 간 호환되지 않는 몇 가지 문제가 있지만 당신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TV : 서울 지하철 시스템은 완벽합니다. 청결하고, 시간을 잘 지키고, 지불 시스템이 매우 편리합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 건 환승 거리가 먼 역이 많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걷기에 너무 많은 시간을 써야 합니다.

 

● 코익 : 상하이의 지하철 역은 도시의 거의 모든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중국에서 가장 편리하고 현대적인 지하철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두와 충칭의 지하철 시스템도 훌륭합니다.

 

● cvb : 홍콩 지하철은 역 내부에 지지대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역에 엘리베이터가 있어 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레오나르도 : 나는 서울, 도쿄, 상하이 지하철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곳은 서울, 도쿄, 상하이 순입니다.

 

● 굽타 : 두바이 지하철 역시 꼽을만 합니다. 두바이 지하철은 주요 관광지와 연결되어 있고 버스와 환승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완전히 자동화되어 있고 역은 깨끗하며 예술적으로도 훌륭합니다.

 

● 잠마 : 멕시코시티 지하철을 왜 아무도 언급하지 않을까요? 멕시코시티 지하철은 저렴하고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다른 교통수단과 완벽하게 상호보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안토니오 : 서울 지하철이 단연 최고입니다. 유일한 문제는 강을 건널 수 있는 노선이 많지 않다는 것인데, 이는 버스로 보완되고 있습니다.

 

└ 다니엘 : 서울 지하철의 유일한 단점은 사람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외국인을 외계인처럼 쳐다봅니다. 서울이 대도시이며 상당히 알려졌는데도 말입니다.

 

└ 안토니오 : 안타깝지만 그것은 문화적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은 지하철에서 티슈로 코를 풀었는데 사람들은 나를 뭔가 잘못한 사람 보듯 쳐다보았습니다. 한국 문화에서는 밀폐된 공간에서 코를 푸는 게 매너가 아니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 빅토리아 : 나는 베를린 지하철 U-Bahn을 꼽고 싶습니다. 약간 더럽고 어지러운 노선은 단점이지만 연결이 잘 되어 있고 개찰구가 없어 편리합니다.

 

● 마테이카 : 프라하의 지하철을 가장 좋아합니다. 성가신 게이트도 없고 모든 것이 심플합니다.

 

● 무스타파 : 이사탄불 지하철은 인프라, 차량, 이동 시간, 시간 엄수 등 모든면에서 높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 데스드론 : 싱가포르 MRT를 아무도 언급하지 않는것에 놀랐습니다. 거의 모든 역에 스크린 도어가 있으며 냉방 시스템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외반응│남한과 북한이 전쟁을 하면 누가 승리할까?

■ 남한과 북한의 군사력 비교(KOSIS 통계 참고) 남한과 북한의 군사력을 비교해 보면 어떨까요? 남한의 병력은 약 50만 명, 북한은 128만 명으로 2배 이상 차이가 납니다. 남한의 육군은 36.5만 명,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