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 김현우 소장 나이

 

행복자산관리연구소 김현우 소장의 나이는 1970년대 후반에서 1980년대 초반으로 추정된다. 나이가 공개되지 않아 유추할 수 있는 자료를 보면 대략 이 언저리 즈음으로 보인다. 2011년부터 금융감독원 금융이용자 모니터로 활동하고 있고, 2012년 폐지된 <MTN 고수비책> 등에 출연했다.

 

군대는 육군 대위로 전역했다고 알려져 있다. 2011~2012년 쯤 본격적으로 방송 및 재무설계사로 활동한 것을 보면 나이는 대략 40대 초반 전후로 보인다. 김현우 소장의 학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학과는 비공개다. 논문 검색 결과 2013년 고려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한 동명의 김현우 씨가 있다.

 

만약 이 석사학위 논문의 주인공이 김현우 소장이라면 앞선 나이 추측은 더 신빙성 있게 다가온다. 결혼은 아직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며 여자 친구의 유무는 알 수 없다. 또 김현우 소장의 인스타(@happy.khw)를 보면 2019년 게시물에 "40이다 건강 챙겨라~ㅎ"라는 덧글이 있다. 

 

2019년에 40세였다면 1980년생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만나이일 가능성도 있으니 70년대 후반에서 80년대 초반 정도의 나이로 보는 게 가장 합리적이다. 어예진 소장의 인스타를 보면 최근 김현우 소장과 같이 찍은 사진이 있는데 엄청나게 홀쭉해진 모습을 보여 화제다. 

 

▶ 김현우 소장 프로필

 

김현우 소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다. 인간개발연구원 재무관리분야 강사, 육군협회 재무관리 교육 전임강사, 금융감독원 금융이용자 모니터, 모네타 금융상품 상담위원 등을 지냈다. 저서로는 <놓치고 싶지 않은 내 돈>이 있다. 

 

방송과 유튜브에서도 활발하게 얼굴을 비추고 있다. <MBC라디오 손에 잡히는 경제>에서 이진우 기자와 찰떡 호흡을 보이는데, 거의 메인 MC 수준이다. 이 인연으로 삼프로TV에도 자주 출연해 역시나 이진우 기자와의 만담으로 웃음을 준다. 

 

이밖에도 <SBS 생활경제> <TBS 예민수의 시시각각> <OBS 뉴스&이슈> <TV조선 법 대 법> <MBN 매일경제TV 생방송 여보세요> <MTN 고수비책> <RTN 재테크 1번지> 등 공중파와 케이블을 가리지 않고 출연 중이다. 또 유튜브 방송에도 자주 출연해 경제 정보를 쉽게 해설해 준다.

 

김현우 소장은 육군 대위로 전역했는데, 복무 당시 육군 교육기관 및 300여개 부대에서 강의를 했다. 또 경찰서, 삼천리 가스 신입사원, 대교 프로 입문과정, 하이트 진로 그룹 신입사원 교육 등 연간 200여 회의 강의를 뛰고 있다.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돈구멍TV>이 있다. <설계사 없이 실손보험 가입방법> <예금 보호자 상식> <내일 배움 카드> <긴급 재난 지원금>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등 생활에 필요한 경제 지식을 쉽게 풀어준다. 구독자도 4.7만 명이나 되지만 마지막 업로드가 1년 전이라 본인 채널 운영은 멈춘 것으로 보인다. 

 

 

▶ 별별걸 다 알려주는 남자

 

김현우 소장은 유튜브에서 특히 핫하다. 말의 제약에 적고 본인이 하고 싶은걸 마음껏 할 수 있어서 그런지, 공중파보다 더 날아다니며 신나게 방송을 한다. <화나면 알게 되는 연말정산 꼼수> 편과 같이 스스로 찾아낸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하는 미덕을 보이기도 한다. 

 

<요거 모르고 멍 때리면 건강보험료 폭탄> <이것은 기술인가 꼼수인가, 농지연금 꿀팁> <실손보험 받고 싶어? 종합병원 도장 받아와> 등등 제목만 보면 낚시성으로 보이지만, 방송을 보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진짜로 이게 된다고?!라고 생각한 주제를 심도 있게 파 들어가 그 정보를 아낌없이 나눠준다.

 

<잘 키운 이파리 한 장에 1600만 원? 입 쩍 벌어지는 식테크>처럼 전공과 별 상관없는 분야도, 직접 취재하고 컨택해 정보를 알아낸다. 식물 재테크로 유명한 사람에게 인스타로 접근해 이리 묻고 저리 물으며 실험도 해본 결과를 방송에서 쉽게 해설해 준다. 

 

물론 누구나 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김현우 소장은 빈말을 잘 안 한다. 운전자 보험을 어떻게 하면 제대로 가입할 수 있는지, 어느 보험사가 좋은지까지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해 준다. 고려대학교 어느 학과를 나온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경영, 재무 쪽인 것은 분명한 듯싶다. 

 

▶ 어려운걸 쉽게 해설해주는 김현우

 

김현우 소장은 소위 말하는 말빨이 좋은 남자다. 후덕한 인상에 웃음기를 띤 얼굴로 어려운 이야기를 쉽게 풀어준다. 이럴 수 도 있고 저럴 수 도 있다고 돌려 말하기보다, 이렇게 딱! 하면 됩니다라고 확실하게 말하는 편이다. 그래서 경제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시킨다.

 

경제에 관해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지만 깊은 이야기는 잘 하지 않는 편이다. 예를 들어서 앞으로의 주식 전망이나 부동산 가격 흐름 등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말하지 않는다. 오히려 서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문제를 콕 집어내 해결책을 알려주는데 재주가 있다.

 

김현우 소장은 재밌다. 출연하는 방송의 MC들과 티키타카를 즐기며 물 흐르듯이 방송을 한다. 인연이 오래된 이진우 기자 같은 경우는 땜빵 방송을 여러 차례 해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기도 했다. MC로서는 아직 부족한 게 많지만 탁월한 입담 덕분에 불러주는 곳이 많다. 

 

김현우 소장은 본인의 유튜브와 사업 보다는 방송으로 진로를 잡은 듯하다. 워낙 섭외 요청이 많이 들어오니 스스로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기보다 강연료와 출연료를 받고 인지도를 올리는 게 더 낫다고 여기는 듯싶다.

 

 

삼프로 TV 권순우 기자 프로필(나이&학력)│맛있는 경제 설명꾼

▶ 권순우 기자 프로필 권순우 기자(팀장)의 나이는 1982년생이다. 학력은 청량고등학교와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01학번). 외모로만 보면 40대 중후반의 분위기를 풍기지만 의외로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