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코로나 백신 종류│효과와 부작용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접종예약 조회·최소하는법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 사항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 (바로가기)

AZ-화이자 교차접종 효과 (바로가기)

AZ 1차 접종 후기

사례 1 A씨는 30대 초반여성이다. A씨는 노쇼 백신을 예약하여 아스트라제네카를 1차 접종했다. 주사바늘이 팔에 들어갈 때는 별로 아픈 줄 몰랐는데, 맞고 나니 팔이 뻐근했다. 접종 후 체온이 약간 상승하여 타이레놀을 복용했고, 이후 몸살 기운과 근육통이 나타났다가 3일째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다.

 

사례 2 B씨는 30대 중반남성으로 고혈압 증상이 있다. B 씨는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후 주사부위가 약간 뻐근했다. 이튿날 약간의 두통이 찾아왔고, 체온도 약간 상승했으며 몸살 기운이 느껴졌다. 이후 타이레놀을 복용했고 3일째는 주사부위의 뻐근함이 약간 남아 있지만 두통도 사라지고 체온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사례 3 C씨는 40대 중반 남성이다. AZ 1차 접종 후 주사부위에서 약간의 통증이 나타났지만, 체온은 정상이었다. 주사부위가 따끔했고, 팔을 움직일 때 뻐근함이 느껴졌다. 이튿날 현기증과 근육통이 조금 생겼으나 체온은 정상이었다.

 

 

사례 4 D씨는 40대 여성으로 저혈압이다. 1차 접종 후 주사 맞은 팔에서 근육통이 생겼고, 팔을 움직일 때 통증이 느껴졌다. 또 체온이 37도 가량으로 상승해 타이레놀을 복용했지만 오한이 찾아왔다. 1차 접종 후 하루 동안 몸살에 걸린 것처럼 아프다가 5일이 지나니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다.

 

사례 5 정치인 표창원 전 의원은 50대 중반 남성이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후 주사 맞은 팔 부위가 욱신거렸고 미열과 피로감을 느꼈다고 한다. 또 근육통과 가벼운 몸살 기운이 느껴져 해열제를 복용하고 휴식을 취했다. 또 물을 마셔도 목마름 증상이 나타났다고 한다.  

 

AZ 2차 접종 후기

사례 1 F씨는 30대 여성이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후 머리가 어지럽고 목 부분이 뻐근해 오는 것을 느꼈다. 이후 미열이 발생해 타이레놀을 복용했다. 이튿날 약간의 뻐근함만 느껴질 뿐 뻐근함과 두통이 사라졌다. 1차 접종에 비해 2차 접종의 후유증이 짧았다. 

 

사례 2 G씨는 30대 남성이다. G씨는 1차 접종 후 약 10주 후 2차 접종을 했다. 1차 접종 때는 미열과 근육통이 있었는데, 2차 접종 후 팔이 약간 뻐근한 것 말고는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했다. 이튿날 정상 컨디션으로 회복되어 일상생활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다고 한다.

 

 

사례 3 H씨는 당뇨를 앓고 있는 40대 남성이다. 2차 접종 후 주사부위에서 약간의 근육통이 느껴졌으나 체온은 정상적으로 유지되었다. 이튿날 체온이 조금씩 올라가 타이레놀을 복용했고, 3일째에는 근육통은 물론 미열도 사라져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다.  

 

AZ 부작용 후기

사례 1 J씨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열이 오르기 시작했고, 눈이 약간 아파왔다. 이튿날 오한이 찾아왔고 무기력감이 생겨 약을 먹고 휴식을 취했다. 3일째에는 다리가 약간 저려왔지만 휴식을 취하니 열도 내리고 다리 저림 현상도 없어졌다. 

 

사례 2 K씨는 AZ 백신 접종 후 심한 몸살 증상과 두통이 찾아왔다. 특히 오한이 너무 심해 뼈가 시렸다. 다행히 3일째 되는 날 열이 내리고 두통도 잦아들었다. K씨는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을 시간 간격을 두고 주기적으로 복용하며 컨디션을 조절했다고 한다.

 

사례 3 H씨는 백신 접종 부위의 욱신거림을 느꼈다. 이튿날 온몸의 근육이 아파와 몸을 가누기 어려울 정도였다. 이후 팔이 퉁퉁 부어올라 응급실로 향했다. 백신 접종 후 2일 동안의 증상은 준격리에 해당되어 독립된 침대를 지정받았다. 병원에서 혈액검사와 엑스레이 촬영을 했고 다행히 정상 소견을 받았다. 응급실 진료비가 꽤 나왔지만 백신 관련 증상이라 병원비는 무료였다. 

 

 

코로나 백신│연령별 접종 순서와 시기│AZ·화이자·얀센·모더나

코로나 백신 종류│효과와 부작용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접종예약 조회·최소하는법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 사항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한 사례 (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