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시베리안 허스키는 시베리아 동북쪽 끝 추코트카에서 유래한 개다. 쫑긋 선 귀가 알래스카 말라뮤트와 유사하지만, 시베리안 허스키는 더 날렵한 늑대와 같이 생겼다. 체구도 허스키가 더 작다. 늑대와 같은 생김새와 특유의 눈 색으로 멋진 외모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시베리안 허스키를 데리고 산책을 나가면 인기 만점이다.

 

가장 많은 색은 검은색-흰색, 회색-흰색의 얼룩이지만 황색 털을 가진 품종도 있다. 머리 쪽에 독특한 무늬가 있는 게 특징이며, 말라뮤트와 함께 전 세계로 퍼져 많은 사람이 키우고 있다. 시베리안 허스키 역시 썰매견 출신이다. 썰매견답게 풍부한 털과 단단한 체격을 갖추고 있다.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 및 외형

시베리안 허스키의 신장은 51~60cm, 체중은 16~28kg의 중형견이다. 추운 지방 출신이라 털은 2중 구조며, 털갈이 시 굉장히 많은 털이 빠진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대단히 영리하고, 단체생활에 익숙하다. 하지만 체구가 크고 운동량이 많아 실내보다는 실외에서 키우기 적당하다. 

 

눈빛이 매서운 시베리안 허스키지만 성격은 온순하다. 썰매견 출신이라 힘이 좋지만 순하기 때문에 경호견으로는 적당치 않다. 다만 시베리안 허스키가 순하다는 건 사람에 한정된 것이고 다른 동물을 보면 사냥감으로 인식하고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또 호기심이 강해 산책 시 목줄을 놓치면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을 만들기도 한다. 길고양이, 비둘기, 쥐 등 작은 동물을 쫓아 삼만리를 달린다. 이렇게 호기심이 강한 시기는 개춘기라 불리는 2살정도까지고 이후에는 상대적으로 얌전해 진다. 산책시 허스키를 데리고 다니면 남들의 부러운 시선과 호감 어린 시선을 느낄 수 있지만, 허스키가 주인의 걸음에 보조를 맞춰 차분히 걸어주기를 기대하진 말자. 힘이 좋아 주인을 질질 끌고 다니는 스타일이다.

 

 

20kg 이상 자라는 중형견이다 보니 새끼 때부터 철저한 교육이 필요하다. 교육이 덜 된 허스키는 주인의 통제를 벗어나 말썽을 부릴 가능성이 높으니, 어릴 때부터 단단히 훈련을 시켜야 한다. 건장한 성인 남성도 허스키의 힘을 통제하기 어려우니, 여성이라면 새끼 때부터 앉아, 기다려와 같은 복종 훈련을 철저히 시켜야 한다.  

시베리안 허스키 분양가격

시베리안 허스키의 분양 가격은 약 50만 원부터 시작하지만, 털색, 혈통에 따라 분양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허스키는 선천적으로 장이 약하다. 따라서 매 끼니마다 변의 굳기를 확인해 사료량을 조절해야 한다. 장 트러블이 나면 설사를 자주 한다. 따라서 실내에서 키운다면 아주 어려운 상황(?)에 자주 직면할 것이다.

 

허스키는 진돗개처럼 한 주인에게 충성하는 타입은 아니다. 밥 주고 산책시켜주고 예뻐해 주면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꼬리를 흔들며 달려가는 녀석이다. 또 이중 모라서 더위를 굉장히 많이 타고, 털갈이 시 엄청난 양의 털이 빠진다. 특히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는 허스키에게 치명적이니, 산책은 밤에 시키는 게 좋고 되도록이면 실외에서 키우는 걸 추천한다.

 

 

썰매견 출신답게 운동량이 엄청나다. 만약 운동량을 채워주지 못하면 목줄을 끊거나, 땅굴을 파서 가출할 수 도 있다. 허스키는 귀소본능이 뛰어난 견종이 아니라 일단 탈출하면 호기심에 심취해 이리저리 돌아다닌다. 이렇게 집을 잃고 떠돌이 견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튼튼한 목줄과 잦은 산책은 허스키 견주에게 필수다.

 

시베리안 허스키는 지능이 매우 뛰어나 사람 말을 잘 알아듣는다. 어떤 허스키는 스스로 스위치를 눌러 전등을 켜고, 냉장고를 열어 음식을 먹기도 한다. 따라서 철저한 교육과 튼튼한 목줄 그리고 잦은 산책이 더해진다면 늠름한 생김새만큼이나 남들의 부러움을 사는 허스키가 될 수 있다. 

 

2020/05/19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알래스칸 말라뮤트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7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5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진돗개(진도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3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비글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1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보더콜리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