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그레이하운드를 작게 개량시킨 품종이다. 그레이하운드는 고대 중동, 이집트에서도 유사한 개를 길렀던 것으로 보아 무역을 통해 지중해 지방으로 퍼져, 10세기 이전 영국에 전해진 것으로 추정된다. 현대적인 의미의 그레이하운드는 영국산이다.

 

그레이하운드는 개 중에서 가장 빠르다. 게다가 개중에는 드물개 시력이 좋아 후각보다 시각을 주로 사용하는 사냥개 출신이기도 하다. 가장 빠른 개지만 의외로 아파트에서 키우기 적당하다. 왜냐하면 매우 게으르고 늘어져 있는 것을 좋아한다. 잘 짖지도 않으며 필요 운동시간도 적다. 유지 비용이 적게 드는 대표적인 견종이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외형 및 성격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신장은 33~38cm, 체중은 3~6kg 정도다. 큰 눈을 가지고 있으며 주둥이가 길고 가늘다. 코는 검은색이며 귀는 작고 끝이 앞으로 처져 있다. 가슴은 두텁고 허리가 가는 것이 특징이다. 날씬한 체구를 가지고 있으며 몸통은 사각형이다. 그레이하운드보다 작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지만 하운드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기품이 있는 체형과 우아한 분위기를 뿜는게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매력이다. 탄력 있는 걸음걸이를 구사하는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로 위로 몸이 약간 붕 뜨는듯 속보로 이동한다. 발목을 구부려서 앞발을 약간 높이 들고 멀리 내딛는다. 전속력으로 달릴 때는 탄력이 넘쳐 매우 빠르다. 털은 짧고 실크처럼 얇고 가늘다. 전신에 얇은 털이 덮여 있다. 검은색, 회색, 황색+베이지색 등의 털을 가지고 있다. 털이 부드럽고 짧기 때문에 손질하기 쉽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친근하고, 얌전하며, 상냥하다. 그리고 항상 주인으로부터 관심을 갈구하는 녀석이다. 관심을 주지 않으면 부끄러움을 타거나 성격이 극단적으로 변할 수 있다. 주인과 가족에게는 한없이 친근한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지만 낯선 사람에게는 차갑게 군다.

 

어린아이와 친근하게 잘 지내며 고양이나 크기가 비슷한 개들과도 친화력이 좋다. 체구는 작지만 짖는 건 대형견처럼 우렁차다. 이렇게 짖음으로써 주인에게 낯선 이의 방문을 알리는 것이다. 이런 성격 탓에 스코틀랜드의 메리 여왕과 덴마크의 앤 여왕 등 궁정 여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분양가격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분양가격은 20~30만 원부터 형성되어 있지만, 제대로 된 강아지를 분양받으려면 최소 100만 원 이상은 주어야 한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소형견이면서도 성격이 완고하여 노인들이 키우기 적당하다. 체구가 작게 개량되었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좋다. 

 

 

따뜻한 곳을 좋아하고 춥고 바람부는 날씨에는 밖에 나가길 싫어한다. 특히 추운 날씨에는 강아지 옷을 입혀 따뜻하게 해주어야 한다. 거의 운동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매일 산책을 시켜주는 게 좋다. 고집에 세서 가정 훈련은 쉽지 않다. 털갈이를 하지만, 털이 매우 짧고 가늘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 

 

구강 질환에 취약하며 양치질과 단단하고 부드럽게 마모되는 음식과 장난감이 필요하다. 발톱을 규칙적으로 깎아 너무 길게 자라지 않도록 관리 해야한다. 뼈가 가늘고 약해서 골절 우려가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를 거칠게 다루지 않도록 주의를 줘야 한다. 

 

2020/03/14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닥스훈트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18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프렌치불독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3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치와와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8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웰시코기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5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진돗개(진도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