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알래스칸 말라뮤트는 썰매견으로 유명하다. 스피츠 계통으로 이누이트 중 마흘레뭇족이 썰매견을 목적으로 개량했기 때문에 알래스칸 말라뮤트란 이름이 붙었다. 체구가 큰 대형견에 근육질이고, 귀는 쫑긋하며 꼬리도 늘 위로 말려 올라간 늠름한 모습이다.

 

말라뮤트는 고립된 지역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난 견종이기 때문에 순종으로 인정받는 범위가 넓다. 덩치의 차이로 자이언트 말라뮤트로 부르기도 한다. 시베리안 허스키와 헛갈려하는 사람이 많은데 말라뮤트와 허스키는 차이가 있다. 먼저 허스키는 중형견이고, 말라뮤트는 대형견이다. 크기를 비교해 보면 말라뮤트가 압도적으로 크다.

 

허스키가 늑대처럼 날카로운 인상이라면, 말라뮤트는 둥글둥글하고 순한 인상이다. 말라뮤트의 꼬리는 말려 올라가 있는데 반해, 허스키는 아래로 쳐져있다. 말라뮤트가 허스키보다 털이 많다. 허스키와 말라뮤트의 생김새가 약간 비슷하긴 하지만 둘을 같이 놓고 보면 확연하게 구분이 된다.

 

 

알래스칸 말라뮤트 성격 및 외형

알래스칸 말라뮤트의 신장은 55~70cm, 체중은 34~55kg의 대형견이다. 썰매견으로 활동적인데다 장난을 좋아하면서도 말썽은 잘 안부 린다. 잘 짖지도 않으며 낯선 개와 마주쳐도 먼저 공격하는 경우도 드물다. 주인을 비롯한 낯선이에게도 애교가 많아, 위협적인 외모와 달리 친화력이 강한 견종이다.

 

인내심이 강해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린다. 썰매 끌던 견종들이 간혹 어린아이를 사람으로 인식 못하고, 서열정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확실하게 교육이 필요하다. 덩치가 커 아파트, 빌라와 같은 공동주택에선 기르기 힘들고 마당이 필요하다. 말라뮤트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라도 많은 운동량이 필요하고 먹성도 엄청나다. 

 

힘이 좋아 산책시 주인을 질질 끌고 다니는 경우가 많다. 대형견은 멍청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말라뮤트는 그리 멍청하지 않다. 앉아, 엎드려, 누워, 손 같은 간단한 명령어는 빨리 익히지만, 기분이 내키지 않으면 명령을 따르지 않는다. 추운 곳에 살던 견종이다 보니 여름에는 특히 냉방에 신경 써줘야 한다.

 

 

썰매견 출신이다 보니 엄청난 체력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마당이 딸린 너른 집에서 키우는게 좋고 자주 산책을 시켜줘야 한다. 운동량이 엄청나 주인도 덩달아 운동이 되는 고마운 견종이다. 늠름한 외모 덕에 산책 시 인기 만점으로 대형견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조심스럽게 접근해도 애교를 부리며 사람의 마음을 녹여주는 게 말라뮤트다. 

알래스칸 말라뮤트 분양가격

알래스칸 말라뮤트의 분양가격은 40~50만 원 정도다. 말라뮤트는 강인한 체격에 골격이 튼튼하고 가슴이 넓다. 촘촘하고 굵은 이중 털은 늑대와 같이 회색이거나 검은색을 띤다. 눈에서도 잘 달릴 수 있도록 발은 두껍고 털이 많다. 수십 일씩 극지를 달리는 썰매 경주와 극지방 탐험에 쓰이던 견종이라 지칠 줄 모르는 힘과 인내심을 자랑한다.

 

친화력이 좋아 사람과 금방 친해지고 성질은 온순하다. 운동량이 많아 집 밖에서 생활하는 것을 좋아하며 오랫동안 무리 생활을 했기 때문에 서열과 복종 훈련이 필수다. 털이 풍부하지만 여름철에는 털 밀도가 감소한다. 털은 자연스러운 상태로 두어야 하며 발을 제외하고는 자르지 않는 게 좋다.

 

 

주인과 가족에 대한 보호 본능이 강하고 애정이 넘치는 견종이다. 헌식적이며 사람과 같이 놀기를 좋아한다. 산책시 단단한 목줄이 필요하다. 힘이 워낙 세서 웬만한 성인 남자도 질질 끌고 다닐 정도다. 그러니 제대로 교육하지 않으면 산책 시 목줄을 놓쳐 돌발행동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무리 온순한 성격의 말라뮤트라지만 대형견이다. 따라서 한번 화나면 제어하기 힘드니 항상 조심하고 또 조심해야 한다. 

 

2020/05/17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5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진돗개(진도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1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보더콜리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6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요크셔테리어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18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프렌치불독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09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비숑프리제 분양·입양 정보(가격, 종류, 크기, 성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