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치와와는 강아지 중 가장 작은 품종이다. 치와와의 기원은 멕시코로 알려졌는데, 톨텍 문명에서 기르던 테치치라는 품종이 조상이라는 학설이 있다. 치와와는 20세기까지 잘 알려지지 않았던 품종이다. 19세기 말 제임스 왓슨이라는 미국인이 멕시코 치와와 주에서 수입해 들여오며 알려지게 되었다.

 

치와와란 이름은 멕시코 치와와 주에서 따온 것으로 1960년대 이후 큰 인기를 얻게 되었다. 깡마른 몸매에 쫑긋 세운 귀, 툭 튀어나온 눈이 매력적인 강아지다. 치와와는 애견을 기르는 사람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품종으로, 크기가 작아 실내에서 기르기 알맞다.

 

치와와 성격 및 외형

치와와의 신장은 13~22cm, 체중 1.8~2.7kg으로 매우 작다. 털빛은 붉은색, 검은색, 담황색, 얼룩무늬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원래는 털이 매끈한 단모종이었으나, 포메라니안과의 교배를 통해 장모종이 생겨나게 되었다. 다리가 길고, 가녀린 몸매를 자랑하는 치와와는 작은 견종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귀여운 외모를 가진 치와와지만 성격은 불같다. 치와와는 질투심이 많고 고집이 세고 겁이 없다. 덩치가 큰 개와 싸움이 붙어도 치와와는 쉬이 물러나지 않는다. 주인을 포함한 누구에게도 쉽게 복종하지 않는다. 때문에 치와와를 훈련시키는 것은 매우 어렵다.

 

주인 외의 사람에게는 특히 공격적이다. 반대로 말하면 주인에게는 적게나마 충성심을 가지고 있어, 약간의 위안(?)을 주는 츤데레 같은 녀석이다. 독립심과 복종하지 않으려는 자존심이 높아 아무 이유 없이 본능적으로 주인 말을 무조건 따르지 않으려 한다. 

 

 

훈련이 어렵고 쉽게 주인을 무시하기에 절대 오냐오냐하며 키워선 안된다. 오냐오냐 키우면 주인보다 자신의 서열이 높다고 인식하기 때문에, 엄격한 복종 훈련이 필요하다. 이런 성격때문인지 원산지인 멕시코에서는 시신을 매장할 때 치와와의 뼈를 같이 묻으면, 악령이 치와와의 영혼한테 물려 도망가기 때문에 고인의 안식이 지켜진다는 미신이 있을 정도다. 

치와와 분양가격

치와와의 분양가격은 50~100만 원 사이다. 치와와는 성격이 불같지만 포메라니안과 교배되면서 성격이 약간 죽은 개체도 있다. 특히 장모종 치와와가 그런데 순종 치와와에 비해 성격 문제를 덜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와와는 긴장하고, 화가 많고 그리고 추위를 잘 타서 그런지 자주 몸을 떠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

 

 

주인마저 무시하는 치와와지만 순정(?)은 있는 녀석이다. 특히 가족 중 유독 한 사람에게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다른 가족들이 서러워하지만, 유독 한 사람에게 집착하여 떨어지지 않으려 하고 보호하려 한다. 귀엽고 가녀린 매력을 가진 치와와, 성격은 불 같지만 츤데레 매력으로 인기가 높은 반려동물이다. 

 

2020/04/28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시츄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4/27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골든리트리버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14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닥스훈트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12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사모예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09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비숑프리제 분양·입양 정보(가격, 종류, 크기, 성격)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