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비글은 영국 잉글랜드 지역이 원산인 품종이다. 비글의 이름은 '요란하게 짖는다' 또는 '작다'를 나타내는 프랑스어에서 유래되었다. 비글은 소형 동물을 잘 사냥하는 하운드 종이다. 하운드 중에서 가장 작으며 사냥을 잘하는 개답게 머리가 좋고 행동이 민첩하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데, 펄럭대며 쳐진 귀와 아이라인이 귀여운 녀석이다. 또 일반적으로 쳐진 눈매의 보통 개들과 달리 고양이처럼 약간 올라간 눈매를 가지고 있어 매력을 더한다. 애완견주 사이에서는 지랄견의 최고봉으로 통해 귀여운 외모와 상반된 성격을 가진 특이한 견종이다. 

 

 

비글 성격 및 외형

비글의 신장은 33~38cm, 체중은 10~16kg정도다. 사냥개로 만들어진 견종으로 귀족들의 토끼 사냥을 위해 개량되었다. 비글을 들판에 풀어놓으면, 알아서 토끼의 흔적을 찾아다닌다. 때문에 체력이 강하고, 조그만 흔적도 찾아내는 호기심, 토끼 냄새를 가늠할 수 있는 후각이 발달되었다.

 

비글이 토끼의 흔적을 찾다가 굴을 발견하면, 흙을 걷어내고 토끼를 끌어낸다. 그래서 비글은 땅을 잘 파는 습성이 있다. 토끼가 비글에 못 이겨 굴 밖으로 나오면 단체로 달려들어 마무리(?)를 한다. 비글은 중형견이라 토끼쯤은 간단히 제압할 수 있어 문제도 되지 않는다.

 

이렇게 토끼를 잡으며 이름을 날린 비글이 애완견으로 키워지면서 재앙이 시작되었다. 튼튼한 체력과 왕성한 호기심, 뛰어난 후각에 땅 파는 습성이 모두 합쳐져 집안을 엉망으로 만들기 일쑤다. 뭔가 물어뜯고 헤집지 않으면 좀이 쑤셔서 견디질 못하는게 비글이다.

 

 

반대로 주인이 세심하게 관리하고 활동량을 채워준다면 실내에서 얼마든지 키울 수 있다. 또 비글은 친화력이 강하고 다른 개는 물론 어린아이와도 잘 어울린다. 영역 의식도 거의 없고, 낯선 이를 봐도 잘 달라붙기 때문에 경비견으로는 알맞지 않다. 주인에게 충성심은 거의 없으니 기대하지 않는 게 좋다. 

비글 분양가격

비글의 분양가격은 30~40만 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다. 개량된 종이지만 유전병도 거의 없으며, 머리도 좋다. 다만 고집에 센 편이라 훈련 난이도가 높다. 천성이 워낙에 낙천적이고 활기차서 우울증을 앓는 환자들을 돌보는 치료견 역할도 한다. 헛짖음이 좀 있으며 식탐이 강한 비글이다.

 

또 활발하게 굴다가 한번 혼나면 소심하게 삐지기도 한다. 즉 분위기에 매우 예민한 녀석이다. 천성이 하운드 종이라 매우 빠르다. 시속 40~50km로 달릴 수 있는데 시추가 15km로 달리는데 반해 매우 빠른 게 비글이다. 그래서 산책을 할 때 특히 조심해야 한다. 비글의 목줄을 놓는 순간 다시 잡기까지 험난한 여정을 거쳐야 한다.

 

 

색깔이나 무늬 배치에 따라서 다양한 자태를 뽐내지만, 발끝과 꼬리 끝부붙은 대부분 흰색을 띤다. 비글은 동물실험 대상으로 주로 선택되는 견종이기도 하다. 개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동물실험은 비글을 이용한다. 실험체로서 비글의 최대 장점은 종균일성이 뛰어나다. 또 몸집이 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으며, 비교적 튼튼하고 분양 가격이 비싸지 않은 것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비글은 단모종이기 때문에 성견이 되면 고양이처럼 많은 털이 빠진다. 귀가 매우 커서 물이 들어가면 귓병이 생기기 쉬우니 주의해야 한다. 목욕시에는 귀를 솜으로 막아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주는 게 좋다. 이어클리닝으로 귀 청소를 자주 해주어야 귓병을 예방할 수 있다. 

 

2020/05/11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보더콜리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8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웰시코기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7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스피츠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6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요크셔테리어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03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치와와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