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요즘 1인 가구가 늘면서 혼밥 하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 혼자 가면 눈치를 주던 식당들도 1인 메뉴를 만들어 손님 잡기에 열을 올리는 게 요즘 추세다. 다만 혼밥을 하는 당사자는 눈치를 보고, 혹은 부끄러움(?)을 느끼는 사람이 많다. 밥을 혼자 먹는 게 부끄럽다는 우리 사회의 인식 때문이다.

 

혼자 밥을 먹으면 웬지 친구가 없나? 왕따인가?라는 이상한 생각을 할 것 같지만, 실제로 사람들은 별 신경 안 쓴다. 다만 식당이나 메뉴에 따라 혼밥 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대표적으로 고깃집, 패밀리 레스토랑,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그렇다. 이런 곳만 피하면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오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혼밥 메뉴를 종류별로 알아보자. 

 

 

편의점 도시락, 김밥

가장 난이도가 쉬운 편의점 음식이다. 집 근처, 회사 근처, 길거리 어느 곳에나 있는 편의점 음식은 접근성이 좋고 가격도 저렴하다. 매장 내, 공원, 벤치 혹은 들고 다니며 먹을 수 도 있다. 바쁜 직장인, 학생 들이 짧은 시간에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자주 들린다.

 

대표적인 메뉴는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컵라면이다. 특히 편의점 도시락은 3~5천원 가격에 다양한 메뉴가 출시되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다. 각 편의점별로 종류도 다르니 매일매일 다른 메뉴를 즐기기 좋다. 김밥도 줄줄이 김밥과 삼각김밥이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따끈한 컵라면에 도시락 혹은 김밥을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된다. 

패스트푸드 햄버거, 샌드위치

패스트푸드는 혼자가도 절대 눈치를 안주는 대표적인 장소다. 창가석을 비롯해 1인석도 잘 마련되어 있어, 많은 혼밥족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기본적인 세트 구성은 햄버거, 감자튀김, 콜라다. 양이 좀 부족하다 싶으면 치킨, 너갯, 치즈스틱 같은 사이드 메뉴나 햄버거를 추가하면 좋다.

 

이삭토스트와 같은 샌드위치는 아침 식사로 딱이다. 잘 익은 식빵에 푹신한 계란과 치즈 그리고 햄을 곁들이면 든든하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다. 매장에 마련 된 메뉴에는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가 있으니 종류별로 즐길 수 있다. 패스트푸드의 장점은 매장 안이던 포장이던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순대국, 갈비탕

아저씨들의 대표메뉴 국&탕이다. 주로 택시, 버스 기사님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 자주 들린다. 요즘은 아저씨뿐만 아니라 젊은 층도 선호하는 식당 메뉴가 되었다. 한국인은 밥심으로 살고, 밥 하면 국을 또 빼놓을 수 없다. 이 밥과 국을 섞으면 몸에 온기가 돌고 든든해진다.

 

특히 순대국, 갈비탕, 감자탕 같은 뚝배기 메뉴는 이것저것 고를 필요 없이 한 뚝배기로 최고의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 아침은 물론 점심, 저녁 어느 때 먹어도 좋다. 혼자 오는 사람들이 많아 혼밥 한다고 눈치 주는 사장님도 없다. 게다가 저녁이면 순댓국에 소주 한잔 걸치기 딱 좋은 장소다. 

라멘, 냉면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찾는다면 면 종류를 빼놓을 수 없다. 언제부턴가 우리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라멘이 대표적인 메뉴다. 우리나라의 인스턴트 라면과 달리 일본식 라멘은 건더기가 풍부하고 면도 찰져 입맛을 돋군다. 따뜻한 라멘에 공깃밥까지 곁들이면 양과 맛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 또 일본 특유의 문화 때문인지 1인석이 잘 마련돼있는 게 라멘 식당의 장점이다.

 

일본에 라멘이 있다면 우리나라에는 냉면과 칼국수가 있다. 냉면은 고기를 먹고 후식으로도 좋지만 무더운 여름이나 입맛 없는 날 먹으면 입안에 생기가 돈다. 갈비와 냉면이 곁들여진 육쌈냉면도 있으니 검색해 찾아가 보면 좋다. 더불어 칼국수는 따뜻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푸드코트

앞서 여러 메뉴를 소개했지만 아~나는 생각하기 싫어~잘 모르겠다~ 싶으면 푸드코트를 가자. 대형 쇼핑몰, 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 위치한 푸드코트는 없는게 없다. 햄버거, 샌드위치, 떡볶이, 중국음식, 파스타, 돈가스, 순댓국, 한식 등 여러 식당이 입점해 입맛대로 골라먹을 수 있다.

 

보통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쇼핑몰, 백화점, 대형마트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여러 사람들이 모여들어 혼밥한다고 눈치를 주기는커녕 누가 누구와 같이 먹는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여러 사람이 식사를 한다. 다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시끄러워 조용히 식사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2020/05/13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비글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2 - [지식창고] - 날씨 좋은날, 속초 가볼만한 곳 베스트 7

2020/04/25 - [지식창고] - 배당금 높은 주식의 끝판왕 맥쿼리인프라

2020/03/24 - [이슈] -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같은 자영업자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