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 채상욱 프로필

부동산 전문가 채상욱의 나이는 1978년생이며, 고향은 제주도다. 학력은 아주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했고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부동산을 공부했다. 현재 직업은 작가, 유튜버로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방송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채상욱은 제주도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나 매년 이사를 다니며 거처를 옮겼다. 젊을 때 안 먹고 안 입으며 어렵게 모은 종잣돈으로 주식에 투자했다가 몽땅 날린 경험도 있다. 그랬던 채상욱이 현재는 대한민국에서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가 되었다.

 

아주대학교에 입학한 채상욱은 비교적 조용하게 학교생활을 했다. 졸업을 앞두고 건축학도로서 2가지 갈래길에서 고민을 했다. 설계회사와 시공회사를 두고 월급을 많이 주는 시공회사로 취업을 했다. 2004년 삼성물산에 취업해 건축 현장 엔지니어로 근무했다.

 

건설회사에 취업은 했지만 채상욱의 스타일과는 약간 거리가 있었다. 채상욱은 사건과 사물을 요리조리 분석해 결과를 도출하는 스타일이었다. 본인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깨달은 채상욱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애널리스트의 길로 진로를 틀었다.

 

부동산 공부를 하기 위해 대학원에 입학했고 LIG증권에서 시작해 바로 업계 7위에 오르며 두각을 나타냈다. 채상욱은 스스로를 두고 SKY(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출신도 아니고 경제·경영을 전공하지도 않았지만, 궁금한 게 있으면 독학과 질문을 통해 해답을 찾아 나갔다.

 

▶ 부동산 전문가 채상욱

부동산 담당 애널리스트였지만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때 전재산을 잃고 전세를 살았다. 이후 건설부동산을 분석하며 내 집마련에 성공했는데, 지금도 그 감격을 잊을 수 없다고 한다. 당시 채상욱의 동료에 의하면 다른 애널리스트와는 다른 이력으로 차별화된 접근법을 구사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다며 칭찬했다.

 

삼성물산에서 근무하며 건축기사로 현장을 누볐고, LIG증권과 하나금융투자에서 부동산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부동산 하락론이 득세하던 2013년, 대세 상승의 시작을 정확히 예측해 부동산 시장에서 전문가로 인정받았다. 데이터를 기초로 한 시장 분석과 통찰력이 채상욱의 무기였다.

 

2018년에는 서울 집값이 하락할 것이라 전망했고, 정부의 정책 여파로 투자 수요가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채상욱이 정부 정책에 따른 하락장을 예상하면서 청와대 또는 공공기관에서 러브콜을 받은게 아닌가 하는 루머가 돌기도 했다.

 

하지만 채상욱은 유튜브를 통해 본인의 연봉을 공개하며 파격적인 선언을 했다. 현재 연 2.5억원의 근로 소득을 포기하고 월 120만 원 수준의 유튜브 채널 수익을 가지고 새로운 삶에 도전하겠다 밝혔다. 재테크에 어려움을 느끼는 2030 세대들에게 부동산과 주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애널리스트라는 직업 때문에 규정상 전달하지 못 했던 정보가 많았다. 건설 애널리스트 1등을 하면서 만렙을 찍은 만큼 스타트업과 유튜브에서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도 공개했다.

 

▶ 새로운 도전

건설회사와 금융회사에서 일하며 채상욱은 인지도를 크게 올렸다. 확보된 인지도를 기반으로 책을 썼고, 유튜브를 하면서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채상욱의 스타일은 안 해본 일에 도전하는 걸 좋아한다. 안 해본 것에 도전하면 경쟁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고 믿는다.

 

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했지만 채상욱이라는 사람의 장·단점과 부합하지 않는점도 많았다. 첫 번째 취업은 단순히 급여가 높다는 이유만으로 선택을 했다. 결국 돌고 돌아 본인이 잘하고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를 고민해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다.

 

채상욱은 스스로 잘하는걸 찾았을 때 무슨 일을 하건 장점을 이용해 새로운 분야를 쉽게 개척할 수 있다고 말한다. 현재는 유튜버, 작가로 활동하면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인지도를 쌓아 사람들이 채상욱이라는 사람에게 신뢰를 갖게 하는 것이다.

 

신뢰를 확보하게 되면 마케팅 파워를 얻게 되고, 이를 기반으로 어떤 사업을 하건 유리한 환경에서 시작할 수 있다고 믿는다. 채상욱은 본인의 가치를 높이는 투자가 1순위라고 주장한다. 사회에서 돈을 벌고 성공하고 싶다면,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풍성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본인이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

 

▶ 채상욱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 순위

※ 채상욱이 출연한 유튜브 조회수 순위

 

10위 17만회 :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 제한속도 없는 부동산 시장, 운전사가 없다? 

 

9위 22만회 : 신사임당
● 가장 빠르게 부자 되는 방법은?

 

8위 22만회 : 채부심 - 채상욱의 부동산 심부름센터
● 9억이 4.7억 된 새 아파트 신도시도 힘든 이유

 

7위 24만회 :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 아파트를 사느니 미국 리츠로 4차 산업 건물주가 돼라! 

 

6위 26만회 : 채부심 - 채상욱의 부동산 심부름센터
● 25평 새 아파트 5.7억 급락! 사려는 사람이 없는 이유

 

5위 30만회 : 채부심 - 채상욱의 부동산 심부름센터
● 실검 1위! -6억으로 반토막 폭락한 "이곳" 새 아파트, 진짜 이유

 

4위 40만회 : 채부심 - 채상욱의 부동산 심부름센터
● '이곳' 아파트 6억 5천 폭락에도 사려는 사람이 없는 이유

 

3위 44만회 :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 엎친데 덮친 2020 부동산 시장! 채상욱의 결론은?

 

2위 55만회 :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
● 쏟아지는 부동산 정책, 이제 피할 수도 없다. 채상욱의 완전 정리!

 

1위 83만회 : MKTV 김미경 TV
● 한달 새 2억 껑충! 들썩이는 부동산! 내 집 마련 타이밍은? 부동산 애널리스트 채상욱이 알려주는 부동산 투자법!

 

 

행복자산관리연구소 김현우 소장 나이&프로필│삼프로TV│손경제

▶ 김현우 소장 나이 행복자산관리연구소 김현우 소장의 나이는 1970년대 후반에서 1980년대 초반으로 추정된다. 나이가 공개되지 않아 유추할 수 있는 자료를 보면 대략 이 언저리 즈음으로 보인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