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30위│29위│28위

30위 홋카이도 대학(北海道大学)

홋카이도 삿포로시에 위치한 홋카이도대학은 일본 최초의 학사 수여기관으로 1876년 설립됐다. 종합대학이며, 홋카이도에 위치한 대기업인 미쓰이 스미토모 신탁은행, 야마토 증권, 니트리, 홋카이도 대학 병원 등에 취업률이 높다. 

 

29위 국제기독교 대학(国際基督教大学)

도쿄 미타카시에 위치한 국제기독교대학은 장로파에 의해 설립됐다. 국제기독교대학은 취업에 강하며 특히 대기업 취업률이 높은 대학으로 유명하다. 

 

28위 오타루 상과대학(小樽商科大学)

홋카이도 오타루시에 위치한 오타루 상과대학은 나가사키 상과대학, 요코하마 상과대학과 함께 일본 3대 상과대학으로 꼽힌다. 전국 유명 기업에 취업률이 높고, 매년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27위│26위│25위

27위 나가오카 기술과학 대학(長岡技術科学大学)

니가타현 나가오카시에 위치한 나가오카 기술과학 대학은 취업을 위한 지원이 잘 마련되어 있다. 국립대학 중 취업률이 가장 높은편이다.

 

26위 칸세이가쿠인 대학(関西学院大学)

효고현 니시노미야시에 위치한 칸세이가쿠인 대학은 높은 취업 만족도와 취업률을 자랑한다. 특히 경제학부는 일본의 유명 대기업은 물론 해외 톱 클라스 기업에서 일하는 졸업생이 많다. 

 

25위 츠다주쿠 대학(津田塾大学)

도쿄 고다이라시에 위치한 츠다즈쿠 대학은 영문학과 국제관계학이 유명하다. 소수 정예로 이루어지는 대학 강의는 수준이 높고, 전신이 여자대학이라 여성의 사회진출에도 크게 기여한 대학이다. 

 

24위│23위│22위

24위 오사카부립 대학(大阪府立大学)

오사카에 위치한 오사카부립대학은 일본 공립대학 중 규모가 가장 크다. 어느 학과던 취업률이 높고 특히 학과 전공을 살려 기업, 행정, 병원 등에 취업되고 있다.

 

23위 큐슈 대학(九州大学)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에 위치한 큐슈대학은 큐슈 최고의 대학이다. 큐슈전력을 비롯한 현지 기업과 관공서 등에 취업률이 높다. 

 

22위 메이지 대학(明治大学)

도쿄에 위치한 메이지 대학은 법학, 상학, 정치경제, 문학, 이공, 농학 등 전통과 실력을 갖춘 학과들이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상학부는 취업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21위│20위│19위

21위 도쿄 외국어대학(東京外国語大学)

도쿄에 위치한 도쿄 외국어대학은 대기업을 비롯한 유명기업 취업률이 높다.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미쓰비시은행, 야마토 증권 등에 졸업생들이 일하고 있다. 

 

20위 아오야마가쿠인 대학(青山学院大学)

도쿄에 위치한 아오야마가쿠인 대학은 취업 지원이 잘 마련되어 있다. 이 때문에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고, 졸업생들은 미쓰비시 도쿄,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 등에 취업하고 있다. 

 

19위 토요하시 기술과학 대학(豊橋技術科学大学)

아이치현 토요하시에 위치한 토요하시 기술과학 대학은 공학 전문대학이다. 미쓰비시전기, 혼다기연공업, 고베제강소, 미쓰비시케미칼, 스즈키 등에 취업률이 높다. 

 

18위│17위│16위

18위 토호쿠 대학(東北大学)

미야기현 센다이시에 위치한 토호쿠 대학은 1911년에 설립되어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취업률이 높은 것은 물론, 대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많다. 

 

17위 도시샤대학(同志社大学)

교토에 위치한 도시샤 대학은 유명 기업 취업률이 무려 30%를 넘는다. 교토 은행, 미쓰비시 도쿄 은행, 파나소닉,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미즈호 파이낸셜 등에 졸업생들이 다수 일하고 있다. 대학 전체 취업률은 98%다. 

 

16위 조치 대학(上智大学)

도쿄에 위치한 조치 대학은 조지타운 대학, 포드햄 대학, 보스턴 대학, 그레고리안 대학, 서강대학 등 예수회계 대학과 제휴 관계에 있다. 유명 기업 취업률은 31%로 높은 편이며, 특히 법학부는 대기업 취업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5위│14위│13위

15위 고베 대학(神戸大学)

효고현 고베시에 위치한 고베 대학은 취업에 강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기업 취업률은 전국 14위로 매우 높아,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있다. 

 

14위 요코하마 국립대학(横浜国立大学)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에 위치한 요코하마 국립대학은 비교적 유연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개별로 진로 상담을 하고 있고, 다양한 세미나를 운영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13위 나고야 대학(名古屋大学)

아이치현 나고야시에 위치한 나고야 대학은 일본 문부과학성이 실시하고 있는 슈퍼 글로벌 대학 사업 지정교다. 주요 취업처는 아이치현청, 아이치제강, 액센츄어, 어드빅스, 이데미츠 코산 등이 있다. 

 

12위│11위│10위

12위 시바우라 공업대학(芝浦工業大学)

도쿄에 위치한 시바우라공업 대학은 시스템 공학부, 디자인 공학부, 건축학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공업대학 중 두 번째로 꼽히며, 슈퍼 글로벌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11위 오사카 대학(大阪大学)

오사카부 스이타시에 위치한 오사카 대학은 11 학부, 16 연구과를 운영 중인 종합대학이다. 미쓰비시전기, 파나소닉, 다이킨공업, 후지쯔 등 대기업 취업률이 높다.

 

10위 와세다 대학(早稲田大学)

도쿄에 위치한 와세대 대학은 취업에 강한 명문 중의 명문대학이다. 미즈호 그룹, 미쓰비시 도쿄 은행,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등 금융기관 취업에 특히 강하다. 

 

9위│8위│7위

9위 도요타 공업대학(豊田工業大学)

아이치현 나고야시에 위치한 도요타 공업대학은 일본 자동차 회사를 운영하던 도요타 키이치로가 설립했다. 철저하게 소수 정예제 수업을 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실시하는 인턴십과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8위 큐슈 공업대학(九州工業大学)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에 위치한 큐슈 공업대학은 공업지역에 설립되어 산학 연계가 활발하다. 소행성 탐사기 시험을 실시한 것으로 유명하다. 졸업생의 취업률이 높은 것은 물론 기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7위 도쿄 이과대학(東京理科大学)

도쿄에 위치한 도쿄 이과대학은 이학, 공학, 약학, 경영학 등 다양한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사립 이과대학 중 역사가 가장 깊으며 파나소닉, 소니, 캐논, 일본 전기 등에 취업률이 높다. 

 

6위│5위│4위

 

6위 나고야 공업대학(名古屋工業大学)

아이치현 나고야시에 위치한 나고야 공업대학은 취업 희망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이다. 경력 형성사업, 인턴십, 기업연구 세미나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5위 국제교양 대학(国際教養大学)

아키타현 아키타시에 위치한 국제교양 대학은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 능력을 중요시한다. 또 커리어, 디자인 과목을 인턴십과 연결해 대기업에 취업하는 졸업생들이 많다. 

 

4위 히토츠바시 대학(一橋大学)

도쿄에 위치한 히토츠바시 대학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사회과학계 대학이다. 졸업생의 80% 이상이 민간기업과 정부기관에서 일하고 있다. 또 금융기관과 종합상사에 취업하는 졸업생들도 많다. 

 

3위│2위│1위

3위 도쿄 공업대학(東京工業大学)

도쿄에 위치한 도쿄 공업대학은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시라카와 히데키를 배출한 대학이다. 또 노벨 생리학·의학상을 수상한 오스미 요노리는 도쿄 공업대학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소니, 혼다, 캐논, 히타치 등 대기업에 취업률이 높다. 

 

2위 교토 대학(京都大学)

교토에 위치한 교토대학은 국립대학이다. 도쿄 대학에 이어 입학하기 가장 어려운 대학 중 하나다. 대기업 취업률은 31%로 매우 높다. 파나소닉, 미쓰이 스미토모 은행 등에 취업되고 있다.

 

1위 도쿄 대학(東京大学)

도쿄에 위치한 도쿄 대학은 국립대학이며, 일본 최고 명문으로 손꼽힌다. 입학이 어려운 만큼 취업률은 일본 최고며, 그 위상은 우리나라의 서울대와 비슷하다. 

 

 

일본 남자배우 출연료 순위 TOP 15│드라마·영화

※ 출연료 기준 = 연 총수입 ※ 연 수입 출처 : RANK1 1억 7천만엔 오노 사토시 오노 사토시(大野 智, Ohno Satoshi)는 1980년 11월 26일, 도쿄에서 태어났다. 키 166cm, 체중은 54kg이다. 일본 최고 인기그룹..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