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고 도입되면서 접종률도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미 국민의 반 이상이 접종을 완료하여 집단면역을 이룬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요. 미국고 유럽도 백신 접종률을 높이며, 거리두기를 완하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노바백스 등이 도입되면서 접종률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11월 집단면역을 목표로 의료관계자와 노년층을 시작으로 이제는 젊은층까지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을 어떻게 예약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을 예약하려면 검색 사이트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이 검색되는데, 이 사이트로 접속하면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질병관리청에서 운영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과 조회, 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백신 예약을 하려면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은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이 있습니다. 본인 예약은 말 그대로 스스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대리 예약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어린 자녀를 위해 대리로 예약을 하는 것입니다. 

예약을 누르면 위와 같은 예약정보 입력 화면이 뜹니다. 차례대로 예약하려는 사람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본인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휴대폰 인증]입니다.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하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이 번호를 3분 내에 입력하면 본인 인증이 됩니다.

 

[아이핀 i-PIN 본인인증]은 NICE평가정보, SCI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등으로 발급받은 아이핀/마이핀을 통해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공동/금융 인증서 본인인증]은 발급받은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입니다. 공동/금융 인증서는 핸드폰, 컴퓨터, 노트북, USB 등에 저장하였다가 인증 시 불러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누르고 예약할 날짜와 시, 군, 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의료기관 찾기]를 누르면 해당 지역의 의료기관이 검색됩니다. 여기서 해당 의료기관을 선택하고 예약시간을 설정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예약하려는 사람의 이름과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문제가 없다면 [예약]을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뜨면 끝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조회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조회는 같은 사이트에서 [조회/취소]를 클릭합니다. 그럼 피접종자의 정보 및 예약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기존에 예약한 정보가 조회됩니다.

 

예약번호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후 받은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취소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을 취소하는 방법은 같은 사이트에서 [조회/취소]를 누릅니다. 이후 이름,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예약 결과가 뜹니다. 여기서 맨 아래 [예약 취소]를 누르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을 변경하려면 취소 후 다시 예약하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절차 및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완료 후 해당 날짜와 시간에 의료기관을 찾으면 됩니다.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예진표를 작성한 후 백신을 접종하게 됩니다. 접종 후 15~30분 병원에 대기하면서 이상반응이 없는지 확인 합니다. 집에 돌아가서도 최소 3일간 주의 깊게 이상반응을 관찰해야 합니다.

 

접종 후 부기와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수건을 대고 냉찜질을 하면 좋습니다. 열이 나거나 근육통이 느껴지면 물을 충분히 마시고 휴식을 취합니다. 그래도 낫지 않으면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접종 후 2일(48시간)이 지나도록 부기, 통증, 발적이 악화되거나 호흡곤란, 흉통, 복통, 출혈이 발생하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숨쉬기 곤란하고 어지럽거나,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하면 119에 신고하거나 응급실을 방문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백신여권이란?│관련주·코인 및 전망│블록체인│메디블록

백신여권 이란? 백신 여권이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증명하는 정보를 여권에 기록하는 것이다. 해외에 나갈 때 코로나19 검사 결과와 백신 접종을 증명해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백신 여권은

penguinworld9.tistory.com

 

 

코로나 백신 종류│효과·부작용│접종시기│집단면역 정리

코로나 백신 종류 한국에 도입될 코로나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 노바백스 등으로 2021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들어올 예정이다. 도입 예정인 코로나 백신은 WHO 등 코로나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