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산업자재, 화학소재, 필름·전자재료, 패션, 의류소재 사업을 하고 있다. 산업자재 부문은 타이어코오드, 에어백 원단 및 쿠션, 산업용사, 스판본드(부직포), 샤무드(인공피혁), 아라미드, 수소연료전지 부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화학소재 부문은 석유수지, 도료 및 타이어용 하이레놀(페놀수지), 전자재료 및 복합재료용 하이록시(에폭시수지), 장수재 및 섬유용 코니우레탄(PU), 엘라스(TPU)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코오롱인더가 제조 및 판매하는 페놀수지, 엑폭시수지는 국내외 시자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다. 

 

페놀수지 및 에폭시수지는 자동차, 선박 및 전자재료업종, 복합재료 분야에 공급하고 있고, 건물의 방수재나 인테리어 바닥재로 쓰이는 우레탄, 우레아, 에폭시에 활용된다. 또 육상트랙, 농구코트, 롤러스케이트장 등의 경기장 바닥재까지 공급하고 있다.

 

필름·전자재료 부문은 PET 필름과 Nylon 필름 등의 베이스 필름군과 LCD용 광학소재 및 DFR 등의 PET 후가공필름, 식품포장용도의 증착필름, 투명폴리이미드 필름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코오롱인더는 세계 상위권의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고, 30여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인정받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산업자재, 화학, 필름·전자재료,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쓰이는 원료, 중간재, 소비재 사업을 하고 있다. 사업의 다양성은 경기변화에 대해 유동적이고 즉시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특정 사업을 주로 하고 있는 기업들에 비해 실적의 안정세가 양호한 것이 장점이다.

 

코오롱인더 주가전망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배당수익률1.58%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폴더블폰용 투명 PI(폴리이미드)필름아라미드(5G 광케이블 소재)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판매 물량 확대, 아라미드 등 고부가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 필름 사업의 턴어라운드 및 기타부문의 적자 감소도 주가 상승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국내 최초, 세계 세번째로 아라미드 섬유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고, 아라미드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있다. 경북 구미 공장의 생산라인을 증설해 연 6천톤 수준에서 7500톤으로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다. 아라미드는 5G 이동통신 기술 상용화와 관련, 인프라의 핵심으로 평가받는 광케이블 필수 소재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일본의 수출규제로 수입이 막힌 투명PI 국산화에 성공했다. 투명PI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보호 소재로 잘 휘어지면서도 강도가 높다. 기존에는 일본이 세계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다. 대통령은 코오롱인더스트리를 직접 방문해 소재 국산화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분제어장치와 막전극접합체, 고분자 전해질막 등 수소 연료전지 부품의 기술을 개발 및 향상할 계획이다. 수분제어장치는 수소 연료전지 주변 기계장치의 핵심 부품이다. 전 세계에서 극소수의 업체만이 보유한 이 기술은 코오롱인더스트리가 30여년간 축적한 멤브레인 설계·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수분제어장치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고, 매년 증설에 투자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와 협력해 2013년 세계 최초로 수분제어장치를 상용화했고, 향후 글로벌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소산업 소재 및 부품에 중점을 두고 수전해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수소차용 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멤브레인(고분자전해질막, PEM) 양산 체재를 구축했다. 구미공장 내 PEM 양산라인을 준공하고 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PEM은 선택적 투과 능력이 있는 수소연료전지의 분리막이다. 외부에서 수소가 유입되면 전극층에서 수소이온과 전자로 분리되는데, 막을 통과하지 못한 전자가 도선을 따라 흘러 전류를 만든다. 

 

더불어 전극과 결합해 만드는 막전극접합체(MEA) 생산 기반도 갖추고 있다. 수소연료전지 핵심 부품은 스택인데 MEA는 스택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MEA는 수소연료전지 스택 원가 중 약 40%를 차지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PEM과 전극 사이 결합에 있는 MEA의 최적화와 내구성 강화에 대한 기술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돌돌 말리는 롤러블 스마트폰이 주목받으면서 코오롱인더스트리의 투명 폴리이미드필름(CPI)의 실적이 늘고 있다. 특히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에 CPI를 본격 납품하기 시작했다. 중국 오포와 TCL의 롤러블 폰 시제품에도 코오롱인더스트리의 CPI가 들어갔다. 현재 중국에서 CPI를 양산할 수 있는 업체가 거의 없어,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제품이 더 주목받고 있다. 

 

 

한솔케미칼 주가전망 및 배당금: 과산화수소, 실리콘계 음극재, OLED

한솔케미칼은 제지, 섬유, 반도체 등에 사용되는 과산화수소를 시작으로 라텍스, 제지용 케미칼, 고분자 응집제, 차아황산소다 등 정밀화학 사업을 하고 있다. 또 전자재료, 박막재료 등의 전자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