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안랩은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 세계 수준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 업체다. 

 

솔루션 분야는 국내 최장수 소프트웨어 브랜드인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V3 제품군을 비롯해 온라인 보안 서비스, 모바일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 정보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모든 솔루션은 긴급 대응 조직인 ASEC(시큐리티 대응센터)과 CERT(컴퓨터 침해 사고 대응센터)에서 24시간 365일 악성코드와 해킹에 대한 실시간 예방/차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서비스 분야는 보안 컨설팅과 보안 관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보안 컨설팅은 보안에 취약한 부분이 있는지 점검하여 대응책을 제시한다. 보안관제는 기업 IT 인프라가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해킹을 비롯한 네트워크 침해 사고 여부를 24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하는 서비스다. 

 

안랩은 국내 보안 업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큰 규모를 갖추고 있다. 설립 이래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 국내 보안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성공 사례를 마들어 가고 있다. 더불어 계열사를 통해 일본과 중국에서 보안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 노력으로 V3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보안 솔루션 평가 기관인 AV-TEST로부터 최우수 성능 보안솔루션상을 수상했다. 국내 보안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사상 최초로 매출액 1천억원을 돌파했고, 앤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인 AhnLab EDR은 공공기관, 금융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안랩(AhnLab) 주가전망

안랩은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다(2020년 기준). 안랩의 PC 보안 솔루션 V3 인터넷 시큐리티 9.0이 글로벌 안티바이러스 평기 기관 바이러스 블러턴에서 PC 보안제품 인증 평가를 통과했다. 총 42개 글로벌 백신을 대상으로 실시된 인증 부여 테스트에서 한 건의 오진 없이 진단율 100%를 기록해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은 아이티센그룹과 네트워크 보안제품 세일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차세대 방화벽 안랩 트러스가드, 차세대 침입 방지 솔루션 안랩 AIPS, 디도스 방어 전용 솔루션 안랩 트러스가드 DPX, 차세대 네트워크 통합보안 플랫폼 안랩 TMS 등 안랩의 네트워크 보안 제품군에 대한 세일즈 및 고객지원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 아마존웹서비스 웹방화벽(AWS WAF)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용관제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안랩의 보안관제센터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AWS WAF르 운용해 고객의 AWS 클라우드 기반 웹서비스에 대한 보안관리 및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안랩과 KT는 네트워크 보안 상품인 KT 시큐어 통합 보안 솔루션(UTM)을 출시했다. KT 시큐어 UTM은 안랩의 UTM 장비와 KT의 인공지능 기반 실시반 위협정보가 결합한 상품이다. 방화벽이나 가상사설망(VPN) 등 네트워크 보안 기능에 악성코드 유포자, 해커의 정보를 실시간 위협 빅데이터를 제공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의 OT환경애 대해 실시간 보안위협 모니터링, 고객사 환경별 맞춤형 보안설정 등 OT 환경 전문 보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OT 보안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 OT 보안관제 서비스는 안랩의 보안관제센터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고객 OT 환경자산 보안설정 관리 및 외부 위협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안랩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백신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다운로드 수 1000만을 넘겼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글로벌 보안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 모바일 보안 제품 평가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받은 제품이다. 국내 모바일 백신 중 유일하게 46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안랩의 보안 운영 효율화 플랫폼 안랩 세피니티 에어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의 항목을 평가하고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안랩은 포스코ICT와 산업 제어시스템에 대한 보안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포스코ICT가 개발한 AI기반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포쉴드에 안랩의 OT전용 보안 위협 탐지 센서를 결합하는 공동 사업을 한다. 안랩의 솔루션으로 산업 제어시스템 내 악성코드와 네트워크 보안 취약점 등을 분석, 탐지하고, 포스코ICT의 포쉴드로 현장에서 실제로 내려지는 비정상적인 제어 명령을 탐지 대응하는 방식이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