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삼성증권은 위탁매매, 기업금융, 자기매매, Sales&trading, 선물중개업, 해외영업 등을 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차별화된 부유층 고객기반, 업계 최고의 자산관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국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관투자자 대상 주식 중개와  IB 영업에서도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타사 대비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수익구조를 갖추고 있다.

 

삼성증권의 리테일 사업 개인은 물론 초고액 자산가와 법인, 법인 오너 등 다양한 고객에게 투자 성향과 투자 목적에 맞는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자신관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초부유층 자산관리 시장과 은퇴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아가고 있다. 또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를 통해 향후 성장이 예상되는 대중 부유층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IB(Investment Banking) 사업은 기업과 정부, 투자자를 대상으로 자금조달 및 투자 기회 제공, 인수/합병/지배구조 관련 자문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딜 구조 제안으로 다수의 랜드마크 딜과 크로스보더 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탁월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Sales&Trading 사업은 주식과 채권은 물론 구조화 상품, 대체투자상품 등을 활용해 고객의 투자목적에 맞는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Investmen 사업은 안정적으로 자기자본을 운용해 회사의 수익을 높이고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주가전망

삼성증권의 시가총액은 2조 9,380억원이며, 배당수익률은 5.16%(2019년 기준)이다. 삼성증권은 WM부문에서 리테일 고객 자산이 증가하며 증권업계 최초로 200조 원을 달성했다. 게다가 비대면 신규 고객, 해외주식 신규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IB 운용 부문 중 자문수수료에서도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삼성증권의 실적 호조세에는 해외주식의 성장이 큰 기여를 했다. 2010년대 초반부터 해외주식 투자를 위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갖추고 국가 확대, 관련 리포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해외주식 신규 고객 수가 크게 증가했고, 거래대금도 늘었다.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중국 중신증권, 북미 RBC, 유럽 소시에떼제너럴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해외주식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통합증거금제도를 고도화해 해외주식 매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증권사 중 유일하게 증익이 기대됨에 따라 업종 최선호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악재도 있다. 금융당국이 삼성그룹의 합병과 승계 의혹과 관련해 삼성증권을 조사한다. 삼성증권이 리테일 조직을 동원해 이해상충 행위를 했다는 부분에 대해서 조사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필요하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용진 의원은 삼성증권이 제일모직의 자문사를 맡은 사실을 숨기고 이해관계가 상반되는 삼성물산 주주들에게 합병 찬성 의결권을 위임받은 것에 대해 이해상충 가능성을 제기했다.

 

 

삼성증권은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과 업무협약을 맺고 초고액자산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롤스로이스는 세계 최고급 승용차의 상징으로 주문 생산 방식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춘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 삼성증권도 현재 30억 원 이상 고객만 2000명 이상 보유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회원에게 30억원 이상 초고액 자산가에게만 제공되는 SNI의 1:1 토탈 금융 컨설팅을 비롯, SNI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롤스로이스는 삼성증권 SNI 고객만을 위해 롤스로이스 헤리티지 시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양사의 전략적 제휴로 브랜드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증권은 한국표준협회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의 금융서비스산업 증권업종 부문 1위에 올랐다. 다른 증권사들이 주식 위탁매매에 치중하던 2000년대 초반부터 자산관리에 집중한 결과다. 국내 증권사 중 처음으로 예탁자산 200조 원을 돌파하는 대기록도 세웠다. 

 

또 직원들이 금융상품을 권유할 때 준수해야 하는 삼성증권 판매원칙을 수립하였고, 금융소비자 권리를 크게 강화한 구매철회 서비스 제도를 시행 중이다. 또 직원들이 금융소비자 보호 원칙을 제대로 지키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자체점검을 하고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