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ERP,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전자금융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결제),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기업 정보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필요한 각종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ICT기업이다.

 

201년 춘천 강촌캠퍼스로 본사를 이전하며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핵심 거점 D-클라우드 센터를 구축, 클라우드와 연계된 클라우드 플랫폼, 모바일 오피스, 전자금융, 전자문서(공인전자문서센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IDC(인터넷 데이터센터) 등 첨단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사업은 크게 기업정보화솔루션, 클라우드 서비스, 그룹웨어, 정보보안, 모바일솔루션, 전자금융서비스·전사세금계산서, 전자팩스 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1) 기업 정보화 솔루션의 자체 개발과 마케팅 및 서비스 회계프로그램 및 ERP, IFRS, 그룹웨어, 정보보안. 2) 기업용 솔루션 개발, 판매, 컨설팅, 구축, 유지보수.

 

전자세금계산서, 바로수금서비스, U-builing 등 청구, 고지, 결제 관련 전자금융서비스, 모바일 오피스 개발 판매. D-클라우드 센터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 전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사업 전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그린팩스, 클라우드 팩스, 전자팩스 사업, 공인전자문서센터, 공인전화문서작업장, 공인전자문서 중계자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R&D센터, 국가에서 지정한 공인전자문서센터 등 최신 기술 개발과 트렌드 연구를 위한 최첨단 IT인프라가 집적된 더존 강촌캠퍼스와 서울 중심인 중구에 더존을지타워와 전국적으로 IT코디센터를 구축하여 모든 더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구매상담 및 구축, 프로그램 사용자 교육,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방문 AS 서비스를 하고 있다. 

더존비즈온 주가전망

더존비즈온의 시가총액은 3조 3,975억원이며, 배당수익률은 0.41%(2019년 기준)이다. 더존비즈온은 실시간 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신용정보 제공 서비스를 출시했다. 특히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방법론을 활용해 회계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신용평가모형, 조기경보모형, 진성거래모형 등을 개발하고 검증했다. 그 결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부실 예측 정확도가 기존 재무제표에 기반한 모형에 비해 월등히 향상되었다.

 

앞으로 중소기업, 개인사업자가 본인 정보 활용 및 제공에 동의하면 더존비즈온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신용정보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금융기관에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 그동안 대출심사 및 금융 비용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어왔던 성실 중소기업들이 회계 투명성을 입증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리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더존비즈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발주한 필리핀 조세분야 전자정부 구축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KOICA의 공적개발원조를 통해 조세 분야의 성공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내용이다. 필리핀은 국가 차원의 ICT 계획과 조세 개혁을 추진 중이다. 특히 필리핀 국세청에서 조세 관련 전자정부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한국 시스템 도입을 희망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더존비즈온은 1단계 시범 사업으로 필리핀 국세청의 전자세금계산서 기반 부가가치세 통합 시스템 개발과 국세 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필리핀 내 100개 대형 납세자를 대상으로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된다. 총 82억원 규모의 KOICA 사업비 원조 금액 중 더존비즈온이 수행하는 계약의 규모는 45억 원이다. 

 

더존비즈온은 을지로에 위치한 부영을지빌딩을 거액에 매입하면서 주가가 한번 휘청였다. 그럼에도 신규 그룹웨어 서비스 등 신사업에 대한 기대가 커지면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회사의 주요 사업인 ERP를 중심으로 안정적 실적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더불어 세무회계법인 및 수임업체용 ERP제품 위하고의 매출도 크게 늘 전망이다. 위하고를 통해 재무 관련 실시간 빅데이터 구축, 플랫폼 내 대출 서비스 중개, 매출채권 유동화 등을 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 핀테크 비즈니스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다. 

 

또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필요성을 요구하는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다. 더존비즈온의 ERP와 클라우드, 그룹웨어 등 핵심 사업의 추가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클라우드 기반 위하고 플랫폼은 기업이 필요한 모든 업무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 비대면 클라우드 업무 환경이 본격화되면 더존비즈온 역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2020/08/15 - [재테크] - 제약·바이오 관련주: 레고켐바이오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8/15 - [재테크] - 전기차·2차전지 관련주: 천보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8/20 - [재테크] - 바이오·제약 관련주: 삼천당제약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8/22 - [재테크] - 제약·바이오 관련주: 엑세스바이오(ACCESSBIO)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8/25 - [재테크] - 제약·바이오 관련주: 셀리버리(Cellivery) 주가전망 및 배당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