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하고 있다. 원격지원과 원격제어 분야에 지속적인 기술 투자와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일본 및 아시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원격지원 솔루션인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출시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의 글로벌 서비스 전개 기술 및 모바일 관련 기술, 임베디드 시스템 제작, 영상 관련 기술 그리고 원격 제어에 대한 원천 기술들을 확보하고 있다. 독보적인 원격 지원/제어 기술인 화면 압축과 미러링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서비스해 원격 제어와 지원 분야에서 국내 및 아시아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가고 있다.

 

원격 제어 분야에서는 리모트뷰를 통해 고객의 원격 제어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고, 원격 지원 분야에서는 리모트콜 제품군을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원격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부터 리모트 미팅이라는 웹 기반의 원격 화상 회의 시스템을 공개해 원격 지원 서비스 중 협업 시장에 진출했고, 리모트콜 페이스를 통해 국내 금융권 비대면 인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원격지원 서비스 업계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고,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이 보급 되면서 IT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다양한 디바이스 출시로 원격 지원 기술의 적용 대상이 확장되고, 시장과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알서포트는 이 패러다임의 중심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알서포트 주가전망

알서포트의 시가총액은 1조 627억원이며, 배당수익률은 0.10%(2019년 기준)이다. 알서포트는 주 52시간 도입에 따라 원격근무를 지원하고 있고, 향후 이 수요가 크게 늘 전망이다. 전화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원격화상화의 솔루션 리모트미팅 등 원격지원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일본 시장에서 일반화한 원격근무가 향후 우리나라에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알서포트는 일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시아 위주였던 시장을 호주와 북미 등 다양한 국가로 확대시키고 있는 알서포트다. 이를 위해 글로벌 IT솔루션 유통기업인 잉그램마이크로와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

 

5G 상용화로 인해 빠른 데이터 송수신이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연결되어 알서포트의 성장도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재택근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경험한 여러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권장하고 있다. 알서포트는 이미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많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어, 이 분야에서 두드러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알서포트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추진하는 산하 학회 및 학술단체 지원사업에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지원한다. 현재 산하 학회 및 학술단체로 605개를 두고 있다. 알서포트는 여기에 필요한 온라인 세미나 기술을 제공하고, 이를 전담할 인력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알서포트는 잡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고 하상 면접 시스템을 구축한다. 잡코리아의 채용 서비스를 리모트미팅과 연동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직접 대면 없이 화상을 이용해 면접을 실시하는 언택트 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로도 화상 면접이 가능해 구인 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효율적이다. 이외에도 비대면 사업을 위한 협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 솔루션 기획 및 개발을 협업하고 영업, 데이터, 콘텐츠, 마케팅까지 전방위 협력을 추진해 비대면 산업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알서포트의 매출은 리모크콜이 약 70%, 리모트뷰가 약 24%를 차지하고 있다. 리모트뷰는 무료 서비스를 끝내고 이용자들의 유료화 전환으로 본격적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또 리모트콜과 리모트미팅도 금융권을 중심으로 비대면 영상 상담이 확대되고 있고 화상회의 증가에 따른 수요가 늘고 있다.

 

텔레워커, 언택트 서비스 확산에 따라 국내외 원격제어 및 원격지원 소프트웨어 판매가 지속될 전망이다. 또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 중 하나인 비대면 산업 육성에 따른 원격진료 및 원격교육의 확대도 성장할 것으로 보여, 알서포트의 주가도 가파르게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2020/07/10 - [재테크] -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7/12 - [재테크] - 반도체·에너지 관련주: SK머티리얼즈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7/15 - [재테크] - 반도체·디스플레이 관련주: 원익 IPS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7/17 - [재테크] - 반도체·디스플레이 관련주: 동진쎄미켐 주가전망 및 배당금

2020/07/22 - [재테크] - 5G·반도체 관련주: 리노공업 주가전망 및 배당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