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긴털에 매력적인 외모를 자랑하는 페르시안 고양이는, 고양이계의 인기스타다.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털과 눈의 색깔이 다양하게 나타나 매력을 더하는 게 페르시안 고양이다. 특히 푸른 눈을 가진 흰고양이의 인기가 가장 높다.

 

페르시아와 아프가니스탄 지방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페르시안 고양이란 이름도 원산지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오늘날의 페르시안 고양이는 둥근 머리, 통통한 볼, 가슴 장식털이 뚜렷한 게 특징이다. 1871년 국제고양이애호협회에 등록되었다.

 

특히 영화에서 악역을 맡은 배우가 기르는 고양이로 자주 등장한다. 품위있는 생김새 덕분에 부잣집 고양이로도 알려져 있다. 페르시안 고양이는 고대 고양이 품종이며 빅토리아 여왕과 다른 왕족들이 키우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19세기 말에 미국으로 전해지면서, 그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다. 

 

 

페르시안 고양이 성격 및 외형

페르시안 고양이 체중은 3.6~5.4kg 정도다. 둥근 얼굴, 짧은 다리 그리고 긴 털이 특징이다. 생김새와 크기가 강아지 시추와 비슷하다. 얼굴은 크게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일반 고양이처럼 생긴 것이고, 다른 하나는 퍼그나 불독처럼 코가 들린 것이다. 대체로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일반 고양이처럼 생긴 트래디셔널이다.

 

페르시안 고양이는 조용하고 성격도 순하다. 장모종 중에서도 부드러우면서 가는 속털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고양이를 쓰다듬을 때 감촉은 최고지만, 반대로 털 빠짐도 최고를 자랑한다. 주기적으로 털을 열심히 빗겨줘야 하며, 제대로 빗겨주지 않으면 털 빠짐은 물론 속 털끼리 엉켜서 고양이가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다.

 

 

페르시안 고양이는 다양한 친척들이 있다. 페르시안 친칠라, 히말라얀, 엑조틱, 나폴레옹 등이 있다. 눈동자 색상도 다양한데 호박색, 구리색, 그린, 골드, 노란연두, 주황, 노랑 등이다. 뼈가 굵고 무거운 중형 묘 수준이다. 털이 많고 풍부해 실제 몸집보다 더 커 보인다.

 

몸통은 짧지만 두껍고 다리도 두꺼우며 목도 짧고 굵다. 얼굴은 둥글고 크며 귀도 둥근 편이다. 얼굴은 납작하다. 활동적이며 온순해서 주인과 노는 걸 좋아한다. 친화력도 좋아서 모든 사람들과 쉽게 어울린다. 멋진 외모에 반해서 인기가 높은 만큼 성격도 좋아 여러모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고양이 품종이다.

페르시안 고양이 분양가격

페르시안 고양이 분양 가격은 30~60만 원 정도다. 하지만 생김새나 털색, 눈동자, 혈통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운동을 즐기지 않아 식사와 운동에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놀기를 좋아해 장난감, 공, 인형 등을 던져주면 잘 움직인다. 마음에 드는 사람을 발견하면 눈을 반짝이며 하루 종일 응시한다.

 

또 사람의 무릎을 좋아해, 안기는 것을 즐긴다. 모든 고양이가 그렇듯 독립적이며 차분하다. 하지만 동시에 호기심이 많고 놀기를 좋아해 반려묘로 제격이다. 뛰거나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반대로 의자나 쇼파에 조용히 앉아 쉬는 걸 좋아한다.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페르시안 고양이는 성격처럼 조용한 환경을 좋아한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좋으나, 아이들이 고양이를 너무 괴롭히지 않게 주의를 주어야 한다. 독립적인 성격으로 혼자 시간을 잘 보내지만, 너무 오래 혼자 두면 외로움을 느끼니 간간히 놀아주어야 한다.

 

납작한 코를 가진 페르시안 고양이는 호흡에 문제가 없는지 자주 체크해야 한다. 호흡에 문제가 없더라도 납작한 얼굴 때문에 열에 민감하다. 특히 여름에 더위를 먹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또 1주일에 1번은 목욕을 시켜 청결도 유지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시켜주는 게 좋다. 

 

2020/05/21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시베리안 허스키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7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5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진돗개(진도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1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보더콜리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