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티몬 몬소리체 

티몬 몬소리체는 우리가 잊고 지낸 몬스터 세계의 언어란 독특한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아기들이 내는 귀여운 소리를 이용해 몬소리(몬스터 소리)체를 선보이고 있다. 어른이 된 사람들이 커가면서 몬소리를 잊었지만, 지치고 힘들 때 우리도 모르게 몬소리를 내곤 한다.

 

몬소리는 고객이 말하고 싶어 하는 알 수 없는 이야기까지 알고 싶어 하는 티몬의 마음이라고 한다. 약간 괴상한 공상만화 같은 스토리를 도입한 티몬 몬소리체는 귀여우면서도 독특함이 매력이다.


티몬 몬소리체의 특징 및 무료다운

티몬 몬소리체는 부드러운 굴림과 임팩트 있는 굵기가 공존하는 무료 글꼴이다. 몬소리 캠페인은 고객들이 쇼핑을 하다 불편함을 겪거나 짜증이 날 때 무심결에 작은 소리로 중얼거리는 소리를 몬소리라는 몬스터의 소리로 정의하고 풀어낸 이야기다. 명확하게 보이지만 잘 읽히지 않는 문구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리고 글자들의 조합을 통해 고객들에게 궁금증을 유발하기 위해 만든 무료 글꼴이다. 

 

티몬 몬소리체는 제목 서체로 쓰기 딱 알맞다. 두터운 느낌을 살리면서 부드러운 느낌의 굴림을 적용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또한 특유의 두께감과 캐주얼한 느낌으로 즐거운 정보를 전달하기 좋은 무료 폰트이다. 

TmonMonsori.otf.otf
2.13MB
TmonMonsori.ttf.ttf
2.97MB

티몬 티움체(영문전용)

티몬 티움체영문전용 무료 폰트이다. 티몬 회사 및 서비스 명칭 등의 영문 표기를 위해 개발되었다. 티몬 티움체는 견고함과 안정감을 주는 글꼴이다. 티움체의 굵은 획은 글꼴의 견고함과 안정감을 주게 설계되었다. 글꼴의 모서리는 둥근 세리프를 강조하여 소셜커머스에서 줄 수 있는 고객과의 유대감과 친근감을 주도록 표현한 무료 글꼴이다.

 

 

TmonTium.ttf
0.02MB

티몬 무료폰트 몬소리체, 티움체 저작권(라이센스)

티몬 몬소리체와 티움체는 거의 아무런 제약이 없는 무료 폰트이다. 유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몬소리체를 번들해서 판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서체 라이센스 파일과 출처를 포함해야 한다. 게임 및 어플 제작에 몬소리체 폰트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몬소리체 파일을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올려두고 판매하는 것은 불가하다. 

 

티몬 몬소리체와 티움체는 무료 폰트지만,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고 있다. 티몬 무료 폰트의 목적은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는 데 있다. 결과적으로 악의적으로 폰트와 티몬의 브랜드를 훔쳐다 판매하는 행위 외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다. 

티몬 무료폰트를 이용한 사례
 

몬소리체가 보이시나요?

다양하게 사용되는 몬소리체 이야기 | 2016년 7월, 티몬은, 티몬과 고객의 이야기를 담은 몬소리체를 무료로 배포했었는데요 https://brunch.co.kr/@creative/32 총 45000회의 조회와, 1000회 의상의 페이스북 공유와 각종 블로그와 SNS를 통해 티몬의 몬소리체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졌던 많은 고객님들께 소개되었습니다. 6개월이 지난, 2017년 현재 몬소리체는

brunch.co.kr

2020/03/04 - [지식창고] - 한글창제 원리를 담은 국립중앙도서관 무료폰트 <도서관체> 다운

2020/03/03 - [지식창고] - 배달의민족 무료폰트 다운(무료 글꼴, 글씨체 )

2020/03/02 - [지식창고] - 예쁜 글씨체 네이버 무료폰트 다운(이용범위, 저작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