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JYP엔터테인먼트는 프로듀서 박진영을 필두로 god, 비, 원더걸스 2PM, 2AM, 미스에이(miss A), GOT7, 트와이스(TWICE) 등을 배출 한 국내 최고의 회사 중 하나다. 국내에서는 YG와 SM이 양강을 형성하고 있을 때, 여러 그룹들을 성공리에 데뷔시키며 3대 기획사(SM, YG, JYP) 체제를 만들고, 성공적으로 안착 중이다.

 

박진영

 

박진영은 가수, 프로듀서, 작곡가, 댄서, 사업가, 배우 겸 JYP엔터테인먼트 최대 주주다. J.Y.Park"The Asiansoul"이라는 이름을 쓰기도 한다. 박진영은 가수와 프로듀서, 연예기획사업가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 가수로 정상의 자리에서 올라 보았으며, 프로듀서로 수많은 뮤지션들을 탄생시켰다. 또한 JYP엔터테인먼트를 국내 3대 기획사 반열에 올려놓은 수완을 발휘하고 있다.

 

박진영의 히트곡은 <날 떠나지마> <그녀는 예뻤다> <어머님이 누구니> 등이 있다. 박진영은 걸출한 댄스 실력과 프로듀서 능력을 갖춘 만능 엔터테이너다. 독특하면서도 개방적인(?) 음악을 추구하여, 얼굴만큼이나 음악도 호평을 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2PM 투피엠

2PM준케이, 닉쿤, 택연, 우영, 준호, 찬성, 재범(전 멤버)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다. 7인조로 데뷔했으나, 리더 박재범의 영구 탈퇴로 6인조로 재편되었다. 2AM과는 형제 그룹이지만 스타일은 전혀 다르다. 2PM은 하루 중 가장 뜨거운 오후 2시에 듣기 좋은 음악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PM은 짐승돌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건강하고 건실한 이미지를 주는 보이그룹이다.

 

2PM의 히트곡으로는 <10점 만점의 10점> <Again & Again> <HeartBeat> 등이 있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큰 인기를 얻어, 보이그룹으로는 최고의 위치에 올라섰다. 하지만 닉쿤의 음주운전 후 발매한 음반은 저조한 성적을 거두며, 암흑기를 걸었다. 이후 멤버들은 개인 활동에 치중하며, 군 복무를 대부분 마쳤다. 현재 공식적인 활동은 없는 상황이다.

TWICE 트와이스

트와이스는 JYP의 대표 걸그룹이자, 현 국내 탑 걸그룹으로 손꼽히고 있다. 트와이스 멤버로는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로 구성되어 있다. 오디션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 선발된 걸그룹으로 한국, 일본, 대만 출신의 다국적 그룹이다.

 

트와이스의 히트곡으로는 <Cheer up> <LIKEY> <TT> <Yes or Yes> 등 발표하는 곡마다 대히트를 치고 있다. 멤버들이 많은 만큼 사건, 사고도 많았다. 쯔위의 대만 국기 사건, 지효의 정준영 동영상 루머 사건, 지효와 강다니엘의 열애, 김희철과 모모의 열애 등 언론의 집중을 받고 있는 트와이스다. 

GOT7 갓세븐

GOT7(갓세븐)은 2014년 데뷔한 7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유겸, 진영, 영재, 제이비, 마크, 잭슨, 뱀뱀으로 구성되어 있다. GOT7의 뜻은 행운을 가진 일곱 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뷔 초기에는 힙합을 표방하였으나, 현재는 다양한 장르를 골고루 시도하고 있다.

 

GOT7(갓세븐)의 히트곡은 <걸스 걸스 걸스> <A> <하지하지마> <딱 좋아> <Fly> 등이 있다. 갓세븐은 소년적인 특성을 살린 단 컨셉과 강렬하고 남자다운 느낌의 짠 컨셉을 번갈아가며 단짠단짠 컨셉을 추구한다고 한다. 갓세븐 뱀뱀이 트와이스 미나와 열애설이 있었다.

DAY6 데이식스

DAY6(데이식스)는 밴드 보이그룹이다. 데이식스는 일주일 중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일은 데이식스가 책임지고 토요일은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고, 일요일은 휴무라는 이상한 뜻을 가지고 있다. 멤버로는 Jae, 성진, YoungK, 원필, 도운, 준혁(전 멤버) 등이 있다.

 

데이식스의 히트곡으로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Sweet Chaos> <Congratulations> 등이 있다. 밴드를 표방하는 그룹답게 멤버들이 각자 악기를 다루며 직접 연주한다. 또한 작곡과 작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전 멤버 준혁이 팬과 연애를 하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StrayKids 스트레이키즈

 

스트레이키즈는 8인조 보이그룹이다. 멤버로는 아이엔, 필릭스, 한, 승민, 방찬, 현진, 리노, 창빈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레이키즈는 방황하는 아이들이라는 뜻으로,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의 길을 스스로 찾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들이 작사와 작곡에 뛰어나, 거의 전곡을 스스로 만들고 있다.

 

스트레이키즈의 히트곡으로는 <Hellevator> <District 9> <My Pace> <MIROH> 등이 있다. 스트레이키즈의 음악은 승전가처럼 공감과 위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 개구진 느낌의 음악에서부터 서정적인 보컬을 구사하는 등 다양한 음악 색깔을 보여주고 있다. 

ITZY 잇지

ITZY(잇지)원더걸스-미스에이-트와이스 JYP걸그룹 계보를 잇는 5인조 걸그룹이다. 멤버로는 리아, 류진, 예지, 채령, 유나로 구성되어 있다. 음악방송 최단기간 1위를 달성하였고, 단 2개의 뮤직비디오로 3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였다. 가온 기준 12만 장이 넘는 음반 판매량, 데뷔 1년 만에 21개의 음악방송에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ITZY(잇지)의 히트곡으로는 <달라달라> <ICY> 등이 있다. 멤버 전원이 2000년대생으로 주민번호 뒷자리가 4로 시작하는 최초의 걸그룹이다. ITZY(잇지)의 뜻은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박진영이 지어준 이름이라고 한다. 

 

NakJoon 낙준

낙준은 K팝스타 시즌3에 최종 우승자다. 우승 직후 소속사를 JYP로 결정했고, 2014년 미니앨범으로 데뷔했다. 원래 버나드박으로 활동했으나, 한국 이름인 낙준으로 변경했다. 부드러우면서 견고한 음색과 타고난 감성이 특징이다. 여기에 특유의 소울이 더해져 발라드나 팝 장르에서 강점을 보이는 가수다. 낙준의 히트곡으로는 <Before the Rain <난...> <blame> <Still> 등이 있다. 미국에서 자란 재미교포다. 2018년 현역으로 입대하였다.

 

2020/03/03 - [이슈] -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모음: 가수 <걸그룹, 보이그룹 편>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모음: 가수 <걸그룹, 보이그룹 편>

SM Entertainment는 걸그룹, 보이그룹의 명가다. 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엑소 등 이름만 들어도 굵직굵직한 그룹들을 배출하였고, 지금도 현재 진행 중이다. 연습생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