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김연경

김연경은 말이 필요 없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이면서, 세계적으로도 탑 클래스에 속하는 공격수다. 국내 V리그는 물론 일본, 터키, 중국을 오가며 팀을 우승으로 만든 우승청부사다. 올림픽 MVP에 뽑힌 유일한 국내선수다. 192cm의 압도적인 신장, 높은 점프력과 강력한 스파이크. 뭐하나 빠지는 게 없는 천재 공격수 김연경이다.

 

이재영

많은 선수들이 제2의 김연경 타이틀 물망에 올랐지만, 가장 선두에 서 있는 건 이재영이다. 178cm의 작은 키지만, 어마 무시한 점프력과 날카롭게 꽂는 스파이크는 최고 수준이다. 이재영은 공격과 수비에서 빈틈이 없는 완성형 레프트다. 작정하고 몰아치면 한 경기 40 득점 이상을 올릴 수 있는 강력한 스코어러다.

 

 

 

 

박정아

187cm의 큰 신장에 강약 조절이 뛰어난 박정아. 이재영과 더불어 용병 선수와 득점 경쟁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국내 선수다. 매 경기 20~30 득점 이상 해주며, 40% 이상의 공격 성공률을 자랑하는 탑 스코어러다. 리시브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이를 상쇄하고도 남을 공격력으로 연봉 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양효진

보통 득점력이 좋은 선수는 레프트 아니면 라이트 포지션 선수다. 양효진은 센터로는 유일하게 득점랭킹 상위에 올라있는 선수다. 매 경기 20 득점 이상 해주는 선수로, 팀 내 에이스를 맡고 있다. 큰 신장에서 나오는 높은 타점과 얄미울 정도로 날이 선 앵글샷은 양효진의 주 무기다.

 

 

강소휘

강공의 달인 강소휘 선생. 강소휘는 두려움을 모른다. 팀의 승패가 갈리는 위기의 상황에도 강공 또 강공만 고수하는 강심장이다. 가끔 기복이 있긴 하지만, 작정하고 때리면 한 경기 30 득점 이상을 뽑아내기도 한다. 최근에는 강약을 조절하는 템포와 리시브 능력까지 향상되고 있어, 미래가 주목되는 선수다.

 

김희진 

남자다운(?) 파워를 자랑하는 김희진. 국내 토종 라이트의 큰 누님이시다. 딱 벌어진 어깨에서 나오는 강력한 스파이크는 상대 블로커를 무력화시키며 득점을 낸다. 날카로운 서브와 뛰어난 블로킹 감각으로 다방면에서 득점을 내는 선수다. 국가대표에서는 라이트를, 소속 팀에서는 센터를 오가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소영

이소영하면 수비가 좋은 선수로 정평이 나있다. 안정된 리시브와 디그 능력으로 어느 언론사는 '수비형 레프트'라 부르기도 하지만, 이소영의 공격력은 국내 탑 클래스다. 오히려 수비에 가려져 공격력이 주목받지 못하는 케이스다. 매 경기 꾸준히 두 자릿수 득점을 보여주고 있고, 몰아치는 날은 20~30 득점을 올리기도 한다. 팀 내 강소휘라는 걸출한 스코어러가 있어, 균형을 맞추기 위해 수비에 치중하는 것뿐이지, 이소영 역시 강력한 득점력을 갖춘 선수다.

 

2020/02/10 - [스포츠 이슈] - 여자배구 선수 중 키가 작은 선수는 누굴까? TOP7

 

여자배구 선수 중 키가 작은 선수는 누굴까? TOP7

*현역 선수 중 구단 홈페이지에 게시 된 키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음. 김해빈 157cm 국내 여자배구 선수 중 최단신은 바로 김해빈이다 유일한 150대 프로선수로 일반인치고도 작은 키다 거짓말 같지만 무려 초등학..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