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 PCR 검사가 빠르게 필요할 때

 

요즘 코로나 방역조치가 완화되어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받기 쉽지 않다. 해외에서 입국했거나,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등의 조건이 필요하다. 일반 병원에서 받을 수 도 있지만 PCR 검사 비용이 10만 원을 훌쩍 넘어간다. 또 평일 6시까지 밖에 운영을 안 해 이용하기 불편하다.

 

씨젠의료재단에서 운영하는 PCR 검사는 연중무휴 365일 운영된다. 또 PCR 검사 비용도 6.5만 원으로 저렴하다. 서울을 비롯해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김해, 제주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가까운 곳을 이용하면 된다. 난 씨젠의료재단 서울 지점에서 검사를 받았다. 

 

▶ 씨젠의료재단 센터 안내

 

1. 서울 : 서울시 성동구 천호대로 320, 1층. 답십리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있다.

- 운영 시간 : 평일 09~21시, 주말 및 공휴일 09~18시 (연중무휴)

 

2. 부산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97,2층

- 운영 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07~20시 (연중무휴)

 

3. 대구 :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619, 1층

- 운영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09~18시 (연중무휴)

 

4. 광주 : 광주광역시 남구 효우로 200, 6층

- 운영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09~18시 (연중무휴)

 

5. 대전 :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 398, 1층

- 운영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09~18시 (연중무휴)

 

6. 김해 :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국제선청사 1층 GATE 1 옆

- 운영 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07~20시 (연중무휴)

 

7. 제주(외국인 전용)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제주국제공항 C11 주차구역 옆 

- 운영 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07~20시 (연중무휴)

 

▶ 예약방법 : 홈페이지(https://direct.seegenemedical.com/), 전화(1533-1500)

- 검사 준비물 : 예약 확인 문자, 실물여권

▶ 검사비용

 

1. PCR 검사 : 65,000원

2. 신속항원 검사 : 40,000원

 

▶ 검사 결과 통보시간

 

1. PCR 검사 : 검사 후 4~6시간, 문자&이메일 통보

2. 신속항원 검사 : 검사 후 시간 

 

▶ 씨젠의료재단 PCR 검사 후기

 

나는 유럽에 다녀오기 위해 PCR 검사를 받았다. 퇴근 후 다녀와야 해서 20시 30분으로 예약을 했다. 예약은 전화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거리는 멀었지만 PCR 검사 비용이 반값 정도로 저렴했고, 무엇보다 검사 결과라 빠르게 나와 선택하게 되었다. 

 

검사 당일 실물 여권을 지참하고 서울 씨젠의료재단을 찾았다. 답십리역 5번 출구로 나가 약 7분 정도 걸으면 발견할 수 있다. 예약 시간보다 1시간 30분 일찍 도착했지만 바로 검사를 받게 해 주셨다. 코로나 방역조치가 완화되어 그런지 검사장에는 외국인들이 많았다. 

 

 

도착하면 직원분이 예약 문자를 확인한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아주면 결제 창구로 가 여권을 확인하고 결제를 하면 된다. 검사 비용은 65,000원이며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확인과 결제가 끝나면 코로나 검사 키트를 주신다. 이걸 들고 바로 옆에 있는 검사소에 가면 된다.

 

검사를 해주시는 직원분은 유리 벽 너머에 계셨고, 양손만 내밀 수 있는 구멍이 뚫려 있었다. 코로나 검사 키트와 여권을 가져가신 후 바로 검사를 진행했다. 검사는 입과 코 한 차례씩 진행된다. 입은 별거 없는데, 코는 꽤나 깊숙이 찔러 넣어 조금 아팠다. 그렇게 검사는 끝났다.

 

검사소에 도착해 결제, 검사가 끝나기까지 10분 정도 걸렸다. 아마 사람이 붐벼 줄을 서야 하는 상황이라면 시간이 더욱 걸릴 수 있겠지만 최대한 빠르게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 검사 결과, 통보시간

 

난 19시 20분에 도착해 19시 30분에 검사를 완료했다. 검사 결과는 4~6시간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정확히 23시에 검사 결과가 문자와 이메일로 왔다. 보내준 링크를 클릭하면 검사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해 영문 PCR 검사지를 받을 수 있다. 생각보다 너무 빨라서 좀 놀랐다.

 

결과적으로 좋은 선택이었다. 거리가 좀 먼 것이 흠이었지만 저렴한 비용과 빠른 검사, 빠른 통보가 가능한 곳이라 편리하다.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 거점 도시에도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어 PCR 검사가 필요한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30대 후반, 생생한 모더나 접종 후기│얼마나 아플까?

백신 접종이 늦어진 이유는? 사실 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지 않으려 했다. 그 이유는 감염 확률도 낮고, 확진된다고 해도 무증상으로 지나가거나, 경증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난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