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화장품은 신체 어느 부위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나눌 수 있다. 크게 머리카락에 사용하는 화장품과 피부에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구분된다. 피부에 사용하는 화장품은 몸을 깨끗이 하고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주며,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는 역할을 한다. 

 

두발에 사용하는 화장품은 머리카락을 청결히 하고 영양을 주어 두피 및 모발 건강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요즘에는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면서 탈모를 방지거나, 머리카락이 잘 자랄 수 있게 도와주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화장품을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

 

첫 번째 청결이다. 외부활동이나 작업 등으로 쌓인 먼지, 노폐물 등을 제거해 준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비누, 샴푸, 바디워시 등이 해당한다. 

 

두 번째 아름다움이다. 본인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하거나, 피부를 보다 생기 있게 만들어 스스로를 아름답게 꾸밀 수 있다.

 

세 번째는 보호다. 따가운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선케어 제품이나, 건조한 피부에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 갈라짐을 방지하는 로션, 크림 등이 그 예다.   

 

얼굴(FACE)

얼굴은 신체의 그 어떤 부위보다 많은 종류의 화장품이 있다. 우리가 매일 바르는 토너, 로션, 크림 등이 대표적이며 여성의 경우 페이스 메이크업에 수많은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다. 

 

▶ 안티에이징(Anti aging) : 피부가 노화하여 건조하고 거칠어 지는 것을 방지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항산화, 미백 효과를 내는데 주력하며, 노화방지에는 효과가 없더라도 외관상 생기 있는 피부처럼 만들어주는 제품을 말한다. 

 

▶ 클렌징 티슈 : 보통 메이크업을 지울 때 비누, 세안제, 메이크업 리무버 등이 사용된다. 클렌징 티슈는 비누나 물을 사용하지 않고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물기 있는 티슈다. 일반적으로 클렌징 워터로 적셔져 있다. 

 

▶ 크림(Cream), 겔(Gel) : 얼굴에 사용하는 클렌징 로션, 크림, 젤 등이 해당된다. 액체로 된 비누나 잡티저게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의료용 클렌징 제품과는 차이가 있다. 

 

▶ 각질 제거용 스크럽 : 얼굴에 사용하는 스크럽 제품으로 폼 형태로 만들어진다. 세안 후 얼굴에 펴서 바르면 각질이 제거되는데, 마치 때처럼 밀린다. 피부 각질층의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기 위한 입자를 포함하고 있는 제품이다. 

 

▶ 마스크팩 : 일반적으로 얼굴에 붙였다 떼는 마스크 형태의 제품이다. 얼굴에 사용하는 딥클렌징 제품으로 일정 시간 얼굴에 붙여 사용한 뒤 제거한다. 

 

▶ 페이드 크림(Fade cream) : 피부톤이 안맞거나 홍조, 잡티 등을 줄여주는 제품이다. 

 

▶ 나이크 크림 : 수면을 취하기 전에 바르고 자면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주로 수분 공급용 크림이 많다.  

 

▶ 코팩 : 점점이 박힌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코에 붙였다 떼어내는 제품이다. 모공을 깨끗이 해주는 역할을 한다. 

 

▶ 토너 : 클렌징 후에 화장솜을 이용해 얼굴에 사용하는 화장수다. 

 

선 케어(SUN CARE)

선케어 제품은 따가운 햇볕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거나, 구릿빛 피부처럼 아름답게 태닝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 애프터 선(After sun) : 햇볕에 노출된 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수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크림, 스프레이, 로션, 밤 등의 제품이 있다. 

 

▶ 셀프 태닝 : 야외에서 피부를 햇볕에 노출시켜 자연스럽게 태우거나, 피부를 노출시키지 않고 태닝 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햇볕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도 한다. 

 

▶ 선 프로텍션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가 해당된다. 선크림, 선로션, 선블록 등이 있다. 

 

 

바디(BODY)

바디케어 제품은 얼굴과 마찬가지로 청결 유지와 스킨 케어 등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바디케어 크림, 로션, 밀크 등이 있고 안티 셀룰라이트, 풋 케어 제품들도 포함된다. 우리가 샤워할 때 사용하는 바디워시는 몸을 청결하게 씻어내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건조한 날씨 혹은 샤워 후 수분을 급격히 잃은 몸에 바디 로션 등을 발라 유분과 수분을 공급해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제품도 흔하다. 또 갈라진 발에 생기를 불어넣어, 갈라짐 방지 및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제품도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핸드(HAND)

핸드케어 제품 역시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흔하게 사용한다. 기본적으로 핸드크림은 건조해진 피부를 생기있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요즘은 코로나19로 손을 자주 씻고, 손 소독제 때문에 손이 거칠어지는 경우가 많아 핸드크림 제품 사용 빈도가 늘고 있다. 

 

메이크업 리무버(MAKEUP REMOVER)

메이크업 리무버는 그 이름처럼 화장을 지우는데 사용하는 제품이다. 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는 눈 화장을 지우기 위해 사용하는 클렌징크림, 액체 형태의 제품이 있다. 페이스 메이크업 리무버는 눈 화장은 물론 얼굴 화장 전체를 지우는 데 사용한다. 패드, 타월, 크림, 겔, 액체 형태로 출시된다. 

 

네일 리무버는 매니큐어를 비롯해 손발톱에 바르거나 붙여진 제품을 깔금하게 제거하는 용도다. 네일 폴리쉬, 바니쉬, 래퀴 등을 지워준다. 

모제

제모제는 털을 제거하는 제품이다. 면도기나 왁싱용 스트럽은 해당되지 않으며 화학적 방법의 제모용 제품만 해당된다. 다만 우리나라 화장품 분류 기준에는 제모제가 화장품으로 포함되지 않는다. 

 

 

여자 골프선수 미모·몸매 순위 TOP 7

손새은 골프선수 손새은은 1997년 11월 10일 생이다. 키 175cm, 소속사는 YG스포츠다. 언니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이다. 손새은과 손나은은 우월환 미모와 몸매로 화제를 모았다. 손새은 프로는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