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출생 홍준표 이재명
생년월일 1954년 12월 5일 1964년 12월 22일
본관 남양 홍씨 경주 이씨
고향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면 경상북도 안동시 예안면
현 거주지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대구 소성구 상동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홍준표는 1954년생, 이재명은 1964년생으로 두 사람은 10살 차이가 난다. 이재명은 출생신고가 잘못되어, 실제로는 1963년생이라 실 나이 차이는 9살이다. 홍준표는 가난한 소작농 집안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이사를 다녔다. 잦은 이사로 친구를 사귀기 어려워 공부에 매진했다고 한다.

 

이재명 역시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가정형편이 너무 안좋았다. 아버지는 여러 직업을 전전했고, 어머니는 시장 화장실 앞에서 요금을 받으며 돈을 벌었다. 초등학교 졸업 후 성남시로 이사를 왔고, 생계를 돌보지 않는 아버지를 증오하며 살았다고 한다.

 

신체조건 홍준표 이재명
169cm 172cm
몸무게 62kg 73kg
군대 방위(저체중)  면제(장애)

홍준표의 키는 169cm, 체중은 62kg이다. 하지만 어렷을적 집이 너무 가난해 영양이 부실했고, 동년배에 비해 키가 매우 작았다. 군대는 저체중으로 방위로 복무했는데, 당시 체중이 48kg이었다고 한다. 현재는 평범한 중년의 몸을 유지하고 있다.

 

이재명의 키는 172cm, 체중은 73kg이다. 소년공 시절 공장에서 일을 하다 크게 다쳐 장애 판정을 받았다. 몇 해전 유승준(스티브 유)이 이재명도 군대를 안다녀 왔다고 비난한 적이 있는데, 이재명은 직접 손을 보여주며 장애 때문에 군대에 다녀오지 않은 사실을 밝힌 바 있다. 

 

 

학력 홍준표 이재명
초등학교 합천국민학교 삼계국민학교
중학교 영남중학교 검정고시
고등학교 영남고등학교 검정고시
대학교 고려대 법과대학 중앙대 법과대학
가천대 행정학 석사

홍준표는 초등학교 때만 6번이나 전학을 다녔다. 공부는 항상 1등을 했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자 부모님을 설득해 대구에 위치한 영남중학교에 입학했다. 여전히 1등을 했고, 장학금을 받고 영남고등학교에 진학했다. 의과대학에 진학 해 의사가 되려 했으나, 실습비용을 댈 형편이 안되어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에 진학했다. 

 

이재명은 초등학교를 졸업 후 중학교에 진학하지 못했다. 소년공으로 일하며 월급을 떼이고, 야반도주를 하는 등 힘든 삶을 살았다. 이때 장애를 입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패스하고, 장학금과 생활비 지원을 받으며 중앙대학교 법과대학에 입학했다. 

 

가족관계 홍준표 이재명
부인 이순삼(1955년생) 김혜경(1966년생)
부인 학력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숙명여대 피아노과
부인 직업 前 은행원 가정주부
자녀 2남 2남

홍준표는 부인 이순삼 씨를 은행에서 처음 만났다. 이순삼 씨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 앞 국민은행 안암동 지점에서 근무를 했다. 홍준표는 이순삼 씨에게 반해 데이트 신청을 했고 "같이 살자"며 프러포즈를 했다. 하지만 장인과 장모는 반대가 심했다고 한다. 

 

이재명은 부인 김혜경씨와 소개팅으로 만났다. 김혜경 씨에게 프러포즈하며 자신이 공장에서 일했을 때 쓴 일기장을 같이 주었다. 김혜경 씨는 이재명이 만난 지 3일 만에 프러포즈를 해 사기꾼으로 의심했다고 한다. 결혼 후에 두 아들을 낳았다. 

 

 

약력 홍준표 이재명
사법고시 제24회(사법연수원 14기) 제28회(사법연수원 18기)
법조계 약력 지방검찰청 검사
법무부 특수법령과 검사
국제범죄수사지도관
변호사
소속 정당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정치 약력 제15, 16, 17, 18, 21대 국회의원
제 35, 36대 경상남도지사
민주당 부대변인
성남시 분당구 갑 지역위원장
제19대, 20대 성남시장
제35대 경기도지사

홍준표는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사법시험에 도전했지만 계속 실패했다. 나이가 차 군대(방위)를 다녀왔고, 아내 이순삼 씨의 헌신적인 뒷바라지로 마침내 합격하게 된다. 결혼하기 전 장인어른이 홍준표를 두고 "고시에 합격하면 내 손에 장을 지진다"라고 한 적이 있을 정도였다.

 

검사 홍준표는 검사 그 자체였다. 권력형 비리를 비롯해 조폭 등 성역을 두지 않고 수사를 원칙대로 진행했다. 강건한 성품 때문에 다른 검사들의 시기와 질투를 받았고, 잘 어울리지 못했다. 당시 검사 홍준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드라마가 <모래시계>다.

 

김영삼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해 5선 국회의원으, 재선 경남도지사를 역임했다. 보수에서 홍준표만큼 네임벨류가 높고 인지도가 있는 인물을 찾아보기 힘들다. 때론 무소속으로 당을 떠나 있기도 했지만, 다시 복귀해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재명은 장애를 입은 상황에서 일반적인 취업은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다. 그래서 사법고시 시험에 매진했고, 마침내 합격했다. 하지만 합격의 기쁨도 잠시, 아버지가 위독하여 세상을 떠났다. 사법연수원 시절 노무현의 강연에 감명을 받고 인권 변호사의 길에 뜻을 두었다. 

 

인권 변호사, 시민운동가로 활동하다 정치에 입문하여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했다. 진보 정당 잠룡으로 매 대선마다 주요 후보로 거론되었다. 직설적인 화법과 행동으로 때로는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대중들에게 항상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대 대통령 선거│대선후보 대학 순위

※대학 순위는 대선 후보들이 졸업 한 대학 숫자로 정함 ※대학 서열이 아님 1위 : 서울대 11명 20대 대선 후보들이 졸업 한 대학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한 건 서울대학교다. 무려 11명의 대선후보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