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해외송금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카카오뱅크WU(웨스턴 유니온) 바른 해외송금은 요즘 핫하다. 해외송금 하는 절차도 간단하고 수수료도 저렴한데다 빠르다. 또 송금가능 국가가 200여개국으로 거의 전 세계 모든 국가를 커버한다고 보면 된다. 

 

미국, 프랑스, 일본, 영국 등과 같은 선진국은 여타 은행에서 송금해도 큰 무리가 없다. 하지만 중동 국가나 러시아, 아프리카 등으로의 해외송금은 은행에 따라 않되는 경우도 있고, 절차도 복잡하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WU해외송금을 이용하면 이마저도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먼저 카카오뱅크에 접속해 메뉴 버튼을 누르자. 그리고 [해외송금] 카테고리에서 [해외송금 보내기]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에서 송금하려는 국가선택하면 된다. 직접 눌러 선택해도 되고, 국가명을 검색해 쉽게 찾을 수 있다. 

 

 

다음으로 WU 빠른해외송금과 해외계좌송금 선택 화면이 나온다. 오른쪽의 해외계좌송금은 가능한 국가가 있고, 않되는 국가가 있으니 오늘은 WU빠른해외송금으로 선택해 알아보자. 

 

 

 

WU빠른해외송금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보낼 금액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이곳에서 보내려는 금액을 달러로 입력하면 된다. 그럼 원화에서 달러로 환산 된 금액을 보여준다. 금액을 설정하고, 출금계좌에 돈이 충분한지 확인하자. 

 

 

 

금액 입력한 후 이제 받으려는 사람의 이름을 영문으로 적으면 된다. 박민호(PARK MIONHO)와 같이 성과 이름을 잘 구분해서 입력하면 된다. 사람에 따라 중간이름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해당된다면 입력하면 된다. 

 

이러면 모든 절차가 끝났다. WU빠른해외송금→국가→해외송금 금액→영문이름(수취인)을 입력을 완료하면 끝이다. 보낼 금액을 확인하고 동의란에 체크한 후 송금진행 버튼을 누르면 된다. 

 

 

 

여기서 다들 깜짝 놀란다. 왜냐하면 은행을 선택하거나 계좌번호, 카드번호도 입력하지 않았는데 모든 절차가 끝났기 때문이다. 그렇다 이미 돈은 보내졌다. 하지만 정상적으로 잘 진행되었으니 불안해 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절차가 끝나면 송금 정보를 수취인에게 전달하면 된다.

 

 

메신저나 이메일로 MTCN번호, 송금인, 송금국가, 송금극액, 수취인, 수취국가 기입 된 정보를 보내면 된다. 그럼 수취인은 자신이 살고 있는 나라에서 WU(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을 찾아 돈을 찾아야 한다. WU가맹점은 아래의 웹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다. 

 

 

www.westernunion.com/kr/en/find-locations.html

 

Agent and Money Transfer Locations | Western Union South Korea

 

www.westernunion.com

 

위 사이트에 접속한 후 해외송금한 국가를 선택하고, 도시 혹은 지역명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WU가맹점이 검색된다. 

 

그럼 수취인은 가장 가까운 WU가맹점을 방문해 돈을 수령하면 끝이다. 어떻게 돈을 받냐고? 앞서 수취인에게 전달한 송금정보를 직원에게 전달하거나 마련되어 있는 용지에 직접 기입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WU해외송금은 계좌번호와 카드번호 없이 송금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보내는 사람이 입력한 정보와 MTCN번호를 받으려는 사람(수취인)이 정확히 알고 있으면, 돈을 받을 수 있다. 너무 간단한 정보로 돈을 보낼 수 있어 불안한 마음이 있는게 사실이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돈을 주고 받고 있다. 그러니 걱정하지 말고 시도해 보자. 

 

 

언택트 대장주: 네이버·카카오를 한방에 투자하는 ETF 추천

언택트 시대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우리의 일상은 크게 변했다. 사람 간의 접촉은 최대한 자제되고, 많은 것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것을 어려운 말로 언택트라고 한다. 하지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