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소녀시대로 K-pop 시장을 주름잡았던 리더 태연. 소녀시대 해체 후 지금은 성공적인 솔로 가수로 성장했다. 아이돌 출신이지만 가창력, 음악성은 물론 스타성까지 겸비해 소녀시대 멤버 중 음악으로는 가장 성공한 케이스다. 아이유와 더불어 우리나라 여자 솔로 가수를 대표하는 태연이다.

 

태연은 1989년 3월 9일 전주 출생이다. 태연 키는 160cm, 체중은 45kg, 발사이즈는 245mm다. 태연 학력은 전주양지초등학교-양지중학교-전주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다. 태연은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했다. 태연의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다. 태연은 EXO 백현과 교제했고 지금은 결별한 상태다.  

 

태연은 소녀시대 활동을 중에도 간간히 솔로 앨범을 내었다. 소녀시대라는 엄청난 스타성을 배경으로 태연의 솔로 앨범도 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태연의 솔로 가수 안착은 비단 소녀시대라는 큰 배경 때문만은 아니다. 아이돌 출신이라는 딱지를 떼어버릴 만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승부하는 태연이다.

 

 

태연 노래모음

태연이 솔로가수로 이름을 알린 건 드라마 ost였다. 드라마는 망해도 태연이 부른 ost는 큰 화제가 되어 백지영과 견줄만한 드라마 ost 최강자로 꼽힌다. <만약에> <사랑해요 I love you> <그대라는 시> <들리나요> <All with you> <미치게 보고 싶은> <그리고 하나> <사랑 그 한마디> <가까이> <BYE>등 주옥같은 곡으로 대중들의 가슴을 울렸다.

 

태연은 소녀시대 리더, 메인보컬을 담당하며 아이돌의 표본으로 꼽힌다. 많은 가수들이 태연을 롤모델로 달리고 있다. 그도그럴것이 음악성, 스타성을 모두 겸비하고 소녀시대로 정점을 찍은 게 태연이다. 소녀시대 이후에도 활발한 솔로 활동으로 가수로서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우리나라는 아이돌 가수에 대한 편견이 있다. 가창력이나 음악성에서 아이돌 가수가 떨어진다는 편견이다. 물론 예전에는 많은 아이돌들이 부족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다. 이런 환경 속에서 태연이라는 아이돌 출신 가수는 아이돌이 한층 더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태연 방송 및 영화

태연은 작고 귀여운 외모로 소녀시대에서도 가장 많은 팬덤을 보유한 멤버였다. 압도적인 대중들의 지지로 방송활동도 활발히 하였는데, 딱히 두각을 나타낸 분야는 없었다. 음악방송 mc, 예능, 토크 프로그램, 영화 그리고 드라마까지 출연했지만 그녀가 가장 인상깊었던 방송은 <비긴 어게인>이었다. 

 

발랄한 걸그룹 이미지로 알려졌던 태연이지만 실제 성격은 굉장히 내향적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했던 방송 및 예능 활동이 그녀와 궁합히 잘 맞을 리 없다. 데뷔 초기에는 라디오 활동을 활발히 하였지만, 여러 구설수에 휘말리며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다.

 

대표적인 게 "뭐 공대 다니고 그러는 건 아니겠죠 설마"라는 공대생 비하 논란, 감기 몸살에 걸려 찾아간 병원에서 간호사가 주사를 놔주지 않았다고 발언... 실제로 점심시간이었고 의사 없이 간호사가 독단으로 치료를 할 수 없었다는 점에서 비난을 받았다. 이후에도 앨리샤 키스를 두고 "흑인 치고 참 예쁘죠" 등등 구설수가 많았던 태연이다. 

 

 

태연 콘서트 & 뮤지컬

소녀시대 리더, 팬덤 1위, 아이돌 가수의 표본 답게 태연의 콘서트 파워는 엄청나다. 아이돌 출신 솔로 가수 중 단독 콘서트를 하는 가수는 많지 않다. 태연의 음악성과 스타성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소녀시대 대부분의 멤버들이 해체 후 연기자 혹은 예능 쪽으로 빠진데 반해 오직 태연만이 음악으로 승부하고 있다.

 

아이돌 출신답게 콘서트에서도 춤과 갖가지 퍼포먼스로 팬들을 즐겁게 해 준다. 또 뮤지컬에도 진출하여 적지 않은 성과를 보였다. 검증된 가창력과 스타성을 겸비하여 뮤지컬 티켓파워도 좋은 편이다. 결과적으로 소녀시대 후 성공적으로 솔로 가수로 안착해 음악성을 인정받은 태연이다.

 

2020/06/06 - [이슈] - 박효신 프로필(나이, 근황) 노래모음&뮤지컬, 콘서트

2020/06/04 - [이슈] - 아이유 프로필(나이, 키), 노래모음 & 드라마 정보

2020/06/03 - [이슈] - 성시경 프로필(인스타그램), 노래모음 & 콘서트 정보

2020/06/02 - [이슈] - 이승기 프로필(키, 군대) 및 드라마 & 노래모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