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가수 겸 탤런트인 이승기는 1987년 1월 13일 서울 출생이다. 이승기의 키는 182cm, 체중은 70kg이다. 소속사는 후크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서울신학초등학교, 노곡중학교, 상계고등학교를 거쳐 동국대학교 국제통상학과에 입학했다. 동국대 대학원에서 국제통상학으로 석사를,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에서 문화콘텐츠학과 석사과정을 다녔다.

 

이승기는 군대를 육군특전사령부 제13공수특전여단에서 병장으로 만기 전역했다. 2004년 6월 5일 정규 1집 나방의 꿈으로 데뷔해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1박 2일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 이승기의 별명으로는 국민허당, 간잽이, 황태자, 황제, 연하남, 국민 남동생, 국민사위 등이 있다. 이승기는 윤아와 2014년 열애를 시작했지만, 현재는 결별한 상태다.

 

 

 

 

 

이승기 노래모음

 

 

이승기는 2004년 발매한 데뷔앨범 나방의 꿈 타이틀곡 <내 여자라니까>로 누나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으러 등장했다. 중후하면서 허스키한 보이스로 누난 내 여자니까~♬를 열창하며 단숨에 발라드 황태자로 떠올랐다. 데뷔전 이선희의 픽업을 받아 제자로 들어가 수업을 받았다.

 

데뷔 앨범 나방의 꿈에서 타이틀곡인 <내 여자라니까>로 대박을 쳤는데, 그 프로듀서가 바로 싸이(PSY)였다. 후속곡 <삭제>도 큰 인기를 모았다. 이후 발매한 앨범마다 히트를 치며 <하기 힘든 말>, <착한 거짓말>, <우리 헤어지자>, <사랑이 술을 가르쳐>, <처음처럼, 그때처럼>, <친구잖아>, <연애시대>, <그리고 안녕> 등을 히트시켰다. 

 

 

비정규 앨범과 참여앨범에 수록된 곡들도 많다. 이승기 본인이 출연한 드라마 ost를 불러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등 가수와 연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엔터테이너다. 리메이크 곡인 <제발>, <사랑했잖아>, <다줄거야>는 기존 곡을 이승기 스타일로 재해석해 대중들의 공감을 받았다.

 

 

 

2012년 발매 된 5.5집은 이승기 스타일의 정점을 보여준 앨범이었다. 타이틀곡 <되돌리다>를 비롯해 수록곡 <숲>은 애절하면서도 구구한 가삿말로 여심을 녹였다. 아쉽게 방송활동을 하진 않았지만 5대 음원사이트 올킬은 물론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는 위력을 보여주었다. 

 

누가 뭐래도

 

 

누가 뭐래도 지금의 이승기를 만들어준 건 KBS <1박 2일>이다. 반듯하고 성실한 이미지의 이승기가 1박 2일을 통해 허당기를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크게 어필하였다. 같이 출연한 강호동, 이수근, 김C, MC몽 등 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단숨에 국민 남동생 반열에 올랐다.

 

1박 2일을 시작으로 이승기는 방송활동을 예능은 물론 드라마까지 넓혀갔다. 2006년 출연한 <소문난 칠공주>는 시청률 50%에 육박했고, 2009년 첫 주연으로 출연한 <찬란한 유산>은 시청률 47%를 기록해 이승기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가수와 연기자 두 분야에서 모두 최고 정점을 찍은 이승기다.

 

 

 

이후에도 예능 <강심장>, <신서유기>, <꽃보다 누나>, <리틀 포레스트>, <범인은 바로 너! 시즌2>, <체험 삶의 공장>,<집사부일체>, <체험 삶의 공장>, <프로듀스 48>에 출연했다. 드라로는 <논스톱 5>, <소문난 칠공주>,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 <찬란한 유산>, <더킹 투하츠>, <구가의 서>, <너희들은 포위됐다>, <화유기>, <베가본드>로 인기를 끌었다. 영화로는 <오늘의 연예>와 <궁합>이 있다.

 

2020/03/08 - [이슈] -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예인 부부 TOP 10

2020/03/04 - [이슈]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모음: 솔로, 걸그룹, 보이그룹

2020/03/03 - [이슈] -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모음: 가수 <걸그룹, 보이그룹 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