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노래 좀 한다는 가수를 꼽으라면 박효신이 빠질 수 없다. 박효신은 1981년 12월 1일 출생으로, 신장은 178cm, 체중은 65kg이다. 박효신 학력은 부천동중학교-시온고등학교-고척고등학교-아현산업정보학교-경기대학교-경희대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소속사는 글로브엔터테인먼트다. 1999년 1집 앨범 <해줄 수 없는 일>로 혜성같이 데뷔하여 20년째 활동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최정상급 가창력을 가진 가수로 꼽힌다. 김범수, 나얼과 함께 '김나박'으로 불린다. 가수는 물론 뮤지컬계에서도 정상급 기량을 가진 배우로 통한다. 그 유명세 못지 않은 가창력, 연기력, 티켓파워 모두 가지고 있다. 박효신의 성격은 완벽 주의자에 가깝고, 외부활동을 잘하지 않아 신비주의 가수라는 이미지가 있다. 박효신은 정려원과 열애, 결혼설이 돌았지만 둘 다 부인하며 소소하게(?) 마무리되었다. 

 

박효신은 이전 소속사와 마찰을 빚기도 했다. 계약문제로 인해 계약금의 3배에 달하는 30억을 배상하라는 소송이었는데, 결과적으로 15억을 배상하게 되었다. 소속사의 부당한 일처리와 부족한 지원에 못 이겨 스스로 계약을 해지하고 나간 게 화근이 되었다. 

 

 

박효신 노래모음

박효신 추천곡
사랑한후에 추억은 사랑을 닮아 눈의 꽃
좋은 사람 해줄 수 없는 일 동경
Gift 그곳에 서서 바보
이상하다 먼곳에서 미워하자

1999년 데뷔앨범 <해줄 수 없는 일>로 등장한 박효신. 소몰이 창법의 원조이자 대가로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들의 가슴을 울렸다. 어린 나이지만 그가 전하는 가사는 대중들에게(특히 누나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2000년 데뷔한 박화요비(화요비)와 함께 한국 R&B 음악을 이끌어갈 인재로 꼽혔다.

 

 

박효신은 곡 해석능력은 물론 완벽한 라이브로 유명하다. 음향이 안 좋은 상황에서도 이따위 씹어먹어 버리겠다며 생 라이브를 불러댔고, 태연과 함께 부른 눈의 꽃도 큰 이슈가 되었다. 특히 <야생화> 라이브는 한국은 물론 유튜브를 타고 전 세계로 퍼져, 그의 라이브를 듣고 리액션을 하는 영상이 큰 인기를 끌었다.

 

화요비가 자신만의 독특한 창법으로(대표적으로 LIE) 한국 R&B에서 큰 이슈를 끈적이 있다. 하지만 무리한 성대사용으로 현재는 예전의 가창력은 물론 목소리도 잃어버렸다. 하지만 박효신은 나이를 거듭할수록 오히려 젊어지는 목소리로 예전의 소몰이 창법을 찾아보기 힘들다.

박효신 콘서트 & 뮤지컬

박효신은 방송활동은 거의 하지 않았다. 2019년 방송 된 <너의 노래는>에 아이유, 이적과 함께 출연한 게 가장 최근 활동이다. 반면 콘서트와 뮤지컬에서는 활발하게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박효신의 콘서트는 가성비 최고로 꼽힌다. 완벽주의자 박효신은 본인의 콘서트에 모든 걸 쏟아붓는 걸로 유명하다.

 

 

2000년부터 꾸준히 단독 혹은 합동콘서트를 하고 있고, 다른 가수의 콘서트에도 게스트로 여러 차례 모습을 보였다. 처음에는 대학 공연장에서 시작하여 점차 올림픽홀, 체조경기장으로 규모를 넓혔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박효신의 단독 콘서트 티켓 파워는 최정상급에 속한다. 2016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콘서트는 12분 만에 5회 공연 55,000석을 매진시켰다.

 

뮤지컬은 가수못지 않게 박효신에게 큰 울림을 주는 분야다. 2018년 <웃는 남자>는 한 달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하며 공연을 추가하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락햄릿> <엘리자벳> <모차르트!> <팬텀> 등 이름만 들어도 굵직 굵직한 뮤지컬의 주연을 맡아 성공적으로 뮤지컬계에 안착하여, 최고의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2020/06/04 - [이슈] - 아이유 프로필(나이, 키), 노래모음 & 드라마 정보

2020/06/03 - [이슈] - 성시경 프로필(인스타그램), 노래모음 & 콘서트 정보

2020/06/02 - [이슈] - 이승기 프로필(키, 군대) 및 드라마 & 노래모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