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 솔로 여가수로 독보적인 탑을 구가하고 있는 건 아이유다. 보컬 실력, 음악성, 작사와 작곡 그리고 스타성까지 아이유를 능가하는 여자 솔로 가수는 없다. 아이유는 1993년 5월 16일 출생했다. 서울 양남초등학교, 연주중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아이유 키는 161cm, 발 사이즈는 225mm다. 아이유의 소속사는 EDAM엔터테인먼트다.

 

2008년 9월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미아>로 데뷔했다. 통통한 얼굴, 촌스러운 스타일로 별 주목을 받지 못한 쓸쓸한 데뷔였다. 하지만 16세 소녀가 구사하는 가창력만큼은 대중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이후 임슬옹과 호흡을 맞춘 <잔소리>가 주목을 받았고, 2010 발매한 <좋은 날>로 정상에 올랐다. 이후 발매하는 앨범마다 대히트를 치고 있으며, 가수는 물론 방송과 연기까지 섭렵하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유는 슈퍼주니어 은혁과 열애설이 휩싸인 바 있으며 장기하와는 현재 결별한 상태다.  

 

 

아이유 노래모음

 

데뷔곡 <미아>는 가창력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지만, 주목을 끌기엔 부족했다. 2010년 임슬옹과 듀엣곡 <잔소리>가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제대로 평가받기 시작했다. 같은해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아이유의 보컬 실력을 아낌없이 선보였다.

 

2010년 발매한 <좋은 날>이 하루만에 모든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아이유가 구사했던 3단 고음은 목에 큰 부담을 줌에도 불구하고, 라이브로 선보이며 아이유가 정상급 뮤지션으로 발돋움하는 신호탄이 되었다. 많은 가수와 유튜브에서 커버된 3단 고음은 아이유의 전매특허 필살기로 여전히 회자되고 있다.

 

이후 <나만 몰랐던 이야기> <너랑 나> <하루 끝> <분홍신> <금요일에 만나요> <봄 사랑 벚꽃 말고> <애타는 마음> <마음> <스물셋> <ZeZe> <밤편지> <팔레트> 등 제목만 들어도 알만한 곡들을 대히트시키며 우리나라 최고 여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매 앨범마다 다양한 장르를 아이유식으로 소화하는 것은 물론 작곡과 작사실력까지 겸비한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절절한 발라드에서 신나는 댄스곡까지 라이브로 소화하는 아이유는 스타성에서도 따라올자가 없다. 문근영에 이어 국민 여동생으로 사랑받는 건 물론 그 영역을 가수에서 연기, 예능 등 활발하게 넓혀가고 있다. 

 

 

아이유 드라마&방송활동

데뷔 후 많은 가수들이 그러듯 아이유도 예능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처음에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2010년 <영웅호걸>에 출연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특히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고정 출연하며 아이유의 음악성은 물론 스타성까지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후 <무한도전> <효리네 민막> 등을 통해 진솔한 아이유의 모습으로 사랑받았다.

 

아이유하면 뮤지션으로 인식되지만, 2011년부터 꾸준히 연기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처음에는 발연기로 혹평을 받던 아이유지만 최근에는 연기력은 물론 시청률로도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나의 아저씨>와 <호텔 델루나>는 아이유 연기의 절정을 보여주는 드라마다.

 

아이유가 출연한 드라마 시청률은 KBS2 <드림하이> 17.9%, KBS2 <최고다 이순신> 30.8%, KBS2 <예쁜 남자> 6.3%, KBS2 <프로듀사> 17.7%, SBS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11.3%, tvN<나의 아저씨> 7.4%, tvN<호텔 델루나> 12% 등을 기록했다.

 

 

아이유 콘서트

보통 여자가수는 남자가수에 비해 티켓파워가 약한 편이다. 연예인을 사모하고(?) 따라다니는 팬심은 여자가 남자에 비해 월등이 높다. 하지만 아이유 앞에서는 이런 공식도 의미가 없다. 아이유 콘서트는 남자가수 최고봉이라는 성시경 콘서트에 뒤지지 않을 만큼 엄청난 티켓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유의 콘서트가 인기 있는건 단순히 그녀가 가진 스타성 때문만은 아니다. 요즘 들어 음악방송에서 얼굴을 보기 힘든 아이유를, 그녀의 콘서트에 가면 라이브로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아이유의 가창력은 말할 것도 없이 국내 최고 클라쓰다. 절절한 발라드는 물론 댄스가 겸비된 신나는 곡까지 아이유는 장르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 든다.

 

게다가 작사와 작곡 능력까지 갖추고 있어 싱어송라이터로서도 인정받고 있다. 아이유의 라이브는 안정적이다. 그리고 구사할 수 있는 음역대가 넓다. 아이유가 전하는 절절한 발라드는 듣고만 있어도 노래의 주인공이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그대로 전달된다. 그래서 아이유의 콘서트를 항상 만석이고, 불만 따윈 있을 수가 없다. 

 

2020/06/03 - [이슈] - 성시경 프로필(인스타그램), 노래모음 & 콘서트 정보

2020/06/02 - [이슈] - 이승기 프로필(키, 군대) 및 드라마 & 노래모음

2020/03/08 - [이슈] -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예인 부부 TOP 10

2020/03/04 - [이슈] -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모음: 솔로, 걸그룹, 보이그룹

2020/03/03 - [이슈] -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모음: 가수 <걸그룹, 보이그룹 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