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논문을 작성하는데, 참고자료만큼 중요한 게 없다. 어떤 분야의 논문을 쓰든 간에 다양한 관련 논문을 섭렵하지 않으면 좋은 논문을 쓸 수 없다. 따라서 방대한 논문 자료를 찾는 일이 논문의 시작이다.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사이트가 있다. 다양한 논문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다운도 받을 수 있는 2개의 사이트를 추천한다.

 

학술연구정보서비스  www.riss.kr

http://www.riss.kr/index.do

 

http://www.riss.kr/index.do

 

www.riss.kr

일명 리스포유라는 사이트다. 학위 논문에서부터 학술지 등 다양한 논문을 찾을 수 있다. 특히 학위논문을 찾는데 탁월한 사이트다. 대부분의 학위논문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반면 학술지 논문은 유료인데, 이것도 방법이 있다. 현재 대학교 혹은 대학원을 다니고 있다면, 각 대학 도서관 아이디가 있을 것이다.

 

 

이 아이디로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후 홈페이지에 링크된 리스포유를 접속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 대학 도서관을 통해 리스 포유에 접속해 논문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이다. 관련 방법은 각 대학 도서관 사이트에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한국학술지인용색인 https://www.kci.go.kr/kciportal/main.kci

https://www.kci.go.kr/kciportal/main.kci

 

한국학술지인용색인

 

www.kci.go.kr

방대한양의 학술지 자료를 찾을 수 있는 곳이다. 각 분야별 학술지를 검색할 수 있고, 인용지수 설명 및 등재지 논문 등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다. 일부 논문은 무료로 공개되는 경우도 있으니, 논문 작성 시 큰 도움이 되는 사이트다. 무료 공개되지 않은 논문이라도 1~3페이지 정도 미리 보기 할 수 있어 편리하다. 

 


 

2020/03/18 - [지식창고] - 대학교·대학원 전공,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