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프렌치불독(French Bulldog)프랑스가 원산인 견종이다.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하며, 각진 얼굴에 납작한 코가 귀여운 반려동물이다. 프렌치불독은 영국이 원산인 불독이 프랑스로 유입되면서 개량된 견종이다. 프랑스에서 토종 테리어, 퍼그 등과 교배가 이루어졌고, 미국으로 전래된 후 다른 나라에도 알려지기 시작했다.

 

프렌치불독은 중소형견의 덩치지만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 중형견에 비해 신장은 작지만 몸무게는 뒤처지지 않는 무거운 견종이다. 못생긴 듯 하지만 귀여운 얼굴을 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 애완동물이다. 불독에 비해 크기가 작고 활달하고 명랑하여 아이들 있는 집안에서 키우기 적당하다.

프렌치불독 성격 및 외형

프렌치불독은 두꺼운 뼈대와 근육질의 매끈한 털을 가지고 있다. 각진 얼굴에 쫑긋한 귀가 특징인 견종이다. 귀의 형태에 따라 뒤쪽으로 쓰러져 접히는 귀를 가진 장미귀박취처럼 크고 곧은 귀를 가진 박쥐귀로 나눌 수 도 있다. 유럽에서는 장미귀를, 미국에서는 박쥐귀가 인기가 있다. 약간 억울한 얼굴을 하고 있어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견종이다. 

 

프렌치불독의 성격은 우직한 편이다. 다른 개들처럼 지랄병이 나는 경우는 드물다. 물론 먹이를 보면 미친 듯이 뛰어가지만, 대개는 양반 행세(?)를 한다. 주인을 충성스럽게 따르고, 한 곳에 앉아 좀처럼 움직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느릿느릿 걷지만 사실은 뛰는 거다. 이런 매력 때문에 프렌치불독은 인기가 많다.

 

프렌치불독의 체구는 25~33cm, 체중 9~13kg의 육중한 몸매를 자랑한다. 수명은 8~10년 정도다. 원래 투견이었던 불독을 개량했기 때문에 공격 본능이 다소 남아있다. 대체로 온순하지만 개체에 따라 사나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사람을 공격하기도 한다. 특히 새끼 때 혼자 두는 시간이 많으면, 분리불안을 느껴 공격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프렌치불독은 덩치답게 먹성이 좋다. 따라서 산책을 자주 시키지 않으면 비만에 걸릴 확률이 높다. 얼굴과 코가 납작하여 음식을 씹는데 어려움이 있고, 호흡이 곤란해 자주 헐떡 거린다. 근친혼으로 인한 유전적 결함 때문에 암을 비롯한 유전적 질병에 취약하다. 또 척추 기형 등 척추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다. 얼굴에 주름이 많고 침을 많이 흘려 청결에 특히 신경을 써줘야 한다.

프렌치불독 분양가격

프렌치불독의 분양가격은 200~40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다. 와일드한 몸매와 얼굴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온순하고 중후한 매력이 있는 견종이다. 사람을 잘 따르고 아이들과도 친숙하다. 좀처럼 짓는 법이 없고, 지랄병이 나는 경우도 드물어 집안에서 키우기 적당하다.

 

 

다만 개량화되면서 유전적 질병이 많아 관리가 필요하다. 짧은 털을 가지고 있지만, 털 날림이 심하다. 짧은 털이라 눈에 안 뛸 뿐 엄청난 양의 털을 배출하는 견종이다. 또 육중한 몸매 관리를 위해 산책을 자주 시켜줘야 한다. 숨을 자주 헐떡 거려 움직이는 걸 싫어하겠지만, 어쩔 수 없다.

 

소형견의 체구를 가지고 있지만, 중형견의 몸무게를 자랑하는게 프렌치불독이다. 다 큰 성견은 10kg이 넘어 안고 다니기 적당하지 않다. 근육질 몸매에 무게도 많이 나가 성인 여성은 물론이고 남성도 안고 다니기 버거운 견종이다. 따라서 작은 체구만 보고 분양받았다가 후회할 수 있으니,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2020/03/04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포메라니안 분양·입양 정보(성격, 크기, 가격)

2020/03/05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말티즈 분양·입양 정보(성격, 크기, 가격)

2020/03/06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푸들 분양·입양 정보(가격, 종류, 크기, 성격)

2020/03/07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시바견 분양·입양 정보(가격, 종류, 크기, 성격)

2020/03/09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비숑프리제 분양·입양 정보(가격, 종류, 크기, 성격)

2020/03/12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사모예드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3/14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닥스훈트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