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화끈한 공격

여자배구가 인기 있는 첫 번째 이유. 바로 화끈한 공격력이다. 여자선수라고 소녀 스파이크를 날리는 건 아니다. 높은 점프력과 강력한 스파이크로 내는 득점이야 말로 배구만의 묘미다. 특히 외국인 용병 선수들은 190cm 이상의 장신들로, 남자 못지않은 힘을 구사한다. 국내 여자배구 선수 중 이재영, 박정아, 강소휘 등의 스파이크가 일품이다. 

 

아슬 아슬한 랠리

여자배구가 인기 있는 두번째 이유. 아슬아슬하게 이어지는 랠리 싸움은 보는 이를 긴장하게 만든다. 집중력 높은 수비로,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상황이 연출되어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랠리야 말로 여자배구만의 매력이다. 특히 랠리는 수비를 담당하는 리베로 선수들의 멋진 디그를 볼 수 있어 더 끌린다.

 

 

직접 보면 더 좋은 직관 문화와 팬서비스

여자배구가 인기있는 세 번째 이유. 배구는 직접 가서 보면 더 좋다. 코 앞에서 선수들의 경기를 볼 수 있고, 응원문화도 잘 정착되어 있어 스트레스 풀고 오기 딱 좋다. 경기가 끝나면 선수들과 사진도 찍고, 하이파이브도 할 수 있는 등 팬 서비스가 정말 좋다.

 

미모의 여자배구 선수들

여자배구가 인기 있는 네번째 이유. 바로 요렇게 생긴 미모의 선수들 때문... 실내 스포츠다 보니 다들 뽀샤시하고, 몸싸움이 없다 보니 여리여리한 선수들이 많다. 장충 쯔위 박혜민, 화성 밀가루 고예림, 이다영, 전새얀, 강소휘 등 얼굴도 예쁘고 몸매도 탄탄한 선수들이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그리고 치어리더...

그리고 마지막 다섯번째 이유... 치어리더다. 어떤 팬들은 치어리더만 보러 오는 사람도 있다. 치어리더는 배구 경기의 흥을 돋워 주는 응원을 주도한다. 다만 의상과 얼굴, 몸매 등 다양한 이유로 경기에 집중 못하고 치어리더만 보다가는 사람도 있다. 

 

2020/02/09 - [스포츠 이슈] - [프로 배구규칙] 배구선수 포지션, 선수들은 어떤 역할을 할까?

 

[프로 배구규칙] 배구선수 포지션, 선수들은 어떤 역할을 할까?

배구 경기를 보다보면 레프트, 라이트, 센터, 세터, 리베로 등의 용어를 자주 듣는다. 모르고 봐도, 무리는 없지만 알고 보면 더 재밌다. 배구는 포지션별로 주어진 역할이 있고, 최적화 된 체격을 갖추고 있어야..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