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카카오뱅크 미니스탁

카카오뱅크는 미니스탁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신한 신한 소수점 투자와 비슷한, 미국 주식을 1천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어 1000달러짜리 테슬라 주식을 사려면, 백만원이 넘는 목돈이 필요합니다. 

 

테슬라의 성장성을 믿고, 투자를 하고 싶어도 백만원이 넘는 테슬라 주식을 꾸준히 모으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 주식은 가격이 변하기 때문에 지난달에는 100만원이었던 테슬라 주식이 이번 달에는 120만원이 되기도 합니다.

 

이 어려움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게 미니스탁입니다. 미니스탁은 테슬라와 같은 미국 주식을 0.0001과 같이 1천원 단위로 매수하고 매도하는 게 가능합니다. 따라서 잔돈이 생길 때마다 꾸준히 모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드값 내고 남은 3천원,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한 5천원, 더치페이로 들어온 점심값 등으로 미국 주식에 투자가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꾸준히 우상향 하는 미국의 다우지수, 나스닥, S&P500을 추종하는 ETF에 넣어도 좋고, 애플, 테슬라, 구글 등의 세계적인 기업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미니스탁 개설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미니스탁에 가입하면 끝! 너무 간단하며, 이벤트로 주식을 받거나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면, 돈을 넣고 투자 준비를 합시다. 

 

얼마를 넣을지는 본인의 판단이지만, 카카오뱅크 계좌에 돈이 있어야 투자금으로 끌어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예금, 적금, 세이프박스, 저금통에 들어있는 돈은 투자금으로 쓸 수 없으니 미리 계좌로 빼두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른 은행, 증권 어플과 비교해 굉장히 가볍습니다. 또 돈을 보내고 받고, 계좌를 개설하는 절차도 간단하고 쉬워서 어플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니스탁 투자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를 열고, 메뉴 하단 맨 오른쪽에 ···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 제휴 서비스→해외주식 투자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미니스탁을 하기 위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추가 인증도 없습니다. 또 카카오뱅크에 들어있는 돈을 언제든지 넣다 뺏다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초기화면에서 여러 분류로 나눈 투자 종목을 보여줍니다. 수익률 BEST 10을 전일, 한달, 6개월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전종목 눌러보기를 하면 투자 가능한 여러 기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 검색하기를 누르면 투자할 기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맨 왼쪽 사진과 같이 예를들어 애플을 검색하고 누르면, 가운데 화면처럼 현재의 주식시세를 보여줍니다. 맨 아래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고 투자할 금액을 입력하면 끝입니다. 

 

미니스탁 장점

첫째, 사용이 너무 편리합니다. 어플이 가볍고 인증 절차도 간단합니다. 비밀번호, 지문 인증 만으로 모든 거래가 가능합니다. 증권사 어플들이 너무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인터페이스가 복잡하고 사용방법도 어려운데 반해 미니스탁은 꼭 필요한 기능만 있어 쉽습니다.

 

둘째, 천원 단위의 소액 투자가 가능합니다. 테슬라, 애플, 구글과 같은 거대기업은 물론 등록되어 있는 주식들을 모두 천원 단위로 구매 및 매도가 가능합니다. 큰돈이 없으면 투자하기 힘들었던 종목들을 소수점 단위로, 천원 단위로 구매해 말 그대로 티끌모아 태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셋째, 밤낮없이 매도, 매수가 가능합니다. 보통 증권어플은 주식시장 개장 시간에만 매수와 매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니스탁은 시간에 관계없이 매수와 매도 주문을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것은 아닙니다. 주문을 미리 걸어놓으면, 한국 시간으로는 새벽인 미국 주식시장 개장 시간에 일어나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정리하면 미니스탁의 장점은 진입장벽이 낮다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조작이 간단하고 적은 금액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투자가 가능합니다. 분 단위로 호가창을 보며 언제 매수해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우량기업과 나스닥, 다우지수, S&P500 지수 추종 ETF 등을 적은 금액으로 투자해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타를 목적으로 하기에는 어울리지 않으며, 장기 투자로 조금씩 적립식으로 한다면 좋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미니스탁 단점

첫째, 사용이 너무 편리해 투자를 무분별하게 할 위험이 있습니다. 조작법이 너무 간단하고, 카카오뱅크를 통해 쉽게 돈을 이동시킬 수 있어 과도한 투자를 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매수 금액과 매도 금액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일반 투자처럼 호가를 정하지 못하고, 자동으로 체결됩니다. 안내 문구처럼 "실시간 주식투자 서비스가 아니며, 체결 가격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은 한국 주식시장과는 다르게 상한가와 하한가가 없습니다.

 

한국 주식시장은 상한가 30%, 하한가 30%가 정해져 있지만, 미국 주식시장은 개장 시간안에 오르고 내리고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수, 매도 타이밍만 잘 맞추면 같은 날이라도 훨씬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미니스탁은 AI가 알아서 매수를 하고 매도를 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이득을 볼 수도, 손해를 볼 수도 있는 구조입니다.

 

셋째, 원화→달러 환전 수수료가 높습니다. 다른 증권사 어플의 경우 매수할 때 90~95%의 우대율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미니스탁은 매수 시 60%, 매도 시 80%의 우대율로 타사대비 환전 수수료가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거래 금액이 클수록 같은 비율로 환전 수수료도 높아지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의도적인 고점매수로 수익 내는 방법

저점매수 고점매도 저점 매수 고점 매도는 주식투자의 기본이다. 싼 가격에 사서, 비싼 가격에 팔아 수익을 내는 방법으로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 같은 주린이들은 항상 반대로 하곤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