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20│19│18

 20  플랫 코티드 리트리버(Flat Coated Retriever)는 같은 계열인 래브래도나 골든 리트리버 보다 체격이 약간 작다. 털은 장모로 걷는 모습이 우아하다. 원래 사냥개로 활용되어 지능이 매우 높다. 주인에게 우호적이고 낙천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19  스탠더드 슈나우저(Standard Schnauzer)는 긴 눈썹과 수염이 특징이다. 스탠다드 슈나우저는 미니어처보다 신장이 약 15cm 더 크다. 농장견으로 활용되었던 만큼, 매우 현명하고 경계심이 높다. 제1차 세계대전 때는 전령견이나 구호견으로 활약했다. 

 

 18  저먼 쇼트헤어드 포인터(German Shorthaired Pointer)는 늘씬한 몸에 아름다운 무늬가 특징이다. 원래 사냥개 출신이라 지능이 높고, 지구력이 강해 오래 달릴 수 있다. 주인에게 충성심이 높고, 성격은 밝고 쾌활하다. 평소에는 온순하지만, 경계심이 강해 어릴 때부터 훈련이 필요하다. 

 

17│16│15

 17  비글(Beagle)은 후각이 뛰어나 사냥개로서 가치가 높다. 인간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소중히 하고, 성격도 친절하다. 다만 악마견으로 소문이 날 만큼 잘 어지럽히는 말썽꾸러기니 새끼 때 부터 철저한 훈련이 필요하다. 비글은 귀여운 외형 때문에 인기가 높다.

 

 16  아메리칸 코카스파니엘(American Cocker Spaniel) 길고 우아한 귀가 특징이다. 사냥개 출신이라 현명하고 운동 능력도 뛰어나다. 잉글리시 코카스파니엘과 외형이 비슷하지만, 정수리가 평평하고 입 끝이 짧은 점에서 차이를 보인다. 성격은 친절하고 경계심은 그리 강하지 않다. 

 

 15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파니엘(English Springer Spaniel)은 크고 처진 귀와 곱슬 헤어가 특징이다. 사냥개 출신으로 주인에 대한 복종심이 강하다. 주의가 산만하지도 않고, 인내심이 강해 훈련도 잘 따르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온순한 성격이다. 

 

14│13│12

 14  케이스혼트(Keeshond)는 신장과 몸길이가 거의 같고 뾰족한 주둥이가 특징이다. 옛날에는 정박해 있던 배를 지키는 경비견으로 활용되어 경계심이 강하다. 주인을 잘 따르고 애교도 잘 부린다. 온화한 성격이라 기르기도 어렵지 않다.  

 

 13  벨지안 셰퍼드(Belgian shepherd)는 길고 검은 헤어와 쫑긋 선 귀가 특징이다. 무서운 외형과는 달리 주인에게 애교도 잘 부리고, 타인과도 우호적으로 지낸다. 지능이 높으며, 체력이 강하다. 기본적으로 활발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벨지안 셰퍼드다. 

 

 12  웰시 코기(Welsh Corgi)는 큰 덩치와는 달리 짧은 다리를 갖고 있다. 사역견답게 인간과 함께 활동하는 걸 좋아한다. 웰시 코기는 원래 목축견으로 활약해 주인에게 순종적인 성격이다. 특히 학습 능력이 높아 어려운 훈련도 잘 이겨내는 견종이다. 

 

11│10│9

 11  미니어처 슈나우저(Miniature Schnauzer)는 사역견 출신으로 특히 군용견으로 활약하던 스탠다드 슈나우저와 아펜핀셔를 교배해 만들어진 품종이다. 미니어처 슈나우저는 지능이 높고 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강하다. 경계심이 강해 어릴 때부터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하다. 

 

 

 10  빠삐용(Papillon)은 마치 나비처럼 활짜 펴진 귀가 특징이다. 체구는 작지만 활발하고 지적이며 현명하다. 또 새로운 것을 금방 받아들이고, 학습 능력도 높다. 도그 대회의 단골손님으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한다. 

 

 9  오스트레일리언 캐틀 도그(Australian Cattle Dog)는 중형견으로 원래 소를 키우는 목장에서 활용되었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강하고 이내심이 높다. 주인의 지시에 순응하고, 문제를 인지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탄탄한 체구를 갖고 있어, 경비견으로도 활용가치가 높다.

 

8│7│6

 8  로트와일러(Rottweiler)는 큰 머리와 처진 귀가 특징이다. 머리가 좋아 경창견, 군견, 산악구조견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방위 본능이 높아,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주인과 가족을 지키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성격은 온화하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매우 높다.

 

 7  셔틀랜드 쉽독(Shetland Sheepdog)은 긴 털과 근육질 체형을 갖고 있다. 지능이 높아 명령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이를 충실이 수행할 수 있는 인내심도 갖추고 있다. 성격은 감수성이 예민해 섬세한 편이다. 목양견으로 길러져 운동을 자주 시켜주어야 한다.

 

 6  래브라도 리트리버(Labrador Retriever)는 수렵견으로 길러져 특히 수영에 능하다. 지능이 높고 순응성이 뛰어나 공격적이지 않아 현재도 경찰견 등으로 쓰이고 있다. 성격은 부드럽고 친절해 주인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과도 잘 지낸다. 

 

5│4│3

 5  골든 리트리버(Golden Retriever)는 부드럽고 우아한 긴 털이 특징이다. 머리가 좋아 훈련을 잘 따른다. 주인에게 순종적이며, 사람과 함께 작업하는 것을 즐긴다. 현재 경찰견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사람은 물론 다른 반려동물과도 잘 지내는 털털한 성격을 갖고 있다. 

 

 4  도베르만(Dobermann)은 쫑긋 선 귀와 무서운 외형이 특징이다. 강해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성격은 온화하고, 가족에게도 애교를 잘 부린다. 방어 의식이 강해, 자신의 영역에 침입자가 나타나면 강하게 반응한다. 지능이 높고 통찰력을 갖고 있어 훈련 성취도가 높은 견종이다.  

 

 3  저먼 셰퍼드(German Shepherd)는 목양견 출신으로 지능이 높고 현명한 견종이다. 경찰견, 군견 등으로 활약해 사람과 어울려 행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람의 지시를 이해하고, 수행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다만 성격이 고집스러운 면도 있어 새끼 때부터 훈련이 필요하다. 

 

2│1

 2  푸들(Poodle)은 작은 얼굴과 긴 다리, 곱슬 곱슬한 털이 특징이다. 외형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지능도 높은 견종이다. 성격이 밝고 애교적이며, 사람과 함께 하는 걸 좋아한다. 어릴 때 훈련을 인지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학습 효과도 높아 키우기 쉬운 견종이다.

 

 1  보더콜리(Border Collie)는 목양견 출신으로 개 중에서도 가장 똑똑하기로 유명하다. 습득한 지식을 바로 행동으로 옮길 만큼 머리가 좋다. 또 활발하며 체력이 뛰어나다. 머리를 쓰는 놀이와 훈련을 좋아해, 새끼 때부터 훈련을 시켜주면 큰 성취 효과를 보이는 보더콜리다. 

 

 

키우기 쉬운 강아지 순위 TOP 10│성격│수명│관리│털날림

10위 홋카이도 견 홋카이도 견(北海道犬)은 귀여운 얼굴에 꼬리가 인상적인 강아지다. 털은 두 겹으로 되어 있어 추위에 강하며, 단단한 체격을 갖고 있다. 원래 사냥개 출신이라 후각이 뛰어나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