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한화시스템은 방산전자 분야 핵심기술을 바탕을 전자광학, 레이다 센서 기반의 감시정찰 체계, 방공무기 및 기동·화력무기체계와 미래 네트워크 중심전을 위한 지휘·통제·통신 통합 지휘 체계, 독자 개발 능력을 보유한 해양 전투 체계, 항공전자 및 탑재장비 등의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방산부문과, 기업의 전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보수하는 ICT 부문, 물류 및 신사업(PAV, 위성 안테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기타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화시스템은 전자광학, 레이다, 지휘통제, 통신, 해양시스템, 항공전자 및 위성분야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디펜스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여 방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전체 인력 중 60% 이상이 전문 엔지니어로 핵심기술개발과 무기체계 연구개발 능력을 갖추고 있고, 디지털 방위산업을 이끌 우수한 연구인력 양성과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고 있다. 

 

ICT 부문은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클라우드 기반 빅데이터 센터를 운영하여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기술로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해 공정을 효율화시키고 있다. 

 

 

또 새로운 성장 사업을 확보하기 위해 PAV(Personal Air Vehicle)라는 에어택시 사업과 위성통신안테나 사업을 추친하고 있다. PAV사업은 지상과 공중의 교통망을 연계하여 이동하는 차세대 교통수단이다. 위성안테나 사업은 안테나를 장착해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해상, 오지, 상공 등 어느 곳에서나 인공위성과 송수신을 통해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하게 하는 사업이다. 

한화시스템 주가전망

한화시스템의 배당수익률1.47%(2020년 기준)이다. 한화시스템은 국방과학연구소와 항공기 첨단 방어 시스템인 '지향성 적외선 방해 장비(DIRCM)의 초도 운용시험평가 지원 용역을 체결했다. DIRCM은 항공기에 장착하는 휴대용 적외선 유도탄 대응 장비다. 미사일 공격을 적외선 방해 레이저를 발사해 교란하는 역할을 한다. 

 

한화시스템은 군에서 운영 중인 K1A1 전차의 조준경에 K2급 최신 열상장치를 공급한다. 한화시스템은 방위산업청과 213억원 규모의 K1A1 전차장 및 포수 조준경 부품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10년간 약 1500억원 규모의 장비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한국전파학회와 손잡고 차세대 레이다 기술 및 성능 개발에 나선다. 한국전자전파학회는 전자파 이용기술과 전자파 환경 관련 연구를 하는 단체로 국내 최고의 레이다 개발 기업인 한화시스템과 협력해 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능동형 다기능 레이다 기술, 전자파 해석을 통한 다기능 레이다 시스템 성능 분석, 레이다 센서 간 상호 간섭 및 레이다 반사면적 개선, 영상 레이다 연구 등을 수행한다. 

 

한화시스템은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의 전투체계 및 다기능 레이다 개발 사업의 최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사업규모는 약 6700억원으로 국내 전투체계 개발사업 중 가장 큰 금액이다. 전투체계는 함정에 탑재되는 센서, 무장, 기타 통신 및 지휘체계를 통합 운용하기 위한 전략 무기 체계로 함정의 핵심 시스템이다. 

 

 

한화시스템은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일과 삶의 균형, 임금 감소 없는 노동시간 단축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화시스템이 최근 2년간 신규 채용한 인력은 400여 명으로 전체 임직원의 10% 정도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동양생명의 정보기술 서비스 외주사업을 수주했다. 보험 업무 전반의 IT 시스템 및 웹서비스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운영, 유지, 보수 사업을 진행한다. 한화시스템은 미래에셋생명, AIG손해보험 등 금융보험 부문 IT 시스템 운영으로 역량을 검증받은 바 있다. 

 

한화시스템이 에어택시가 정거하는 버티허브를 김포공항에 구축할 예정이다. 버티허브는 에어택시의 이륙 및 창륙장인 버티포트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또 미국 오버에어와 함께 개발 중인 에어택시 모형도 공개했다. 글로벌 투자기관들은 도심항공교통(UAM) 시장이 2040년 1조 5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국제적인 연구개발 역량평가 기준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에서 최고 등급인 레벨 5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에 대한 역량을 종합 평가한다. 한화시스템은 CMMI  영역에서 188개 심사 요건을 충족해 최고 등급을 받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