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와이프의 생일 혹은 기념일 꼭 빼먹지 말아야 할 게 있다. 바로 꽃이다. 선물로 반지, 목걸이, 옷, 상품권 등을 고민할 수 있지만, 꼭 꽃과 함께 주어야 하는 건 불변의 진리다. 먹지도 못하는 꽃을 좋아하는 게 여자이기 때문이다. 와이프의 생일, 결혼기념일, 화이트데이, 100일, 천일, 오백일 등등 기념일에 어떤 꽃을 주어야 할까?

 

난은 생긴것 부터 우아함 그 자체다. 가만히 보면 신비롭고, 다시 보면 매혹적이기까지 하다. 흔한 꽃다발 보다 특별한 꽃 선물을 하고 싶다면 고고한 아름다움이 묻어나는 난을 선물하면 어떨까? 난은 매혹적인 생김새와는 단리 유지 관리하는 게 어렵지 않다. 

 

꽃다발로 주어도 오랜기간 생기를 유지하고, 화분으로 선물한다면 두고두고 남편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 만들 수 있다. 난은 집 어디에 놓아도 여성스러운 아름다움을 뽐내고, 실내 장식의 세련미를 더하는 꽃이다. 

 

글라디올러스

글라디올러스(Gladiolus) 싱싱하고 생기 있는 느낌을 주는 꽃이다. 특히 유리 꽃병에 꽂으면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움을 발산하는 글라디올러스다. 우리나라에서는 여름에 피는 꽃으로, 꽃이 화려해 인기가 높다. 글라디올러스의 꽃말은 '가슴 깊이' '상상' '생각' 등이 있다.

 

순백의 색깔의 스노우 프린세스, 농홍색의 파이어 프랜드, 진분홍색의 볼 루벤스, 연보라색의 엘리자베스 더 퀸, 순백색과 담홍색이 섞인 마리아 고레티, 분홍색 물결 모양의 아바런, 선분홍색에 백색 반점이 특징적인 헥터 등이 있다. 

 

아이리스

아이리스는 우리말로 붓꽃이라고 부른다. 아이리스는 와이프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가득 담고 있다. 가족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와이프에의 아름다운 모습에 경의를 표하고, 사랑을 가득 담아 전달하기 좋은 꽃이다. 잎은 난처럼 갸름하며 꽃 컬러는 푸른색, 보라색, 자주색 등이 있다. 

 

프랑스의 국화이며, 브뤼셀(벨기에 수도)의 상징으로 유명하다. 화투에도 아이리스의 한 종류이 제비붓꽃이 나온다. 원래 아이리스라는 의미는 그리스 신화의 여신 이리스에서 나온 것으로, 이리스는 무지개의 여신이다. 아이리스의 꽃말은 '좋은 소식' '잘 전해 주세요' '사랑의 메시지' 등이다. 

 

장미

장미는 모든 여자들이 좋아하는 꽃이다. 생일, 기념일 어느때 선물해도 화사함을 더하고,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 장미는 컬러도 다양하고, 다양한 컬러만큼이나 많은 꽃말을 담고 있다. 붉은 장미를 사랑과 아름다움 낭만을 상징한다. 하얀 장미는 순수와 결백 젊음을 의미한다.

 

분홍색 장미는 감탄과 우아함 그리고 사랑의 맹세를 상징한다. 복숭아색 장미는 열망을 상징하고, 산호색 장미는 존경을 의미한다. 이밖에도 노란 장미, 오렌지 장마, 자주색 장미, 보라색 장미는 다양한 컬러가 존재한다. 또 선물하는 장미의 꽃송이 숫자에 따라 의미를 부여하기도 한다. 

 

거베라(데이지)

거베라(Gerberas)는 국화의 일종으로 우리에게는 데이지로 잘 알려져 있다. 크고 화려하며 컬러도 다양해 화환과 결혼 부케에 꼭 들어가는 꽃이다. 데이지는 식물정원과 꽃꽂이 용도로 널리 쓰이는 대중적인 꽃이다. 관상용으로도 좋고 공기정화 식물로도 인기가 높다. 

 

데이지의 꽃말은 신비, 수수께끼 등이다. 크기에 따라 대형, 중형, 소형으로 나뉜다. 대형종은 진분홍과 백색 품종이 있고, 중형종은 적색과 백색, 소형종은 진분홍과 순백색 등이 있다. 데이지는 요리에도 사용되는데 주로 꽃잎을 샐러드나 수프, 샌드위치 등으로 조리한다.

 

 

해바라기

해바라기는 밝은 느낌을 주는 꽃이다. 밝디 밝은 해바라기는 와이프의 얼굴에 웃음을 찾아주고, 화사하게 빛내 줄 것이다. 이름처럼 해, 즉 빛을 상징하기 때문에 와이프에게 선물하면 "당신은 나에게 빛과 같은 존재"의 의미를 담아, 로맨틱하게 선물할 수 있다. 

 

또 해바라기의 건강함은 가족과 결혼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와이프에 대한 절대적인 사랑을 보여준다. 일편단심 한 사람만을 사랑하는 당신의 메시지를 와이프에게 전달할 수 있는 꽃이 바로 해바라기다. 해바라기는 관상용 외에도 해바라기씨, 기름 등이 사용된다.

 

백합

백합은 부와 행복을 상징한다. 밝은 미래를 원하는 소원의 메세지를 담고 있고, 다양한 컬러의 백합은 생일 혹은 기념일에 와이프의 얼굴을 화사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백합의 꽃말은 순결이며 이밖에도 순수한 사랑, 깨끗한 사랑, 변함없는 사랑을 의미한다. 

 

백합은 성모 마리아의 순결을 상징하기 위해 가톨릭에서 사용되었다. 또 프랑스 부르봉 왕가의 문장으로 쓰이기도 했다. 다만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백합은 고양이들에게 치명적이며, 특히 꽃가루가 날리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 

 

믹스 꽃다발

생일과 기념일에 가장 보편적으로 선물하는 꽃은 믹스 꽃다발이다. 여러 종류의 꽃을 형형색색 아름답게 꾸며 선물하면 더할 나위 없다. 와이프가 가장 좋아하는 꽃이나 컬러를 미리 알아두면 믹스 꽃다발을 만드는데 아주 유용하다. 미리 만들어 놓은 꽃다발을 선택할 수 도 있지만, 와이프의 취향을 미리 파악해 주문 제작하는 것도 방법이다. 

 

믹스 꽃다발은 잘 만들면 아름답지만, 솜씨가 별로인 플로리스트를 만나면 그저그런 꽃다발이 된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꽃배달 서비스가 매우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으니, 평점과 리뷰를 보고 고르면 된다.

 

탄생화

생일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와이프의 탄생화를 선물하는것도 방법이다. 1월은 카네이션, 2월은 아이리스, 3월은 수선화, 4월은 스위트피+데이지, 5월은 백합, 6월은 장미, 7월은 락스퍼(천조초), 8월은 글라디올러스, 9월은 아스터(과꽃), 10월은 메리골드, 11월은 국화, 12월은 수선화다. 

 

탄생화 하나로만 꽃다발이나 화분으로 선물해도 좋다. 아니면 메인으로 탄생화를 예쁘게 배치하고 그 주변으로 다양한 꽃을 데코레이션하면 아름다움을 더할 것이다.

 

 

사무실 책상에 두면 힐링 되는 반려식물│인기 화분 순위

 1 잉글리쉬 아이비(English Ivy)는 양담쟁이, 서양송악으로도 불린다. 처음에는 자주 물을 주어야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건조한 환경에서도 견딜 만큼 생명력이 강해진다. 공기정화 식물로도 유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