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2021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

2021년 전국 해수욕장 개장일은 7월 초다. 전국 대부분의 해수욕장은 여름을 맞아 7월 초부터 분주히 문을 열 계획이다. 부산시의 경우 6월 1일부터 해운대 해수욕장과 송정 해수욕장을 부분 조기개장에 운영한다. 6월 조기개장 기간 동안은 파라솔 설피, 샤워와 탈의장 등의 편의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 

 

해수욕장 개장일은 날씨가 따뜻한 남부지방이 먼저 개장하고 중부지역이 나중에 개장하는게 일반적이다. 보통 7월에서 8월 사이에 해수욕장이 운영된다. 우리나라 해수욕장은 약 300여 개가 운영 중에 있다. 2020년부터 전국 유명 해수욕장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지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서비스를 통해 알 수 있다. 

 

코로나19로 각 지자체마다 해수욕장을 개장하는 날짜는 조금씩 다르다. 코로나 19 백신에 대한 기대감과 여름 피서철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장으로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동해안과 남해안 그리고 제주도는 예년을 웃도는 많은 관광객으로 붐빌 것으로 보아 코로나19 방역 대책도 속속 세워지고 있다. 

동해안 해수욕장 개장일

속초 해수욕장은 6월 10일 개장한다. 나머지 강원 해수욕장은 코로나19 발생 추이를 보고 개장일을 확정할 예정이다. 동해안은 물이 맑고 해수욕은 물론 서핑을 즐기기 좋다. 그래서 속초를 비롯한 강릉, 고성, 울진, 울산 등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린다. 

 

울산광역시에는 일산, 주전몽돌 해수욕장이 있다. 울주군에는 진하, 나사, 솔개, 정자, 강동, 신명 해수욕장이 있다. 강릉시에는 경포, 주문진, 옥계, 정동진, 사근진, 강문, 송정, 안목, 사천진해, 연곡, 영진, 하평, 사천, 순극, 남항진, 염전, 안인해, 동명해, 금진해, 도직해, 소돌, 향호, 순포, 순개울, 뒷불 해수욕장이 있다.

 

동해시에는 망상, 망상리조트, 추암, 노봉, 대진, 어달해, 한섬, 감추, 하평, 기곡, 고불개 해수욕장이 있다. 속초시에는 속초, 외옹치, 등대, 간이 해수욕장이 있다. 삼척시에는 삼척, 맹방해, 증산해, 작은후진, 한재밑해, 상맹방해, 하맹방해, 덕산, 궁촌, 원평, 문암, 용화, 장호, 임원, 오분, 부남, 신남, 월천, 호산, 고포, 초곡 해수욕장이 있다. 

 

고성군에는 송지호, 송지호오토캠핑장, 봉수대, 화진포, 삼포, 백도, 명파해, 마차진해, 대진1리, 대진5리, 초도, 거진1리, 거진11리, 반암, 가진, 공현진1리, 공현진2리, 삼포2리, 자작도, 문암, 교암, 아야진, 청간, 천진, 봉포, 캔싱턴리조트, 화진포콘도 해수욕장이 있다. 

 

 

양양군에는 낙산, 물치, 정암, 설악, 오산, 동호, 하조대, 중광정, 기사문, 잔교, 북분, 동산, 동산항, 죽도해, 인구, 광진(멍비치), 갯마을, 남애3리, 원포, 지경, 수산 해수욕장이 있다. 포항시에는 영일대, 칠포, 월포, 화진, 구룡포, 도구, 송도, 오도1리, 이가리, 흥환해, 삼정, 신창, 조사리, 용두리 해수욕장이 있다.

 

경주시에는 오류고아라, 전촌솔밭, 나정고운모래, 봉길대왕암, 관성솔밭, 진리, 나야 해수욕장이 있다. 영덕군에는 고래불해, 대진, 장사, 남호, 하저, 오보, 경정, 덕천, 오포리, 영리, 부흥, 대탄, 백석 해수욕장이 있다. 울진군에는 나곡, 후정, 봉평, 망양정, 기성망양, 구산, 후포, 덕신, 염전 해수욕장이 있다. 울릉군에는 추산몽돌, 죽암몽돌, 남양, 내수전몽돌, 통구미몽돌, 사동 해수욕장이 있다. 

 

남해안 해수욕장 개장일

부산은 6월 1일 해운대와 송정 해수욕장을 조기 개장한다. 이후 7월 1일에는 송도, 다대포, 광안리, 일광, 임랑, 태종대 해수욕장을 개장한다. 남해안은 부산을 비롯한 많은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고, 유명 관광지도 많다. 여름의 피서객을 맞기 위해 조기개장을 하여 추이를 살피고, 7월부터 방역에 만전을 기해 해수욕장 개장을 진행한다. 

 

부산에는 해운대, 송정, 송도, 다대포, 광안리, 일광, 임랑, 태종대 해수욕장이 있다. 창원시에는 광암 해수욕장이, 사천시에는 남일대, 신수도몽돌 해수욕장이 있다. 통영시에는 수륙, 비진도, 대항해, 봉암, 덕동, 흰작살, 도동해, 연대도, 죽도, 노적, 통단, 유동 해수욕장이 있다.

 

거제시에는 학동흑진주몽돌, 구조라, 와현해, 망치, 덕원, 명사, 함목, 여차, 사곡, 물안, 옥계, 흥남, 농소몽돌, 황포, 구영, 덕포, 죽림, 두모몽돌, 돌틈이 해수욕장이 있다. 남해군에는 상주은모래, 송정솔바람, 사촌, 두곡·월포, 설리, 항도몽돌, 모상개, 초전몽돌, 구미동, 천하몽돌, 장항, 몽돌, 향촌조약돌 해수욕장이 있다.  

 

 

여수시에는 방죽포, 무슬목, 장등해, 안도, 거문도, 만성리, 모사금, 웅천, 여수몽돌, 신덕, 직포, 두포, 낭도, 정강, 모전몽돌, 호령모래, 양면, 청석포, 손죽해, 대풍, 이금포, 사도 해수욕장이 있다. 고흥군에는 남열해돋이, 대전, 익금, 나로우주, 발포, 덕흥, 용동, 풍류, 염포, 연소, 금장, 장선, 남성리, 소록도, 고라금, 우두, 당남, 오천몽돌 해수욕장이 있다. 

 

보성군에는 율포솔밭, 명교 해수욕장이 있다. 장흥군에는 수문 해수욕장이 있다. 해남군에는 땅끝송호, 사구미해, 송평, 오시아노 해수욕장이 있다. 완도군에는 명사십리, 금일해당화, 동고리, 가사동백숲, 지리, 신흥, 예송, 중리 통리, 금곡, 보옥공룡알, 미라리, 진산, 조약돌, 온금포, 소안도, 부상, 장기미 해수욕장이 있다. 순천시에는 와온, 화포 해수욕장이 있다. 광양시에는 배알도 해수욕장이 있다. 

제주 해수욕장 개장일

제주도 내에 위치한 12개 해수욕장은 7월 1일 개장한다. 제주도는 코로나19 이후 여행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이다. 관광업을 주로 하는 제주도는 해수욕장은 물론 숙박, 음식점, 박물관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코로나19만 안정화된다면 수많은 인파가 제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도 시내권에는 삼양, 알작지, 이호테우 해수욕장이 있다. 추자면에는 모진이몽돌해변, 신대해안, 후포해변 해수욕장이, 한경면에는 신창풍차해안과 영알해안 해수욕장이 있다. 한림읍에는 협재, 금능 해수욕장이 있고, 애월읍에는 곽지, 한담 해수욕장이 있다. 

 

제주 조천읍에는 함덕 해수욕장이, 구좌읍에는 김녕, 세화, 월정리, 종달리, 평대리, 하도 해수욕장이 있다. 우도면에는 검멀레, 산호, 하고수동 해수욕장이 있다. 서귀포시에는 중문색달, 황우지, 하모해, 용머리, 사계해안, 화순금모래, 황우치해안, 남원큰엉해변, 표선, 광치기, 신양섭지 해수욕장이 있다. 

서해안 해수욕장 개장일

대천 해수욕장은 7월 3일 개장하며, 무창포 해수욕장은 7월 10일 문을 연다. 태안군에 위치한 만리포 해수욕장을 비롯한 28개 해수욕장은 7월 3일 개장한다. 서해안에 위치한 해수욕장은 대부분 7월 초에 개장한다. 서울과 가깝고 해수욕장 많아 숙박 업소도 즐비하다.

 

인천에는 을왕리, 왕산, 하나개, 선녀바위, 실미도, 마시안, 용유도, 팔미도, 몽여, 명사의 해수욕장이 있다. 강화군에는 동막, 민머루, 조개골, 대빈창, 뒷장술, 앞장술, 장화리, 영뜰, 미법도, 꽃치 해수욕장이 있다. 화성시에는 제부도, 궁평리, 입파도, 국화도 해수욕장이, 안산시에는 방아머리, 구봉솔숲 해수욕장이 있다.

 

 

옹진군에는 옹암, 수기, 서포리, 떼뿌리, 장골, 이일레, 십리포, 장경리, 콩돌, 밧지름, 노가리, 한들, 사곶, 작은풀안, 농여해, 배미꾸미, 구리동, 죽노골, 큰풀안, 건어장, 소재, 사탄동, 약진넘어, 지두리, 벌안, 답동, 목장불, 옥죽포, 큰말, 독바위, 계남, 어릿골, 볕난금, 하늬께, 문갑, 당너머, 목기미, 진촌, 능동, 측도, 낭하리, 미아동, 굴업도, 진리, 하늬, 능원이, 진모래, 붉은모래, 모래울, 시든물, 느진구지, 가래칠기, 예동, 사승봉도 해수욕장이 있다. 

 

보령시에는 대천, 무창포, 독산, 용두, 장안, 오봉산, 원산도, 사창, 호도, 밤섬, 저두, 당너머, 명장, 수루미, 거덜너머, 당산, 진너머 해수욕장이 있다. 당진시에는 왜목, 난지 해수욕장이 서천군에는 춘장대, 비인, 갈목, 띠섬목, 동백정, 장포 해수욕장이 있다. 

 

태안군에는 만리포, 백사장, 삼봉, 기지포, 안면, 밧개해, 방포해, 꽃지, 샛별, 바람아래, 장삼포, 몽산포, 달산포, 청포, 마검포, 곰섬, 연포, 갈음이, 파도리, 어은돌, 천리포, 방주골, 의항, 구름포, 신두리, 구례포, 학암포, 꾸지나무골, 운여, 백리포, 사목, 두여, 음포, 원안, 두에기, 장돌, 먼동, 통개 해수욕장이 있다. 서산시에는 삼길포 해수욕장이 있다.

 

군산시에는 선유도, 몽돌, 옥돌, 개야도 해수욕장이, 고창군에는 구시포, 동호 해수욕장이 있다. 부안군에는 변산, 고사포 격포, 모항, 위도, 상록, 두포, 논금, 깊은금, 미영금 해수욕장이 있다. 목포시에는 외달도와 율도 해수욕장이 있다. 무안군에는 홀통, 톱머리, 조금나루 해수욕장이 있다. 

 

함평군에는 돌머리, 안악 해수욕장이 있고, 영광군에는 가마미, 송이도, 백바위, 모래미, 상낙월도 해수욕장이 있다. 진도군에는 가계, 금갑, 신전, 관매도, 서망, 모래개, 돌목, 옥출광산, 궁항, 카클 해수욕장이 있다. 신안군에는 우전, 대광, 백길, 분계, 원평, 하트, 추포, 시목, 돈목, 짱뚱어, 신도, 황성금리, 면전, 준장, 홍도, 명사십리, 동개, 어머리, 용출도, 모래구미, 신성, 가는게, 신돌, 용난굴, 띠밭넘어, 상사치도, 성촌, 외기, 내치, 샛개, 첫구지, 내포, 은동, 이미, 짝지, 배낭기미, 협곡몽돌 해수욕장이 있다. 

 

 

2021년 장마기간│올해 여름 날씨는 어떨까?

2021년 장마는 언제부터 시작할까? 보통 장마는 여름에 발생한다. 여름철 장마기간은 외부활동이 힘들다. 그래서 장마기간을 잘 파악해야 여름휴가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여름에는 주로 바다로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