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도지코인이란?

도지 코인(Dogecoin)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다. 그 시작은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도지 코인이란 별명을 쓴 사람이 올린 제목의 글에서 시작되었다. 도지 코인은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개발했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윈도우, 리눅스, macOS, 안드로이드 버전의 지갑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장난스럽게 시작된 도지코인은 지난 6개월간 무려 25000%나 올랐다. 10원을 투자했으면 25만원, 천원을 투자했으면 2천5백만원, 백만원을 투자했으면 25억원의 수익을 거둘 수 있었다. 만약 당신이 도지코인에 백만원을 투자하고 반년 간 잊고 지냈다면 벼락부자가 될 수 있었다.

 

장난스럽게 만들어진 도지코인은 일본의 시바견을 모델로 했다. SNS에서 유행했던 시바견 도지(Doge)에서 착안해 도지 코인이라고 이름을 부였다. 딱딱한 비트코인에 재미를 더한 것이다. 재미로 시작한 장난이 전 세계 사람들을 코인 열풍의 현장으로 이끌고 있는 것이다.

 

 

도지 코인은 무제한이다. 공급 규모가 한정되어 있는 비트코인과 달리 계속해서 계속해서 공급이 되고 있다. 도지 코인은 출시된 이후 SNS 입소문을 타고 시가 총액이 수백만 달러에 이르게 되었다. 장난스럽게 시작한 도지 코인이, 이제는 누군가에게는 투자와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도지 코인은 비트코인처럼 작업 증명을 통해 블록이 추가되는 블록체인을 사용한다. 참여자 모두 자신의 기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데, 이를 통제하는 관리자는 없다. 대신 상대방이 정직하게 거래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암호학적인 기술에 의존한다.

 

도지코인 사는법

도지코인은 라이트코인에서 파생되어 스크립트 알고리즘을 내장하고 있다. 또 경쟁을 방지하고 보안 위험을 낮추기 위해 통합 마이닝 모델로 변경했다. 도지 코인 채굴은 블록 생성 주기 1분을 목표로 하며, 보상으로 10,000 DOGE를 제공한다. 최대 공급량은 없으며, 이미 수천억 개 이상이 유통되고 있다. 

 

도지 코인을 얻는 방법은 채굴을 하거나 거래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를 하드웨어 지갑에 보관하거나, 다른 코인으로 거래할 수 도 있다. 또 상품으로 교환 혹은 팁으로 줄 수도 있다. 비트리필(Bitrefill)에서는 다양한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와 바우처를 구매할 수 있다.

 

 

거래소는 다양하게 있다. 거래소에 접속하면 다양한 코인들의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예를들어 바이낸스는 거래량이 가장 높은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후 원화를 입금하여 비트코인(BTC)을 구입하면 된다. 그리고 비트코인으로 도지코인을 구입하면 끝이다.

 

도지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는 달러와 같은 화폐, 주식보다 시세변동이 크다. 그러니 언제 구입하고 팔지에 대한 예측도 하기 힘들다. 언제가 사기 좋은 가격이고, 언제 팔아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 물론 투자를 감으로 할 수는 없겠지만, 코인 투자는 변동성이 커 투자가 쉽지 않다.

 

도지코인 시세와 전망

도지코인은 목적성 없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얼마 안 된다. 게다가 발행량이 무한대이며, 이 가격은 안정화할 알고리즘이 없다. 시장의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만 가격이 정해지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와 같은 유명 인사의 발언 하나로 가격이 요동친다.

 

도지 코인에 투자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폭등하는 가격 때문에 들어오고 있다. 즉 미래성이나 투자의 적합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상승장을 기대하는 것이다. 물론 도지코인이 앞으로 더 오를 가능성도 있지만, 얼마나 오를지는 누구도 알 수 없다. 

 

도지코인을 비롯한 많은 가상화폐들이 각광받는 건 기존 화폐를 대신할 거란 기대감 때문이다. 미래의 어느 시점에는 분명 가상화폐가 상용화되는 날이 올 것이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각국의 이해관계가 맞아야 하고, 사람들이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신뢰가 필요하다.

 

 

지금처럼 하루에 몇십%가 왔다 갔다 한다면 이는 투기에 가깝다. 화폐 가치가 하루 만에 급등하고 폭락한다면 누가 이 화폐를 이용해 물건을 사고 서비스를 구입할까? 그래서 도지 코인이 안정적인 화폐로 인정을 받으려면 등락폭이 적어지는 시점이 필요하다. 

 

물론 이딴거 다 필요 없고, 당장 며칠 내 몇십% 의 이익을 내고 파는 게 중요하다면, 고민할 필요가 없다. 분명 알아두어야 할 것은 도지 코인을 움직이는 시장의 논리 따위는 없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 코인에 대해 어떤 트윗을 올리는지, 어떤 나라의 정부가 도지 코인에 대한 정책을 내놓았다던지 같은 이유로 등락을 계속하고 있다. 

 

요즘 주요국 정부들은 도지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에 대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시장을 견제하기 위한 수단을 발휘한다던가, 세금을 물린다던가 하는 등이다. 이는 각 정부가 발행하는 화폐에 대한 가상화폐의 도전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의미다. 정리하면 화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신뢰하는가에 따라 쓰임이 결정된다. 도지 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는 다가올 미래임이 분명하다. 

 

 

우리기술투자 주가전망: 두나무 지분│비트코인│제주맥주

우리기술투자(주)는 국내 반도체 장비 및 설비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및 개인들이 출자하여 설립된 창업투자회사다. 중소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지원과 창업투자조합의 결성과 관리, 성장지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