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V리그 최고의 레프트" "흥국생명 핑크 폭격기" "제2의 김연경"

 

출생 1996년 10월 15일 (천칭자리, 쥐띠)
출신지 전북 익산시 모현동
학력 전주중산초-경해여중-선명여고
가족 이주형(아버지) / 김경희(어머니) / 이연선(언니) / 이다영(여동생), 이재현(남동생)
포지션 레프트
신체조건 178cm / 64kg / 점프 높이 298cm / 블로킹 높이 296cm 
프로입단 2014-15 V리그 1라운드 1순위 흥국생명
소속 인천 흥국생명 핑크 스파이더스
SNS https://www.instagram.com/leejaeyeong17/

현 V리그 최고의 스타이자 흥국생명 부동의 에이스 이재영. 김연경 이후 등장 한 우리나라 여자배구 최고의 레프트다. 현재 V리그를 씹어먹고 있는 중이며, 내년 FA에서 가장 주목받는 선수다. 현대건설의 주전 세터인 이다영 선수의 쌍둥이 자매로 더 유명하다.

 

세계적인 레프트 김연경의 뒤를 잇는 차세대 국가대표 에이스 이재영. 신장은 작지만 높은 점프와 강력한 스파이크, 빈 공간을 보는 시야, 블로커를 이용한 센스있는 플레이 등 공격력에서 이재영을 따라올 국내 선수는 없다. 게다가 수비 능력까지 갖춘 그야말로 전천후 플레이어다. 이재영의 연봉은 약 3억 2천만원으로 알려져 있다. 

 

2014년 데뷔 한 이재영은 그 해 만장일치로 신인왕을 차지했다. 6라운드 평균 20점을 기록하며 신입답지 않은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15-16시즌에도 공격 부분 상위권에 랭크되었고, 리시브도 전체 3위를 기록하면서 수비까지 장착한 플레이어로 성장했다. 

 

16-17 시즌은 그녀의 진가가 더욱 돋보인 한 해였다. 479 득점, 리시브 성공률 45%로 정규리그 MVP와 베스트 7 레프트 부분을 수상하였다. 17-18 시즌은 팀의 부진으로 이재영 역시 힘든 한 해를 보냈다. 물론 555 득점을 기록해 국내 선수 득점 1위를 기록했지만, 전체적인 기록(공격성공률, 서브, 블로킹, 리시브)은 예전만 못 한 한해였다. 

 

 

17-18 시즌은 이재영에 의한 이재영을 위한 한 해였다. 한 시즌 5관왕(정규리그, 챔프전, 라운드 2회 MVP, 베스트 7 레프트)이라는 경의적인 기록을 세웠다. 19-20 시즌의 이재영은 여전하다. 초반 팀의 부진과 외국인 선수의 부재로 몰빵 배구의 진수를 보여주며 한 경기 최다 득점인 40점을 기록하였다. 다만 40점을 기록하고도 GS칼텍스에게 패해 몰빵 배구가 더 이상 배구판의 트렌드가 아님을 실감하게 되었다. 

 

이재영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국내 탑 레프트다. 공격력만 놓고봐도 그녀에 버금가는 선수는 많지 않다. 여기에 리시브 능력까지 갖추고, 서브와 블로킹도 제 몫을 해내는 선수다. 신장은 작지만 이를 보완할 엄청난 점프력이 있으며, 공을 때리는 각도 역시 예리하다.

 

이재영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빈 공간을 보는 능력과 블로커를 이용한 센스있는 공격을 들 수 있다. 시위를 당겨 팽팽해진 활처럼 기다렸다 공이 올라오면 누구보다 높이 뛰어오른다. 강력하고 예리한 스파이크를 구사할 수 있으며, 빈 공간을 보는 시야도 넓다. 작은 신장임에도 그녀가 때리는 백어택은 어마 무시하다. 

 

레프트는 참 바쁜 포지션이다. 전위에서는 공격과 블로킹을 담당해야 하고, 후위에서는 리시브를 받아내는 것은 물론 백어택까지 시도해야 한다. 그래서 박정아처럼 리시브 면제를 받아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경우도 있다.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공격과 수비가 가능한 선수는 이재영과 이소영 단 둘 뿐이다. 그런 이소영보다 한수 위로 평가받는 게 이재영이다. 국내에서는 적수가 없는 이재영이다. 

 

이재영의 발전 가능성은 무긍무진하다. 96년생으로 어린 티를 막 벗어낸 선수다. 내년 FA의 결과에 따라 흥국생명에 잔류할지 타 팀으로 이적할지 혹은 해외진출을 모색할지 알 수 없다. 그녀가 조심해야 하는 건 자신과의 싸움이다. 한때 이재영 혹사 논란이 있었다. 몰빵 배구로 인한 체력 및 부상을 염려하는 많은 목소리가 있었지만 그녀의 대답은 "할 수 있다"였다. 그녀는 배구를 즐기고 있다.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는 것이다. 도쿄 올림픽까지 가야할 여자배구 일정이 남아있지만, 올림픽은 이재영이 이재영을 시험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구독과 좋아요는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여자배구 선수 리뷰 4] 이다영, 블로킹과 득점력을 갖춘 공격형 세터

"국가대표 차세대 주전 세터" "공격형 세터" 출생 1996년 10월 15일 출신지 전라북도 익산시 모현동 학력 전주중산초-경해여중-선명여고 가족 아버지, 어머니, 언니, 이재영, 남동생 포지션 세터 신체조건 179cm..

penguinworld9.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