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10위 시츄

몽글몽글한 털이 인상적인 강아지 시츄. 중국에서는 사자개로 불린다. 시츄의 성격은 매우 온순하며 공격성이 낮다. 그리고 잘 짖지 않으며 털도 잘 빠지지 않는다. 하지만 시츄는 매우 게으르다. 따라서 비만율이 높은 강아지라 운동을 자주 시켜줘야 한다. 시츄는 질투심이 없고 온순해 아이와 함께 기르기 좋은 견종이다. 

 

9위 프렌치불독

프렌치불독은 근육질 몸매에 각진 얼굴, 그리고 납작한 코가 인상적인 강아지다. 중소형견의 덩치를 가지고 있지만 체중이 15kg 정도로 매우 육중한 녀석이다. 프렌치불독은 활달하고 명랑하여 아이들과 잘 어울린다. 우직한 양반 행세를 하는 녀석이라 잘 뛰지 않는다. 그래서 운동을 자주 시켜줘야 한다. 

 

 

8위 치와와

치와와는 강아지 중 가장 작은 품종에 속한다. 덩치가 작아 실내에서 기르기 적당하다. 귀여운 외모의 치와와지만 성격은 불같다. 질투심이 많고 공격성도 강하다. 주인을 포함한 누구에게도 쉽게 복종하지 않는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훈육이 필요하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은 떨어지지만, 유독 한 사람에게만 정을 주는 츤데레 같은 매력이 있는 치와와다. 

 

7위 닥스훈트

닥스훈트는 짧은 다리에 긴 몸뚱아리가 매력적인 강아지다. 닥스훈트는 사냥개 출신이라 한 성격 하는 견종이다. 지랄견까지는 아니지만 준지랄견 정도는 된다. 다만 주인에게 애교가 많고, 항상 졸졸 따라다닌다. 또 머리가 좋아 주인의 명령을 금방 익힌다. 사냥개 다운 지칠 줄 모르는 체력을 갖추고 있어 잦은 산책은 필수다. 

 

 

6위 보더콜리

세상에서 가장 영리한개, 그 녀석이 바로 보더콜리다. 보더콜리는 학습능력이 매우 뛰어나며 명령어와 생활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3살짜리 어린아이와 비슷한 지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워낙 똑똑한 보더 콜리지만 충분한 교감과 훈련을 하지 않으면 그 좋은 머리를 나쁜 쪽으로 쓰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꾀병을 부리거나 공격 본능이 살아날 수 도 있다. 때문에 초보자들이 기르기 어려운 견종이다.

 

5위 푸들

푸들은 크기에 따라 토이 푸들, 미니어처 푸들, 미디엄 푸들, 스탠다드 푸들로 나뉜다. 원래는 대형견이었으나 개량을 거듭해 크기가 다양해졌다. 푸들은 지능이 뛰어나며 수명도 긴 편이다. 털이 잘 안 빠지고 털갈이도 없다. 푸들은 점잖고 새침하며 온순해 천사견으로 불린다. 다만 혼자 두었을 때 외로움을 잘 느끼니 주의가 필요하다. 

 

4위 웰시코기

짜리몽땅 다리에 통통한 몸매가 귀여운 웰시코기다. 다리가 짧아 점프력이 처참한 수준이니 높은에서 뛰어내리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다리가 짧아 웰시코기를 소형견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중형견 수준이다. 진돗개와 비슷한 체격에 다리만 짧다고 보면 된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매우 높고, 애교가 많아 아이들과 잘 어울린다. 다만 털갈이 시기가 되면 털 날림이 심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3위 말티즈

말티즈는 작은 체구와 하얀 외모 덕분에 인기가 높다. 몰티즈라고도 불린다.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예민한 성격을 갖고 있어 엄격한 절제 훈련이 필요하다. 성격이 까다롭고 때론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기도 한다. 자기가 원하는 바를 달성해야 직성이 풀리는 말티즈라 주인이 충분히 인내심을 갖고 길러야 한다. 

 

2위 비숑프리제

비숑프리제는 수북한 털에 동글동글한 귀여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 줄여서 비숑이라고 부른다. 가정견으로 개량되어 귀부인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잔병치레가 적고 수명도 길다. 또 성격이 좋아 치유견이나 맹인 안내견으로 활약하기도 한다. 밝고 명랑해 고양이는 물론 아이와도 잘 지낸다. 다만 수북한 털 덕분에 자주 털 손질을 해줘야 한다. 

 

1위 포메라니안

포메라니안은 전형적인 소형견으로 털이 풍성하다. 털이 많이 날리며, 미용에도 손이 많이가는게 포메라니안이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성격은 사납고 다혈질이며 참을성이 적다. 다만 체구가 너무 작아 포메라니안의 공격적인 행동도 애교처럼 보인다. 작고 연약한 포메라니안은 새끼도 1~3마리밖에 낳지 않는다. 그래서 분양 가격이 비싼 축에 속한다. 

 

2020/05/26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슈나우저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25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코카 스파니엘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21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시베리안 허스키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9 - [반려동물정보] - 강아지 알래스칸 말라뮤트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2020/05/18 - [반려동물정보] - 페르시안 고양이 분양·입양 정보(가격, 성격, 종류, 크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