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Penguin

반응형
빙그레체

빙그레체는 어린아이의 순수한 미소가 떠오르는 무료폰트다.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려는 빙그레의 마음을 담은 예쁜글씨체다. 빙그레체는 건강, 행복, 미소의 컨셉이 담긴 서체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로고 타입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진 무료글씨체다.

빙그레체는 한글 11,172자로 바나나맛 우유의 로고를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훈민정음 제작원리에 따라 초·중·종성을 분리하여 각자의 독립성을 유지하였다. 자소의 굴림이 부드럽고 따뜻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아이의 빙그레 웃는 미소가 떠오르는 무료글꼴이다.

 

 

Binggrae-Bold.ttf
6.37MB
Binggrae-Bold.otf
3.07MB
Binggrae.otf
3.14MB
Binggrae.ttf
6.54MB

빙그레체Ⅱ

빙그레체Ⅱ는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서체로 탄생시킨 무료폰트이다. 1974년부터 인기리에 판매 중인 아이스크림 투게더를 모티브로, 빙그레체에 이은 한글서체 시리즈 2탄, 빙그레체Ⅱ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빙그레체Ⅱ는 한글 11,172자와 훈민정음 서문 옛한글 31자를 포함하고 있다. 투게더의 부드러운 맛이 떠오르는 디자인으로 녹는 듯 한 로고타입의 이미지를 차용한 무료폰트이다. 국문학자와 디자이너의 자문을 받아 한글 11,172자와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훈민정음 서문의 옛한글 31자를 추가한 무료글씨체다.

 

 

 

BinggraeⅡ-Bold.otf
3.56MB
BinggraeⅡ-Bold.ttf
7.02MB
BinggraeⅡ.ttf
6.43MB
BinggraeⅡ.otf
3.41MB

빙그레 따옴체

빙그레 따옴체는 음료 따옴의 이름을 따 만든 무료폰트다. 2016년 빙그레체, 2017년 빙그레체Ⅱ에 이은 한글서체 시리즈 3탄이다. 빙그레 따옴체는 산뜻하고 경쾌한 느낌이 특징인 무료글씨체다.

 

빙그레 따옴체는 한글 11,172자, 훈민정음 서문 옛한글 31자를 포함하고 있다. 따옴 로고에서 보여지는 자연스러운 나뭇가지의 형상을 표현하여 제작한 예쁜글씨체다. 국문학자와 디자이너의 자문을 받아 한글 11,172자와 훈민정음 서문 옛한글 31자를 추가로 개발한 무료글씨체다.

 

 

BinggraeTaom-Bold.ttf
5.71MB
BinggraeTaom-Bold.otf
2.40MB
BinggraeTaom.ttf
6.12MB
BinggraeTaom.otf
2.35MB

빙그레 메로나체

빙그레 메로나체는 보기만 해도 산뜻한 느낌이 든다. 빙그레의 한글서체 시리즈 제4탄 메로나체는 초록빛 산뜻한 메론의 맛이 날 것 같은 무료폰트다.

 

빙그레 메로나체는 한글 11,172자와 훈민정음 서문 옛한글 31자를 포함하고 있다. 메로나 로고타입의 특징적인 요소를 자소에 반영하고 반듯한 네모의 형태로 젊은 느낌을 주는 구조로 레트로 감성을 표현한 무료글씨체다.

BinggraeMelona-Bold.ttf
4.28MB
BinggraeMelona-Bold.otf
1.44MB
BinggraeMelona.ttf
4.53MB
BinggraeMelona.otf
1.40MB

빙그레 무료폰트 저작권 및 사용범위

빙그레체, 빙그레체Ⅱ, 빙그레 따옴체, 빙그레 메로나체의 지적 재산권은 빙그레에 있다. 빙그레 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예쁜글씨체다. 빙그레 서체는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다.

 

단, 글꼴 자체를 유로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며, 수정 및 재배포를 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한다. 빙그레 서체를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의 이미지는 빙그레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다.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빙그레에 요청할 수 있다. 빙그레체의 사용범위는 인쇄, CI/BI, 웹사이트, 영상, 디바이스, 서버, E-book, 임베이딩 등에 사용이 가능한 상업용 무료폰트다.

 

2020/03/06 - [예쁜글씨체 무료폰트] - 제목으로 쓰기 좋은 야놀자 무료폰트 <야체>

2020/03/05 - [예쁜글씨체 무료폰트] - 개성 넘치는 티몬 무료폰트 다운<티몬 몬소리체, 티움체>

2020/03/04 - [예쁜글씨체 무료폰트] - 한글창제 원리를 담은 국립중앙도서관 무료폰트 <도서관체> 다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